올포스트에서 돈버는 필살기(必殺技)

반응형
아... 이런거 공개해도 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뭔가 얍삽이(?) 같기도 하고 해서요 ㅠㅠ
근데, 뭐 사실은 저도 인쇄쟁이님 포스팅을 보고 변형한 것이니;; 원 저작권은 인쇄쟁이님에게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ㅎㅎ 또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방법일 수 있으니 필살기라고 하기에는 조금 부끄러운 감이 없지 않습니다요 ㅎ 요 필살기를 이용하기 위하서는 우선 두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요.

인쇄쟁이님 블로그 http://storyblog.co.kr
   올포스트 방문자와 수익 한꺼번에 잡는 법 http://storyblog.co.kr/699



필살기의 준비물?
본 필살기를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은 첫번째,
올포스트의 칼럼니스트여야 합니다요. 아직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도전해 보지 않으신 분이라면 꼭 한번 도전해 보시길 권합니다. 올포스트 칼럼니스트는 내가 원하는 포스팅을 하고, 이를 "올포스트 내에서" 보거나, 트위터를 통하여 접속한 경우 카운팅이 되어 해당하는 수익을 지급하는 것이죠. 원래의 목적은 왜곡된 언론에 대항해 "진짜" 정보를 제공하자는 것입니다. 올포스트는 자신들이 유치한 광고주로부터의 수익을 이렇게 글을 쓰는 사람에게 지급하는 거지요. ㅎ

두번째 조건은 알라딘 창작블로그에 가입하시는 겁니다. 저도 최근까지는 신경쓰고 있지 않았던 부분인데 폴라베어님의 포스팅에서 제 글이 주목받는 새 연재 1위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이쪽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사실 연재글은 별 의미없이 하던 것인데, 이를 통해 제 "브랜드"가 알려지고 있으니 기쁜 일입니다.


자, 준비물이 모두 마련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알라딘에 새 연재를 하나 하십시오. 분명한 것은 연재라는 것은 하나의 포스팅이 아니라 관련된 주제에 대해 꾸준히 글을 올리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이 계속해서 관심을 쏟아 부을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소설같은 창작물도 좋고, 소설이 아닌 일상의 이야기도 좋습니다. (방법은 포스트의 마지막에 동영상으로 삽입하겠습니다.)

컨셉을 잡으셨으면 새 연재에 들어갈 글을 작성하고 알라딘으로 송고하세요.
자, 여기에서 필살기가 나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올포스트는 올포스트 내에서 읽혀진 글만을 수익으로 잡지요? 근데 이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올포스트 수익으로 잡히긴 하는데 내 블로그 방문자로는 잡히지 않는다는 점이지요.  써보신 분들은 뭐가 문제인지 아실겁니다.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http://olpost.com/v/250277 이와 같은 주소로 들어가야 제 수익으로 잡힌다는 겁니다. 근데 여기로 들어가시면 제 블로그 유입으로 찍히지 않죠. 여기서 인쇄쟁이님이 기술을 들어갑니다 (ㅡㅡ;;)
http://olpost.com/r/250277 이렇게 바꾸어 놓으면 올포스트 수익으로도 잡히고, 제 블로그 유입으로도 잡힌다는 거지요.
(위의 링크는 제 글 "파워블로거가 되려면 고수를 벤치마킹하라" 입니다.)
두개 다 클릭해 보시고 차이를 확인해 보세요.

그럼! 이게 인쇄쟁이님 기술이지 왜 니 필살기냐??  제 기술은 여기서 들어갑니다요 (탓짜가 된 기분이네요 ㅎ)
알라딘으로 글을 송고할 때 http://olpost.com/r/250277 이 주소로 글을 송고하는 겁니다.

알라딘 뿐이 아닙니다. 자신이 직접 글을 업로드 해야 하는 사이트에는 모두 이런식으로 링크를 걸어놓는 거지요. 
얍삽한가요? 아닙니다. 저는 정당한 댓가를 받겠다는 겁니다. 글 하나를 작성하는데 드는 시간은 평균 4시간,
그런데 제 글의 유입을 나누는 것 보다는 너도 유입 받고, 나도 유입받자는 거지요. ㅎ

아시겠지만 블로거에게는 유입이 곧 돈입니다. 물론 제 방문자들을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것은 아니지만, 유입수가 증가하면 수입이 증가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게다가 올포스트에는 제 광고가 삽입되지 않으니 이같은 방법을 쓴다면 누이좋고 매부좋은것 같습니다.


제 필살기가 여기에서 그치느냐?? 그것은 아닙니다. 글 내부에 제 관련 글을 연결해 놓은 고리들 보이시죠?
최근에 작성된 글들은 그 연결고리가 올포스트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해 되시나요? 마찬가지인 겁니다.
제 포스팅 주소를 소개할 때 검색창에 그냥 뜨는 주소를 소개하는게 아니라! 올포스트 주소를 소개하는 겁니다. 

그러면 제 수익도 증가하고, 올포스트 방문자도 증가하게 되는 거죠. 

두번째 방법은 트위터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티스토리 이용자시라면 트위터로 글을 발송하도록 설정해 놓으신 경우가 많지요? 우선 그것을 해제합니다. 해제 이후, 직접 트위터로 발행하는 거죠. (견적 나오십니까? 어떤 주소로 발행해야 하는지?)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을 사용할 때, 올포스트에서 트위터로 발행하지요? 저는 그렇게 않합니다.
저는 제 블로그에서 쏴줍니다. 요 방법도 동영상으로 소개 드리겠지만 간단하게 우선 말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제 포스팅 하단에 보시면 retweet 이라고 써진 부분이 쪼끄맣게 보이시죠? 이걸 누르면 제 트위터 발송부분으로 넘어갑니다. 거기서 @mydascap 부분을 지우고 뒤에 제목에, 올포스트에서 나온 주소를 마찬가지로 V 를 R로 변환하여 보내는 겁니다. 그러면 트위터에서 타임라인에 이 글이 뜬 것을 본 트위테리안중 이것에 관심을 가지신 분이 클릭을 하면!! 바로 제 수익과 방문자로 같이 잡히는 겁니다. 

어렵지는 않으실 것이라 생각되지만 위와 같은 방법들은 동영상으로 간단히 소개해 올리겠습니다.

필살기, 공개하다.
 

워낙 글을 못쓰다 보니 잘 이해가 되지 않으시는 분이 계실까 해서 동영상으로 간단하게 위에 언급한 필살기를 공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 연재물을 만드는 방법 및 새 연재물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잘 안보이시는데 꼭 필요하신 분이 있다면 말씀하시면 보내드릴게요.



올포스트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확인은 쉬우니까 안보셔두 괜찮습니다요 ㅎ



트위터에 송고하는 방법입니다. 이것도 쉽지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