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이용해본 흥미로운 사이트 7선!

반응형
인터넷 공간에서 놀다 보면, 그야말로 어마어마한
양의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ㅎ

그런데 이 많은 사이트 중에서 은근히 괜찮은 곳이 많은데
많은 분들이 정보가 없어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요.

제가 가본 사이트들 중에서  괜찮은 사이트만 따로 뽑아
한번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지금 공개하는 사이트들은 전부 무료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는
곳입니다. (물론 거기서 물건을 산다면 돈이 들겠지만요 ㅎ)

뭐... 저는 쇼핑몰은 잘 안돌아 다니니, 일반적인 쇼핑몰은 소개하지 않겠습니다요. ㅎㅎ

wit.co.kr
 

종류 : 유머사이트

회원가입 :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는 없습니다.

내용 : 유머, 감동, 군대 이야기 등과 같은 다양한 소재의 글, 사진, 동영상 등이 올라오네요 ㅎㅎ
실은 폴라베어뱅크님의 소개로 알게된 곳입니다.
 가끔 여기서 웃긴 사진을 퍼와 제 블로그에 짤방으로 올리거나 글 중에 자료 화면으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ㅋㅋ (이래도 되나 모르겠지만 일단 마우스 오른쪽 제한은 없네요 ㅎㅎㅎ)

바로가기

(위트쩜 씨오쩜 케이알에서 퍼온 사진 ㅎㅎ)


뽐뿌게시판
 

종류 : 정보 공유

회원가입 : 회원가입 절차는 있는데 뽐뿌 '게시판'을 이용하는데는 로그인이 필요 없네요.

내용 : 뽐뿌라는 곳에 있는 게시판인데, 사람들이 인터넷을 돌아다니면서 "이 물건 엄청 싸다"
또는 "이게 최저가다" 혹은 "요런 싸게사는 이벤트가 있다" 하는 정보가 많이 올라오는 곳입니다.
여기를 찬찬히 둘러보면, 정말 싸게 물건을 사는 횡재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실은 제 친구놈이 소개해준 곳인데;; 이 녀석이 컴 도사에다가 별명이 장보고였습니다.
무역왕이죠. ㅎㅎㅎ 뭐 하여튼 길가다가 줍든 뭘 하든, 누가 못팔든 어쩌든.
이놈 손에 들어가면 다음날 아침까지는 거래 끝나있습니다. 이 녀석 학창시절에 이렇게 해서
생활비 하던 놈이죠. ㅎㅎㅎ (개인적으로 머니야님과 한번 만나게 하고 싶은 녀석입니다. ㅎㅎ)
하여튼 그녀석이 강추하는 곳입니다요.. ㅎㅎㅎ 한번 가 보시면 와~ 할껍니다 ㅎㅎ

바로가기 (링크를 뽐뿌 게시판으로 걸어놨습니다. 참, 여기는 물건 사는데가 아닙니다. ㅎ)



중고나라
 

종류 : 중고 물품 매매

회원가입 : 무료 회원 제도

내용 : 여기는 물건을 올리는 것도 공짜고, 수수료도 따로 받지 않는 중고물품 매매 공간입니다. ㅎ 또 중고나라 자체의 규정에 따라 이미테이션을 판매할 경우 계정이 정지되는 곳이죠. 다만, 무료로 운영되는 사이트이다 보니;;
간혹 구글 애드센스가 목격되기도 합니다 ㅎㅎ 또 직거래를 위한 정보제공을 하는 공간이므로, 구매하기 버튼이 없고 판매자의 개인 정보만 나옵니다. 그러니까; 그 물건이 팔렸는지 안팔렸는지는 판매자가 판매되었다고 보고하지 않는 이상 중고나라 측에서도 모르는 거죠.  ㅎㅎㅎ 간혹 괜찮은 물건도 올라오니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중고 물품을 팔고 싶으신 분도 한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ㅎ 자동차, 골프채부터 신발까지 별게 다 올라오더군요. ㅎㅎ

바로가기



오마이사이트
 

종류 : 사이트 매매

회원가입 : 무료회원제도

내용 : 요건 제가 눈팅만 하고 있는 곳입니다. 어떤 사이트가 거래되나 하구요. ㅎㅎ
가끔 카페같은거 키워서 판매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잘 키워 놓은 싸이월드 카페같은건 300만원대에 거래되기도 하더군요.


또, 쇼핑몰같은 것도 판매되고 있으니,
새로 쇼핑몰을 만들기 버거우신 분은 기존의 이름을 갖추고 있는
사이트를 구매하는 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다만 그 사이트의 일평균 방문자나 거래량 등 상세한 정보를 캐치하시고,
이 사이트를 추후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에 까지 마스터플랜을 갖추고 있다면,
또 기존 운영자로부터 운영 노하우 등을 전수받을 수 있다면,
괜찮은 분야인것 같습니다.
 
제가 본 것 중에는 5만원짜리 사이트도 있더군요. ㅎㅎ
(매매할 사이트를 등록하는 것은 무료입니다.


바로가기


[노파심에 하는 말씀이지만 혹여나 큰돈 투자해 비즈니스로 할 생각이신 분은,
 카더라 라는 말과 소문에
의존하지 말고 진중하게 해당 사이트를 분석해 보시길
 다시한번 권고드립니다]


앱스토리
 

종류 : 스마트폰 어플 다운/ 정보

회원가입 : 무료 회원 제도

내용 : 아시는 분은 죄다 아는 그곳이죠. ㅎ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제가 굳이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아실만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ㅎ

 인기 앱 순위와 간략한 설명, 이미지까지 볼수 있는 곳입니다.
뭐.. 제가 설명할 내용이 딱히 없네요. ㅎ 워낙 유명해서 ㅎ 

어플 무료 또는 유료 다운이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국회 전자 도서관
 

종류 : 논문검색

회원제도 : 무료 회원제도

내용 : 논문검색을 할 수 있는 곳이죠. 혹시나 전문적인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유료로 제공되는 논문들도 있지만,
학위논문의 경우는 무료가 많습니다.

또 대학 도서관등 특정 장소에서만 열람할 수 있는 논문들도 있지요. ㅎㅎ


블로그를 하거나 일상생활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저는 "논문"을 봅니다.
어느정도 신뢰도도 있고,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현재 논문 검색 사이트는 국회도서관 말고도 리스 포 유 같은 곳이 유명합니다.


 이건 참고를 위해 모아서 링크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국회전자도서관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

국가 지식 포털


마이다스의 한계적 세상(?)
 

종류 : 잡블로그 ㅎ

회원제도 : 무료 이웃 링크를 통한 보이지 않는 회원제도.

내용 : 별다를것 없습니다.

바로가기

는 훼이크고, 날씨가 제법 선선해 진것 같습니다 이웃님들 ^^
환절기 감기조심하시고,
일일히 찾아뵙고 인사 못드리는게 늘 죄송스럽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