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제작]홈페이지 제작 업체 선정! 이것은 알고 하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백만년만에 "또" 돌아온 마이다스입니다.

오늘 주워온 이야기는, 또 마이다스의 "잡블로그"의 범위를 넓혀줄 

새로운 방향의 글입니다.

뭐냐! 바로 홈페이지 제작과 관련된 글입니다^^;;;


예쁜 홈페이지는 기업의 브랜드 벨류를 나타내 주는 주요한 척도가 될 뿐 아니라 매출과도 직결될 수 있는

핵심적인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고로! 오늘은 홈페이지 제작 업체를 선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팁을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홈페이지의 중요성  

사실 요즘은 법인 회사 뿐 아니라 개인 사업자 중에도 홈페이지가 없는 경우가 흔치 않고,
홈페이지 조차 없다면, 거의 "유령기업" 정도로 소비자가 인식해 버릴 정도로 기업에 있어 홈페이지는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이죠.
하지만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각종 SNS 툴의 발달과 함께 기업들 역시 단순한 보여주기식의 홈페이지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UI, 새로운 기능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업체들이 이미
홈페이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홈페이지 제작 업체 선정시 주의사항  


홈페이지 제작 의뢰의 경우는 고려할 사항이 워낙 많은만큼 주의해야 할 점 역시 많습니다.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 몇가지를 살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제작 업체 자체의 신뢰도

어떤 비즈니스를 진행하건 계약 당사자가 신뢰로운 업체라는 점은 거래의 핵심적 요소겠지만, 홈페이지 제작 의뢰의 경우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작 업체의 신뢰도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우선 해당 업체의 레퍼런스나 웹 에이전시 운영
경력 정도로 판단해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단순히 주변의 추천보다도, 정부기관 등에 대한 확실한 레퍼런스를 갖추고 있는
업체를 우선적인 선정 대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2. 커뮤니케이션의 용이성

 웹에이전시에 일을 맡기게 되면 큰 부분에서부터 자질구레한 부분까지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져야 하는 상황이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의뢰 업체와 위치적으로 가까워 미팅이 용이하거나, 전화나 메신저 등을 통한 분명한 커뮤니케이션의
통로를 만들어 두는 것이 의뢰 업체의 니즈에 부합하는 사이트의 완성으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해당하는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디자이너나 프로그래머, 기획자 등과 정확한 소통의 라인을 갖출 수 있고, 해당 담당자가 의뢰
업체와 원할하게 소통할 수 있는 사람인지 알아둔다면 실수없이 업체선정을 완수하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따라서 홈페이지 제작 의뢰를 할때는 반드시 "누구와" "어떻게"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하는지를 분명히 정해 두시면 좋습니다.

3. 내 벤치마킹 사이트를 분명히 해 둬라

홈페이지 제작 의뢰를 할 때에는 반드시 눈여겨 둔 사이트를 언급해 주는 것이 원하는 방향의 홈페이지를 설명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의뢰를 하시기 전에 꼭 벤치마킹할 사이트를 살펴보세요.

4. 싼건 비지떡이다.

일반적으로 업계에서 특별한 기능을 추가하지 않은 홈페이지의 제작을 의뢰할 경우 약 3~400만 원 정도의 가격을 부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시중에는 1~200만원에도 홈페이지 제작을 진행해 주겠다고 제안하는 경우가 있는데,
상황에 따라 다를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홈페이지 제작 비용이 지나치게 낮고, 개발 기간 또한 무척 짧은 업체의 경우 퀄리티나 옵션등의 추가 비용이 존재하는지 여부를 잘 알아 볼 필요성이 있는것 같습니다.
뭐, 가격 조건이야 딜 하기에 따라 다른 문제이고 민감한 부분이니 이 부분에 대해서는 직접 판단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5.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나 모바일 홈페이지도 함께 제작할 경우

웹 에이전시 업체 중에서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나 모바일 홈페이지도 같이 제작을 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만일 의뢰하는 에이전시가
해당하는 사업부를 가지고 있고, 어플리케이션을 필요로 하는 경우 홈페이지를 제작했던 업체에 어플이나 모바일 홈페이지도 함께 제작을 하는
것이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고, 더 효율적인 제작이 가능한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잘 골라 잘 만들자!  


홈페이지 제작 업체의 신뢰도는 실질적으로 법인 10년차 이상의 에이전시 경력과 포트폴리오 
등으로 판가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여러가지 조건 등을 잘 고려하여 신중하게 업체선정을 한다면, 기업의 미래가치까지 

반영할 수 있는 멋진 홈페이지가

제작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시 가고 싶은 홈페이지, 소통 중심의 홈페이지, 방문자 인터페이스 중심의 홈페이지. 이러한 부분을 

염두해 두고 진행하신다면 비즈니스에 날개가 달릴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