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블로그만드는방법]블로그 수익모델을 찾아나선 마이다스.

반응형
요즘... 네이버 로직 변경과 함께 점점더 치열해지는 키워드 경쟁으로 인하여... 수익블로거들의 주머니사정이 팍팍해지고 있습니다. 마이다스역시... 먹고사는게 쉽지가 않네요^^;
수익형 블로그만들기의 새로운 방향이 필수적으로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수익형블로거이자... 변방의 잡블로거인 마이다스가~ 차일피일미루다가....칼자루를 뽑아쥐었습니다! ㅎ
수익형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이라고 표시했지만 방법론에 대한 설명은 아닙니다.
솔직히 마이다스가 공백기를 거치는 동안... 블로그 바닥에.. 신진 고수들이 엄청나게 출몰했고...
수익형 블로그 만드는 방법을 마이다스가 설명하기에는... 이미 너무나 많은 팁들이 공개되어 버렸죠.
결국은 마이다스가 할 수 있는 것은... 방법론 보다는 비즈니스 모델인것 같습니다.

마이다스 아님



수익모델을 이웃 블로거분들과 공유하고... 함께 살아나갈 방법을 모색해 보자는 것이지요.

수익형 블로그만들기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 역시 이와같은 블로그 수익모델의 개척입니다.

 지금의 수익블로그는 어떠한가? 

 지금의 블로그 판은 마이다스의 좁은 견해로는(사용자 수를 기준으로) 크게 네이버쪽 블로거와 티스토리쪽 블로그로 나뉘어있습니다. 이 양자의 생리는 결정적으로 다릅니다. 최근 그 성향이 많이 섞이고 있는 추세라고 하지만, 네이버쪽에서 수익을 올리고 있는 블로거들의 경우 공동구매, 강연, 출판 등 블로거 개인의 명성과 관련된 것이 대부분입니다.
네이버가 시스템적으로 이웃관리가 편리하기는 하지만, 그 이상으로 이웃의 가치가 중요하며, 명성과 신뢰가 중요한 바닥입니다.

따라서 네이버측에서는 수익추구가 어느정도 이루어지더라도 그것은 순수한 컨텐츠의 대량생산의 연결선상에 있습니다.

반면에 티스토리의 경우는 다릅니다.



티스토리 수익형블로그가 생존할 수 있는 시장은 상대적으로 네이버에 비하여 좁습니다. 티스토리측에서는 공동구매에 대하여 어떠한 공식적 판단을 하였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반적인 티스토리 블로거의 경우 공동구매에는 거의 손을 대지 않고 있습니다. 

방문자의 수가 네이버 블로그에 비하여 압도적으로 작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방문자를 자랑하는 티스토리 블로거분들도 계시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단가가 상대적을 쎈편인 상품군에 대한 제휴마케팅을 중심으로 수익형 블로거들이 포진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보험이나 재무설계 같은 것들이 대표적인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생존영역이었죠.
뭐... 요즘은 이것 역시 네이버 블로그의 압도적인 트레픽때문에... 자리를 뺏겨가고 있습니다.
지금 상황은 대충 이정도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솔직히 보험쪽에서 월 6~700씩 벌던 분들이 DB 40개도 안나오기도 할정도로 생각보다 심각한 상황이죠...


마이다스의 "주관적"인 판단기준입니다. 해당 비즈니스 모델을 진행하시는 분들이 해당 플렛폼에 많이 계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마이다스 니가 뭘 가져왔는데?

마이다스가 뭔가 아이템을 들고와서 함께 움직일 뜻을 가지신 분들을 찾고 있구나!! 라고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요~ ㅎㅎ

맞습니다! 마이다스가 뭐 하나 가져왔습니다.  뭘 가져왔는지는 정말 함께 움직이실 분에게만 밝힐 계획이지만 말이죠~ 
다만,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거와 네이버 블로거(와이프로거분들이 주축이 된)분들 모두가 움직이실 수 있는 수익모델입니다. 한가지 아이템이 아니라 여러가지 아이템으로,  한번이 아니라 지속 반복적으로 진행하여 꾸준히 블로그로 일정 이상의 수익을 내실 수 있도록... 마이다스가 매니지먼트할 계획입니다.

 


 
  마이다스는 이런 분들과 움직여보고 싶습니다.

1. 꾸준히 수익모델을 연구하시는 분
2. 가급적이면 전업 블로거이신 분 (뭐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3. 신뢰를 바탕으로 마이다스와 계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하고 싶으신 분
4. 새로운 각도에서의 수익모델에 도전하고 싶으신분!


ㅡㅡ; 이렇게 써놓으니까... 지하철 광고 틈에 끼워져있는 종이광고 보는것 같네요...
가족처럼 일해주실분~ ㅎㅎㅎ 고런거처럼요 ㅎㅎ

마이다스는 가면 혼자 안갑니다. 다같이 갑니다.  

 
물론 블로그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이라는 점에서 기존의 수익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지금까지 중간에서 많은 분들이 잡수고 ㅡㅡ;; 장난질 치고 ㅡㅡ;; 했던 것들을 과감히 까제낄 예정입니다.
보험... 2~3만원대가 정가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재무... 3만원대가 정가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마이다스가 보험. 재무에 손대겠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만... 키워드 경쟁이 없으면서도... 장난질이 없다면 보험. 재무 못지 않은 아이템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믿을수 있는 분들에게 말이죠..

쇼부!

 
마이다스는... 사업장에 가서 블로거에게 유리한 조건으로 쇼부를 보고!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함께 움직이며! 미래를 함께 기획하고 싶으신 블로거분들은... 당당하게 비밀글로(?) 관심을 남겨주셔요~ ㅎ

마이다스가 늘 하는말을 한번 또 반복하며! 끝마치겠습니다요~ 

세상 꼭대기에서 만납시다!
[◆ 이웃집 마이다스] - [블로그 수익모델]마이다스, 블로그 수익모델 런칭합니다. 함께 가실까요?

 
수익
형 블로그만들기!
이제 시작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