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블로그만들기]수익형 블로거가 되고싶나요? 수익형 블로거가 되기위해 꼭 필요한 것은?

반응형

돈버는 블로거, 수익블로거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마이다스입니다. 오늘은 수익형 블로거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써보고자 합니다. 솔직히 수익형 블로거... 요즘은 워낙에 그 숫자도 많이졌고... 버는 금액이 워낙 큰지라... 사회적으로 이슈화 되어 수익형 블로거로써 살아가기가... 참 팍팍해진것이 사실입니다. 실제로 주위에서도... 신진 수익형 블로거가 되어서... 새로이 블로그수익 바닥으로 뛰어드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면 이게 쉬운 일일까요? 물론 아닙니다. 절대 아니죠. 원래 남의돈 먹는게 젤루 힘든거잖아요 ㅎㅎ
여하튼. 오늘은 수익블로거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겠지만 변방의 마이다스 나부랭이는... A급 수익블로거는 아닙니다. ㅎㅎ 다만 블로그를 통해 들어오는 다른 오다 들을 가지고... 수익을 창출하는... 돌연변이 수익형 블로거.... 였죠 ㅎㅎㅎ

 
자. 툭까놓고 수익블로거에 대해 이야기 하기에 앞서!! 수익블로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먼저 함 들어보고 싶습니다.


뭐..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위의 결과값을 알 수 없으니... 그냥 제 생각대로 한번 말씀을 드려보겠습니다.

뭐.. 수익형 블로거에게 필요한 면모와는 전혀 상관없지만 저 설문을 아이프레임으로 한번 넣어보고 싶어서 물어봤습니다 흠흠...

수익형블로거에게 필요한것

수익형 블로거에게 필요한 것은 마이다스의 편협한 생각으로 총 4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1. 분석력
 
마이다스는 분석적인 인간인가? 아닙니다. 마이다스는 분석적이지도, 논리적이지도 않은 그저 자연인입니다. 그러나 제 경우를 보거나 주변의 수익형 블로거를 보았을 때 절실히 필요한 것이 바로 이 분석력입니다.
그러면 수익형 블로거는 무엇을? 어떻게 분석해야 할까요?
첫번째는 키워드입니다. 키워드 경쟁이 심한 보험과 같은 분야에서 글을 써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에게 선점되어 있는 키워드를 그대로 따라가는 것은 분명 효율적인 방법론이 아닙니다. 물론, SEO 등에 자신이 있다면 다른 이야기이겠지만 말입니다. 그러면 무엇을 분석해야 할까요? 소위 쿼리(query)는 일상어로 작성이 되게 됩니다. 예를들어 "건강체 할인 특약" 이라는 키워드를 잡으려고 포스팅을 작성한다면... 보험쪽으로 공부를 해온 수익형 블로거의 경우라면... 자신에게는 너무나 익숙한 용어가 되어버려서 말 그대로 "건강체 할인 특약"을 키워드로 잡게 됩니다만, 실제로 일반인은 왠만해서는 "건강체 할인 특약"이라는 단어를 알지도 못하며, 안다고 해도 일반적으로는 본인이 알고있는 일상어로 풀이하여 검색하게 됩니다. 이렇게 풀이되는 단어의 경우 키워드 경쟁은 심하지 않지만 생각외로 유입은 괜찮은 편이지요. 따라서 수익형 블로거에게는 기본적으로 이와같이 소비자가 실제 어떠한 "쿼리"를 남기는지에 대하여 역으로 추산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마이다스 주 ) Query 란? 쿼리는 간단히 말씀드리면 물어보는 문장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이쪽에서는 네티즌이 각종 검색엔진에 검색할 때 실제 사용한 단어를 의미합니다.



분석력이란 무엇인가?

분석(分析)은 기본적으로 나눌 分자에 쪼갤 析자를 사용합니다. 즉 얽혀있는 현상을 쪼개어 각각에 대한 실마리를 합쳐 종합적으로 한 현상을 바라본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수익형 블로거에게 필요한 분석력이란 키워드에 대하여 세분화 시켜서 각각의 세부 키워드가 어떻게 조합되는지를 살펴보는 것을 포함하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봅시다.

연금보험에 대한 글을 통하여 유입을 잡고 싶다! 라고 판단이 선다면 "연금보험" 자체가 물론 검색량이 가장 많습니다만, 각종 포털에서 연금보험 자체는 블로그의 노출을 막고 있습니다. (블로그 카테고리를 눌러야 글이 나오지요) 게다가... 살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네이버 검색의 보험 카테고리 첫페이지에서 3~4페이지까지는 전부 네이버 블로거에게 거의 독점적 지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적인 검색 수는 적지만 "일상어"에 더욱 가까우면서 더욱 세분화된 키워드를 나누어 "분석" 하고 그에 해당하는 키워드의 조합을 머릿속으로 추산해 봐야 합니다. 자, 생각해 보죠. 연금보험의 세부 카테고리에는  "공시이율형 연금보험" "연금저축" "변액연금보험"을 우선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더욱 일상용어화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해당 키워드의 대표적인 속성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공시이율형 연금보험의 경우 10년 이상 유지시 비과세 상품입니다. 일반적으로 공시 이율에 따른다는 특성 이외에 포인트로 바로 이 "비과세" 측면이 일반에 가장 강조된 측면이지요. 따라서 "비과세 혜택을 받는 연금보험" 이라고 풀이된 새로운 키워드가 설정됩니다. 당연이 이 단계로 넘어가면 키워드는 더이상 하나의 "단어" 형태가 아니라 쿼리를 염두해 역추산된 형태의 키워드가 됩니다.
 
블로그 수익모델을 연구하기 위해서는 상당수의 재무적, 금융적 지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려는 분은 끊임없이 공부를 해야합니다.
블로거에게 필요한 분석력은 키워드 분야에서 한정된 것이 아닙니다. 예를들어 글의 위계구조를 정할 때 그렇습니다.
말씀드린 바와 같이 연금보험에 대해 글을 쓰기 위해서는 위계구조를 짜 두는것이 조금 더 명료하게 읽은 이에게 접근해야 합니다. 글의 서술구조를 짜기 위해서는 한 핵심적 주제의 성질을 "분석" 하는것이 필요합니다. 하나의 글에는 기승전결이 있다고 하는데, 사실 이 기승전결이라는 것은 가볍게 보자면 주제의 핵심적 성질이 무엇무엇이 있고, 어떻게 어떻게 나뉘어지는지를 잘 이해하면 자연스럽게 잡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블로거의 글이 반드시 훌륭한 서술구조에 의하여 작성될 필요는 없습니다만.. 제 개인적인 관점으로는 주제에 대하여 예리하게 분류하고 각각의 소주제 간의 관계성이 잘 연결되게 작성되어진 글에 더 인상이 깊습니다.


2. 넉살

넉살은 좋은 기술입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렸습니다만... 능글능글한 그런 부분 말고, 재치있게 누군가에게 다가가는 능력은 필수적입니다. 여기에는 두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블로그 수익에 대한 노하우를 손쉽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첫번째 이유가 되겠고,수익형 글로만 유지되는 블로그의 경우 자칫 잃을 수 있는 활기를 넉살을 통해 만든 이웃으로 살릴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누군가가 나에게 필요한 수익블로그 팁을 가지고 있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그자리에서 문의하십시오. 그 블로거가 답변 안하면 어떻습니까? 와서 때리겠습니까? ㅎㅎㅎㅎ 수익형 블로거로써 초반에 성장해 나가는데에는 필수적으로 이러한 넉살이 필요하며 멘토가 될 수 있는 수익형 블로거가 있다면 수많은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사실 수익형 블로거 중에서 자신의 수익 노하우를 공개하는 블로거가 많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만, 역으로.. 이 분들에게 먼저 물어보는 사람도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인간의 앞으로 갈 수 있는 것은 인간 스스로가 자신의 몸의 균형을 깨뜨릴 때 뿐입니다." 

평소 넉살좋지 못한 성격을 보유하신 분들에게... 위와 같은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평소의 균형을 깨뜨리려는 시도를 하지 못한다면... 단연컨데 당신은 한걸음도 앞으로 가실 수 없습니다.

너 임마 거기서 그대로 기다려!



 3. 꾸준함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꾸준히 어떤 글을 쓰는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정말 어렵죠. 지식에는 한계가 있고... 무엇보다도 한 주제로 계속 글을 써나간다는것은 대단히 지루한 과정입니다. 그러나 한 키워드에서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서는 꾸준함이 필수적입니다. 예컨대 보험 관련된 글을 꾸준히 쓰기로 했다! 하면 적어도 연속으로 10개 이상은 보험글을 내리 써보셔야 합니다. 10개 이전에 보험글에서 수익이 나왔다면 본인이 재미를 느껴 지속할 수 있겠지만... 왠만한 연구를 선행하지 않고서는 10개 이전에 수익을 발생시키는 것은 어렵다! 라고 마이다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블로그에는 "지수"라는 것이 있으며... 확인된 바는 아니지만..이다스의 판단에 따르면 한 분야에서 지속, 반복적으로 글을 쓰면 각종 검색엔진은 이 블로그를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인식하게되며 상대적으로 해당 키워드의 상단 노출이 용이해 집니다. 물론 검색엔진의 로직은 대단히 복잡하여 누구도 그 전부를 이해한 이가 없으며, 심지어 해당 검색엔진을 만든 회사의 직원도 해당 로직 전체를 이해하고 있지는 못합니다. 따라서 꾸준히 검색엔진에 대하여 연구하고, 분석하는 것 역시 수익형 블로거의 꾸준함이 추구해야 하는 방향의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수익을 추구하기로 결정하였다면 해당 비즈니스 모델에 대하여 최소 10회 이상의 포스팅을 작성해 보고 성과를 살피는 것이 맞습니다.


4. 기업적 판단

수익형 블로거는 기본적으로 비즈니스맨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수익률을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예컨대 마이다스가 최근 추진하고 있는 수익모델을 진행하시는 분이라면, 이 수익구조가 여타의 보험상품과 다른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음을 인지하고 계십니다만, 이 부분의 수익률에 대한 계산은 명확하지 않은 경우가 꽤 있습니다.
물론 가치판단은 본인이 직접하시는 것입니다만, 면밀하게 분석해야 하는것은 이렇습니다. 일단은 수익구조가 어떤 것이 더 이익일지에 대한 판단이 서야 합니다. 예컨대 어떤 사이트를 나의 비즈니스 파트너로 두고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혼용할 경우 우선순위는 어떻게 두는것이 효율적인지 분석해 보셔야 합니다. 예컨대 특정한 사이트와 함께 움직이려고 할 경우 해당 사이트가 제시하는 금원에 대해서 생각함과 동시에 해당 사이트의 UI가 DB에 나오는데 유리한 구조인지, 아니면 유입은 블로거를 통해 하고 실질적으로는 전화번호 등으로만 DB가 나올 수 있도록... 소위 장난질을 치지는 않았는지. 어느정도의 신뢰도가 있는지.. 등 면밀히 고려하여 우선순위를 두시는것이 맞습니다. 경제학적 합리성에 기초한 "기업적 판단"을 해야하는것이 당연하겠지요.

여기에 부가적으로... 한계를 두지 않는 사고방식 역시 수익형 블로거에게 추천하는 능력의 하나입니다. 소위 시장에서 이미 활성화된 필드는... 솔직히 거의 다 레드오션으로 넘어갔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예 다른 방식의 수익모델에 대해서도 오픈마인드로 접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CPA가 일반화된 요즘의 시점에서 제가 권해드리는 것은 CPM, CPC 등과 더불어 자신의 재능을 블로그에 게제하고 이에 대한 프리렌서 작업 (저는 요 쪽이 주 수입모델이었습니다.)등에 대해서도 폭넓게 다루어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비즈니스 모델이 무엇인지 찾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플러스리치 마케팅 파트너 신청

어떤 수익모델을 막론하고 하나씩 전부 다 건들여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만, 마이다스의 플러스리치 마케팅에도 참여하실 수 있는 마케팅 파트너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회원가입을 하시면 마이다스가 가벼운 확인절차 (사행성, 성인 블로그, 악의적 가입 등) 을 거치고 플러스리치의 모든 마케팅에 참여하실 수 있는 마케팅 파트너 자격을 드리는 중입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참여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플러스리치 마케팅 파트너 회원가입

회원가입 버튼을 살짜콩 눌러주세요.

기타 블로그 수익 관련된 문의사항은 댓글 남겨주시면 마이다스와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것 같습니다^^;

 [추가공지사항] 

현재 블로그 관련 강의 문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강의 가능하신 분들은 강의 가능한 주제 등을 비밀댓글로 남겨주시면 강의 의뢰 업체측과 협의 후 강의를 진행하실 수 있도록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이웃집 마이다스가 올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