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설문조사아르바이트/ 리서치알바

반응형

온라인 설문조사알바 서베이 알바

온라인에서 설문조사를 하면서 용돈벌이를 하는 

신개념 아르바이트 <서베이알바>


 사는게 퍽퍽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청소년이나 주부 등도 쉽게 할수 있는 아르바이트인, 아니 이들에게 오히려 최적의 아르바이트인 설문조사 알바나 리서치 알바 등을 찾고 있습니다.

설문조사알바, 리서치알바, 서베이알바, 청소년 알바,


사실 SURVEY(설문조사)라는 것은 연구기관 등의 연구 목적이거나 기업체의 소비자 니즈(needs)분석 등을 주요한 목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기업이나 연구기관의 리서치는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정확한 소비자의 관심사 등 정보를 얻을수 있고, 개인은 부수입을 올릴수 있으니 말이지요.


통계학 쪽 공부를 하고 계시는 분이나 석/박사 학위 논문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경우, 통계의 표집집단이 되는 설문(research)의 대상을 찾기가 무척이나 힘든것이 현실이지요.

그래서 마이다스가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청소년이나 주부 등 누구나 '프로슈머'가 될 수 있는 설문조사 아르바이트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보통 연구기관 등에서에서 리서치를 하는 경우, 직접 길거리로 나가서 무작위로 표집집단 또는 연구 목적에 따라서 선별된 대상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수행하기도 합니다만, 연구라는것이 대부분 기한이 정해져 있는 시간과의 싸움이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와 같은 설문의 대상에게 적절한 보상을 주어 손쉽게 설문을 수집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소비자는 이러한 서베이를 통하여 프로슈머로써 정말 원하는 좋은 물건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기업은 소비자의 니즈에 대하여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것이지요.


설문조사알바는 어디가 좋나? 서베이알바가 좋다.

오늘은 이러한 설문조사의 표집집단을 전문적으로 모집 또는 설문 (survey) 등을 대신 해 주는 업체들 몇군데를 소개시켜 드리고자 합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설문조사의 대상자를 구하는것이 워낙 쉽지 않은 일이다보니 약간의 보상이 점점 커지고 있지요;;;


(개인적으로도 순수한 학문적 목적의 서베이를 실시해 본적이 있는데 정말 설문을 받아내기 어렵더라구요)



자! 그럼 서베이 아르바이트의 세계로 한번 떠나 볼까요? ㅎㅎ





▲ AIP 온라인 조사 (바로가기)

무료회원가입, 이메일로 조사참여요청, 만 16세 이상 한국인


▲ 엠브레인 서베이 (바로가기)

현금, 문화상품권, 게임문화상품권 등 수령 방법 다양


▲ 오피니언 월드 (바로가기)

 외국계 회사로 달러로 지급


▲ 마이서베이 (바로가기)

아시아권역에서 많은 설문경험을 갖춘 기업입니다.


▲ TNS레이디패널 (바로가기)

여성만 대상으로 하며, 1980년대부터 국내에서 활동한 세계적인 기업입니다.


▲ 벨류드오피니언 (바로가기)

설문에따라 최소 2천원에서 최대 5만원까지 지급하는 곳이죠.


이로써 국내의 대표적인 서베이 패널 모집 관련 기업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워낙 설문패널 모집이 어려운 관계로 우후죽순처럼 많은 기업들이 생겨나고 있으니 이와같은 설문대상 모집업체

수십군데를 모두 진행할수 있다면..; 이것만으로도 월급에 필적하는 수익이 가능할 수도 있겠군요 ㅎ


http://mydascap.tistory.com/231 <- 프로슈머와 관련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