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의 잘못된 역사인식 "김대중 납치도 북한소행"

반응형

박근혜의 역사인식, "김대중 납치도 북한 소행"

73년 8월. 헌정사상 유래없는 사건이 발생했다. 대통령이 그 정치적 경쟁자를 납치해 '수장'시키려고 한 사실이다. 이와같은 사실관계는 이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임기 중 최고의 치적으로 '남한 정부에 전화하여 김대중을 구한 일'이라고 밝히면서 백일하에 드러났다.

그리고 야권의 유력 정치인을 암살하려던 그 대통령의 '딸'이 집권 여당의 대선 후보가 되어 돌아왔다.

그녀는 아버지의 '야만의 시대'를 정당화 하고자 무던히 애를 쓰고 있다. 그 일환으로, 박정희의 추한 모습을 가장 잘 대변하는 사건중 하나인 '김대중 납치사건' 역시 북한 소행으로 몰아가고 있다.


 <- 추천은 글쓴이에게 힘이됩니다. (로그인 필요 없어요)


2007년 7월13일 공개한 박근혜 후보의 공식 자서전을 통해 김대중 납치사건이 박정희에 의해 자행되었다는 "가십성 기사"를 읽고 피가 거꾸로 솟는것 같았다며 맹렬히 부인했다.

이 사건은 과거 김대중 전 대통령은 일본측이 증거까지 모두 가지고 있으나 "정치적 목적"으로 적당히 타협하고 있다 라고 공식적인 비판을 가한바 있다.


김대중대통령 납치사건납치 후 인터뷰를 하는 김대중 대통령

혹자는 이렇게 말한다.

"박근혜가 옛날에 한 말을 두고 이렇다 저렇다 하는 것은 옳지 않다"


이것이야말로 잘못된 생각이다.

사람이 나이가 먹으면, 살아온대로밖에 생각할 수 없게 된다.

일반인도 그렇지만, 정치권력을 손에 쥔 자는 더욱 그러하다.

또한, 정치권력을 손에 쥐었다고 하여 기존의 사고방식을 바꾸는 것 역시 과거의 자신을 믿고 투표한 자들에 대한 '반역'이자 '불충'이다.


따라서, 2007년 민주화 항쟁을 추모하는 기간이 갖 지나자마자 내뱉은 그녀의 '잘못된 역사인식'은 그녀가 대통령이 된다고 해서 달라지지 않을것이다.


'정저지와' 우물안의 개구리라는 이야기이다.

대권 후보에게 할 말은 아니지만, 그녀는 '박정희'라고 하는 거대한 우물안에 갇혀 밖을 내다보지 못하는것 같다.

그녀가 갇혀있는 프레임 속의 대한민국은 '박정희의 시대', 그 가난하고 겁많고 아는것 없는 '속임수와 눈가림의 시대'에서 한치도 나아가지 않았다.



역사로부터 배우지 못하는자, 그것을 되풀이하는 저주를 받는다


유신은 정말 '살길'이었을까?

유신의 어원을 보자. 유신이란, 막부말 일본에서 막번체제를 무너뜨리고 '왕정시대'를 복고한 것에서 유래한다. 즉, 유신의 기본 프레임은 '왕정복고'이다.
한국의 유신 역시 이에서 크게 다르지 않다. 박정희가 벤치마킹한 유신은 대통령제에서 '입헌군주정'으로 전이하고자 했던 민주주의에 대한 반역이며, 박정희 인생의 3번째 반란이다. 
(첫번째는 남로당 간부로 여수 반란을 획책, 두번째는 잘 알려진 5.16 군사반란, 세번째가 유신 반란이다.)

(남조선 노동당 간부로 '반란을 기도한 죄'로 사형을 언도받은 박정희의 당시 판결문, 당시 남로당 다른 동료들의 위치를 알려준 '공로'로 10년형으로 감형되었다가 이후 형집행 정지 처분이 되었다.)



유신이 우리를 먹여살렸다는 것은 "무역수지 흑자"만 보여준 과거 박정희 시대의 프레임에 익숙해진 기성세대의 판단오류에 지나지 않다.
경제학을 조금이라도 배운 자라면, 무역수지 흑자가 가지고 있는 덫을 알고 있으리라 생각한다.
경제수준을 고려하지 않은 무역수지의 흑자는 외환보유고를 능력 이상 늘리고, 이로 인하여 원화가치가
폭락하여 인플레이션을 야기한다. 당시 소비자물가지수는 29%이상의 경이적인 성장률을 보였다. 간단히 말해, 밥값이 매년 30%씩 올랐다는 이야기다. 이러한 인플레이션을 감당하기 위하여 국가는 본원통화의 유통을 통제하여야 하지만, 박정희는 '개발'을 핑계로 무리한 정부지출을 계속 감행했다. 이러한 악순환 일변도에서 당시 한국사회는 수차례 '모나토리엄' 즉 국가 부도상태에 빠지게 되었다.
자살을 하려면 빌딩 앞에서 줄을 서야 한다던 살인적인 '세계 대공황' 당시 미국의 실업률은 17프로를 웃도는 수준이었으나, 박정희 당시 실업률은 20%에 육박했다. 국민 5명중 1명이 해고되거나 실업자였다.
역대 대통령중 경제성장률 단순 수치상 전두환이 1위, 박정희가 2위, 노태우가 3위 김대중이 4위였으나, 당시 대만 등 주변국과 비교하면 김대중이 1위, 박정희는 4위다.

"박정희가 없었으면" "그당시에는" 이라는 속편한 가정법만 늘어놓는 것은 또 다른 역사적 실수를 자아낼 수 있을만큼 위험하다.


박근혜, 무엇이 문제인가?


박근혜는 박정희가 우민을 통치하기 위하여 만든 일종의 'myth'를 진실로, 살인을 '구국의 결단'으로 미화하고 있다. 국가권력이 국민을 유린한 것에 대하여 회피하는 행동을 옹호하는 사람이 '국민의 인권'을 재고할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




원본 출처 : 노무현재단

공자는 말했다. "가정은 맹어호다" 가혹한 정치는 호랑이보다 무섭다는 이야기다. 호랑이는 눈에 보이지 않으면 두려워하지 않지만, 가혹한 정치는 당장 눈에 보이지 않아도 굴종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아니, 오히려 그것을 찬미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문재인에게 '탈 노무현'을 요구하듯, 박근혜 역시 '박정희'의 프레임에서 벗어나지 않으면, 결코 이나라의 '대통령'이 될 수 없다. 아버지의 허물을 짚고 넘어가는 일이 쉬운일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것을 해 내는 사람은 '보통사람'일 수 없는것이다.

인정받고 싶다면, 당신의 그릇을 보여라.

 민주정부가 낫다

 검찰, 조현오청장 엄중히..

장필순 노무현을 노래하다 

 사람사는세상위젯

 역사의 새 물줄기
 http://goo.gl/orrUy  http://goo.gl/jQNnK  http://goo.gl/7yiXe  http://goo.gl/d956s  http://goo.gl/SQk3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