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엘씨드알파)

반응형

얼마전 제가 DPPH radical법에 의한 항산화 활성 평가와 관련된 글을 올린적이 있었어요.

혹시 보신분 계신가요?


DPPH Radical 소거활성 평가 : 바로보기


해당 글에서 항산화 = 항노화 이며, 노화의 원인이야말로 산화적 스트레스와 산화산물에 의한 것이라는 점을 다루었는데요.


오늘은 바로 이 산화적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경감시켜줄 수 있는 <유산균>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먼저 서술한 DPPH 자유라디컬은 아주 초보적인 수준의 항산화 능력 평가에 해당할 수 있고 실제로는 항산화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다양한 실험들이 존재합니다.


그 중 ORAC (활성산소흡수능력) 평가를 통한 유산균 발효 포도 및 각종 채소의 항산화 능력 평가 결과를 살짝 공개해 볼까 합니다.



자료제공 : 조이코리아 - www.joykorea.kr


보통 천연 항산화제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블루베리>보다 압도적인 항산화능력을 갖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항산화, 즉 항노화가 주목받는 이유는 인체와 관계된 대다수의 질환이 사실은 노화, 보다 정확하게는 쇠에서는 <녹슨다>라는 표현을 쓰는 <산화>에 따른 스트레스 때문에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사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을 소개하려고 했는데, 항산화 이야기를 더 많이 했습니다.

바로 유산균 발효 포도가 가지고 있는 강력한 항산화능력 때문입니다.



유산균


기본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라고 하면 <유익균>을 뜻합니다. 우리 장내에는 약 100조개에 달하는 미생물이 살고 있습니다. 이들의 생태계는 아주 미묘한 균형을 이루고 있는데요. 바로 이들이 자신들의 <숙주>인 인간이 죽지 않도록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는것이지요.


근데, 포도상살구균(식중독균) 같은 나쁜 균이 들어오면?


바로 이 100조 마리의 든든한 장속 미생물이 이들을 물리치지요.

우리가 <설사>라고 부르는 것은 사실 식중독균과의 전투에서 전사한 미생물들의 시체가 배출되는 것입니다.


만일, 이 장내 미생물이 균형이 깨어진다면? 다양한 질환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바로 이 지점에서 <프로바이오틱스 : 유익균> 의 역할이 나타나는 것이지요.

아토피 같은 질환도 사실 장내 미생물 생태계가 잘 보존되면 회복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요..


오늘 소개드릴 건강기능식품은 바로 이러한 강력한 항산화 기능과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을 포괄하는 유산균 제품입니다. 그냥 유산균이 아니라 그 항산화능력과 장내 생태계 복원능력이 극대화된 <유산균 포도 발효 제품> 이지요.




포도쥬스같지요? 조이코리아 (www.joykorea.kr) 에서 판매하는 엘시드 알파라는 제품이에요.

자세한 내용은 02-558-9951로 문의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