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독서 후기

반응형

마이다스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독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1.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독서 후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1997년에 처음 출판된 로버트 기요사키가 쓴 개인 금융 책이다. 그 책은 그 이후로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여러 언어로 번역되었다. 그것은 전통적인 선형 소득에만 의존하기보다는 부동산과 소기업과 같은 자산에 투자함으로써 재정적 독립성과 부의 창출을 옹호한다.


이 책은 회고록의 형태로 쓰였으며, 기요사키는 그의 "부유한 아빠"(그의 가장 친한 친구의 아버지)와 그의 "가난한 아빠"(그의 생물학적 아버지)로부터 배운 교훈을 공유한다. 이 책을 통해, 기요사키는 그의 두 "아빠"의 금융 철학과 전략을 비교하고 대조하며, 부유하고 부유하지 않은 사람들의 주요 차이점을 강조한다.

이 책의 주요 주제 중 하나는 금융 교육의 중요성과 자산과 부채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다. 로버트 기요사키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수입을 창출하지 않고 궁극적으로 재정적 어려움으로 이어질 자동차와 주택과 같은 부채를 얻는 법을 배웠다고 주장한다. 반면에, 자산은 소득을 창출하고 부를 창출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항목이다. 기요사키는 독자들이 자산을 획득하고 레버리지(부채)를 사용하여 자산을 획득하는 데 집중하도록 장려한다.


또 다른 중요한 주제는 "돈을 위해 일하는 것"과 "돈이 당신을 위해 일하는 것"의 차이이다. 기요사키는 전통적인 직업과 직업이 부를 창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니며, 대신 사람들은 소득을 창출하는 자산을 획득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는 단일 수입원에 의존하기보다는 여러 수입원을 창출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 책은 또한 "좋은 부채"와 "나쁜 부채"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을 다룬다. 기요사키는 레버리지를 사용하거나 부채를 지는 것이 부를 쌓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하지만, 그것을 현명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소득을 창출하지 않는 "나쁜" 부채를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는 빚을 갚고 부를 창출하기 위해 소득을 창출하는 자산을 획득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기요사키는 또한 재정적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고, 새로운 기회에 개방하고, 도전할 의향이 있다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그는 독자들이 돈과 투자에 대한 그들의 신념에 도전하고 그들의 재정적 미래에 대해 다르게 생각하도록 장려한다.

이러한 주요 주제 외에도, 이 책은 재무 계획 수립의 중요성, 컴파운딩의 힘, 세금 전략, 중소기업과 부동산에 투자하는 방법과 같은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전반적으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개인 금융과 부의 창출에 대한 포괄적인 가이드를 제공하며, 돈과 투자에 대한 전통적인 사고에 도전한다. 이 책은 독자들이 전통적인 직업과 직업에만 의존하기보다는 재정적 미래를 통제하고 소득을 창출하는 자산을 획득하는 데 집중하도록 장려한다. 그것은 재정 상황을 개선하고 자신과 가족을 위한 부를 창출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꼭 읽어야 할 책이다.


2. 로버트 기요사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10가지 교훈

1. 금융 교육의 중요성: 이 책은 돈과 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독자들이 개인 금융에 대해 스스로 교육하도록 장려한다.

2. 자산과 부채의 차이: 이 책은 소득을 창출하는 자산과 소득을 소모하는 부채의 차이를 설명한다. 그것은 독자들이 부를 창출하기 위해 자산을 획득하는 데 집중하도록 장려한다.

3. "돈을 위해 일하는 것"과 "돈이 당신을 위해 일하는 것"의 차이점: 이 책은 전통적인 직업과 직업이 부를 창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니며, 대신 사람들은 소득을 창출하는 자산을 얻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4. 레버리지의 힘: 이 책은 레버리지 또는 부채를 부담하는 것이 어떻게 부를 쌓기 위한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는지 설명하지만, 그것을 현명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5. 여러 소득 흐름의 중요성: 이 책은 단일 소득원에 의존하기보다는 여러 소득 흐름을 창출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6. "좋은 부채"와 "나쁜 부채"의 차이: 이 책은 소득을 창출하는 부채와 소득을 고갈시키는 부채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7. 위험을 감수하는 것의 중요성: 이 책은 독자들이 새로운 기회에 개방적이고 재정적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도록 장려한다.

8. 재정 계획의 중요성: 이 책은 재정 계획을 수립하고 재정 목표를 설정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9. 복리의 힘: 이 책은 복리의 힘과 작은 투자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상당한 금액으로 성장할 수 있는지 설명한다.

10. 세금 전략의 중요성: 이 책은 세금 전략과 부를 창출하는 데 유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