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프 활용방안]스카이프를 이용하면 스마트폰끼리 통화.

반응형

사실... 공짜 전화라고 하기에는 조금 뭐한데..
네이트온 음성통화보다는 조금 질이 좋은..
음성통화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리라 생각하는데요...
바로 스카이프입니다..

사실 저는 집에 있을 때는 여자친구와 핸드폰으로 통화하지
않습니다... ㅎㅎ 스카이프를 통해서 통화하지요..

해드셋 목에 걸치고 마우스만 입에 덴 채로 말이죠 ㅎ

왜 스카이프를 이용하느냐?? 당연히 통화 품질은 핸드폰이 더 좋습니다.

이유는 단 하나! '공짜'이기 때문이죠. ㅎㅎ

물론 스카이프의 모든 서비스가 공짜인 것은 아닙니다.


공짜랬다가 공짜 아니랬다가 헷갈리시죠? ㅎㅎ

정확히 말씀드리면 스카이프가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신 것처럼

1. 집에서 컴퓨터로 연결하여 스카이프 프로그램을 깔고 통화 또는 화상통화를 할 경우
국내외를 불문하고 무료!

2. 그냥 간단한 채팅이나 파일 전송. 여러명의 사람이 동시에 통화하는 전화회의 기능도
공짜입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것은 첫번째 기능이지요. ㅎㅎ  통화 품질도 상당히 괜찮은 편입니다.
(뭐 회사 같은 데서도 회사전화 대신 사용할 정도이니 품질은 꽤 괜찮다는 거죠.)

스카이프를 무료로 이용하기 위한 준비물
 
스카이프를 무료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세가지 정도의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1. 컴퓨터
  2. 스피커
  3. 마이크

첫번째로 필요한 것은 "컴퓨터" 입니다 ㅡㅡ;;

스카이프는 인터넷 전화이기 때문에 반드시 컴퓨터가 있어야 합니다.ㅎ

두번째로 필요한 것은 바로 "스피커" 또는 "헤드셋" 그것도 아니면 "이어폰"입니다 ㅡㅡ;;
기본적으로 통화의 내용은 스피커를 통해 흘러 나오기 때문에 스피커나 헤드셋, 이어폰 등이 필요합니다.
뭐 통화 내용을 모두가 함께 듣고 싶다면 스피커 정도가 좋겠네요...

저같은 경우에는 스카이프로 통화할때 헤드셋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바로, 세번째 준비물! 마이크 때문인데요... 제 헤드셋에 달린 마이크로 이야기를 하니 참 편리하더군요. ㅎㅎ
물론 스카이프 전용 폰이라구 따로 팔기도 하고;; (만원 정도 하는것 같더군요.. ㅠㅠ 안쓰지만 저는 사버렸습니다 ㅠㅠ)
사실 마트에서 요 스카이프 전용폰이라는게 있길래... 뭐지? 하면서 설명을 읽다가... 자연스럽게 사버렸습니다...
덕분에 스카이프를 알게 되었지만요.. ㅎㅎ 하지만 결과적으로... 스카이프는 이 전용폰이 없어도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마이크 달린 헤드셋 하나면... 콜센터 직원처럼 통화할 수 있거든요... ㅎㅎㅎ

스카이프의 활용 방안
 
요즘 최고의 인기를 발휘하고 있는 활용방안은 뭐니뭐니해도...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들어온 가입자끼리는 "공짜" 라는 점을 적용하는 것이죠. ㅎㅎ

관련 기사를 한번 보시죠 ㅎㅎ

 관련 기사의 일부를 노출하는 것도 저작권법 위반이라 하여 링크만 걸었습니다.

서동규기자@전자신문, dkseo@etnews.co.kr

기사 원문 가기

즉... 스마트폰이나 PDA를 이용하는 사람들끼리 요 스카이프를 이용한다면... 무려... 통화료가 꽁짜인 것이죠...


두번째 활용방안은... 원래 있는 기본 기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만 갖추어 지면.
전 세계 어디서든 공짜인 점을 감안하여.... 유학가는 자녀에게 스카이프를 가입시키고.. 부모님도 가입하여...
화상통화 및 음성통화를 무료로 즐기는 것이죠 ㅎㅎ


세번째는 전화회의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 친구들과 수다를 떠는 것입니다. ㅎㅎ
친구 여러명의 스카이프 아이디를 등록해 놓고 공짜로 전화 수다 한판? ㅎㅎㅎ


위에 설명된 활용법들은 스카이프를 활용하는 일반적인 방법들입니다요 ㅎ

스카이프 유료 서비스
 

스카이프끼리만 통화가 가능한 것은 물론 아닙니다. 스카이프에서 헨드폰으로, 스카이프에서 일반전화로,
스카이프에서 국제전화로 걸고 받는 것이 물론 가능합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이 있을 까 하여 참고삼아 스카이프 홈페이지의 자료를 조금 가져와 보았습니다.


요건 스카이프 크레딧을 통해 외국으로 전화했을 때의 요금을 비교한 것입니다... 어찌된 건지...
일본에 걸때만 2원 더 비싸네요 ㅎㅎ 그래도 확실히 저렴합니다.

스카이프 크레딧은 아래와 같은 서비스입니다. ㅎ


그러니까.. 쉽게 말하면 온라인 코인을 사서... 그만큼 통화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코인을 이용해 국제 전화를 하면. 아무래도 인터넷 전화인 만큼 훨씬 저렴하다... 뭐 이런 이야기입니다.
이 크레딧은 원할 때마다 충전해서 쓸 수 있어, 필요한 경우에만 결제를 할 경우 좋은것 같더군요.




요건 월 정액제입니다. 장기간 자녀가 해외로 나가거나... 하는등
스카이프의 무료 기능을 지속적으로 사용하셔야 하는 분들은 아무래도 정액제를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쉽게 말하면 인터넷 전화의 전화번호를 지급받는 것입니다.. 요것도 유료 서비스인데...
무슨 용도인가 했더니...위와 같은 용도가 있었네요..

솔직히 사이트 가입할 때 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는게... 조금 찝찝하더라구요...
물론 이 한가지 이유만으로 이 서비스에 가입하는 분은 없지만... 적어도 몇가지 이상의 효용이 겹쳐진다면...

한번쯤 고려해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참, 스마트폰 사용하시는 분 치고 앱스토리 가입안되신분... 있으려나요? ㅎㅎㅎ 스마트폰에 대한 각종정보와 다양한 어플을 다운받는 곳인 앱스토리... 무료가입이니.. 스마트폰 사용자에게는 필수입니다요 ㅎㅎ 함께 링크 걸어요 ㅎㅎ

마치며
 

오늘은 무슨 포스팅을 할까? 하고 있던 차에... 컴퓨터에서 벨이 울렸습니다. ㅎㅎㅎ
"요거다!!" 싶어서 포스팅했네요 ㅎㅎ
오늘도 분노의 폭염이 지속될 전망인것 같네요 ㅠㅠ
이웃님들... 과격한 운동이나 태양에 오랜시간 노출되는 것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라겠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