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무상회 숨편한 작두콩차 효능 (국산 비염에좋은차)

반응형

#열무상회 #숨편한작두콩차 #국산작두콩차 #비염에좋은차

마이다스입니다. 오늘은 환절기에 드시기 좋은 차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열무상회에서 출시한 숨편한 작두콩차인데요. 우선 작두콩이 무엇인지부터 살펴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작두콩은 Sword bean이라고도 합니다. 그 말처럼 칼처럼 생긴 콩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한자로 도두 (刀豆)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크기가 상당히 큰 편인 콩입니다.

작두콩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있나요?

작두콩에는 히스티딘, 카나바딘 같은 물질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물질들이 작두콩차를 '환절기차'로 이름높게 해준 물질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작두콩차에는 비타민A, 비타민 B, 비타민 B3, 비타민C 가 풍부한 식물입니다. 또 칼슘,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도 풍부한 식품입니다.

콘카나빌린A 단백질, 사포닌, 플라보노이드 등 유익한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작두콩차는 주로 꽃가루 날리는 요즘시즌에 많이들 드시는데요. 한여름에도 작두콩차를 끓여 한김 식힌 후에 냉장고에 넣어 물처럼 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다고 합니다.

따뜻하게 드셔도, 차갑게 드셔도 작두콩차 특유의 그 고소함이 마음까지 진정시켜주는 느낌적인 느낌?

사실 맹물 마시기 너무 힘든 분들도 많잖아요.

물을 많이 마시는게 좋다고 하는데, 일단 맛이 없으니 말이죠. 물만 잘 마셔도 변비가 대부분은 해결된다는데 말이죠.

저는 요럴때 작두콩차를 마십니다. 특히 열무상회 숨편한 작두콩차는 국내산 (부여군) 작두콩을 최적의 방식으로 로스팅하여 첫 맛의 텁텁함은 줄이고 끝맛의 담백함은 올린 제품이니 더 좋겠지요.

텀블러 같은곳에 담아놓고 운동하면서 마시는 것도 좋은것 같아요.

저는 귀찮아서 아침에 한주전자 끓여놓고 하루종일 마시는게 좋더라구요.

1리터 정도 끓일때 열무상회 숨편한 작두콩차 한두포 정도 넣으면 딱 맞더라구요. 

취향에 따라서는 한포 정도 넣고 하시거나 3포 넣고 드시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국내산 작두콩차인데도 가격도 적당해서 편하게 몇포씩 넣고 먹어도 크게 부담 안되더라구요.

자판기커피보다도 싸지만 건강해지는 느낌?

열무상회 숨편한 작두콩차는 아래 링크에서 구매하실 수 있어요~

열무상회 숨편한작두콩차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