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 컴알못의 파이썬 도전기 #1 (Feat. 비현코)

반응형

#파이썬 #투잡 #업무자동화 #실무 #비현코

요즘 CLASS101 강의를 듣는데 푹 빠졌습니다. 그간 궁금했던 다양한 영역들에 대하여 온라인 강의로

궁금증을 채우는 재미가 제법 쏠쏠해요~^^

처음으로 들었던 강의는 스페이스봄 이고은님의 현금흐름 투자법 강의였는데요.

한 회 다 들었는데 아직 수강 가능 기간이 꽤 남아서 나중에 또 한 번 들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신청한 강의가 바로 비현코님의 파이썬 강의인데요.

늘 업무를 하면서 내가 여러 명이었으면 좋겠다.... 는 생각을 했었고,

반복되는 일을 대신해줄 무언가를 고민해왔습니다.

사실 경제적 자유나 부를 축적하기 위해서는 이고은님 강의에 나온 바와 같이 "현금 레버리지"를 활용하거나 "시간 레버리지"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현금 레버리지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시간 레버리지입니다.

즉, 타인의 시간을 내가 활용함으로써, 내 자산의 가치를 올리는 방식.

기업가들이 고용을 통해 시간 레버리지를 활용하여 막대한 부를 얻어내는 것과 같이 말이죠.

그런데, 마이다스는 아직 고용을 할 깜냥이 안됩니다.

그리고 마이다스가 매일매일 몸빵으로 때우는 일이 상당히 많죠.

이걸 레버리지 해버리기 위해서! 파이썬을 배워보기로 했습니다.

문과 출신 컴알못의 좌충우돌 파이썬 도전기를 이제부터 시작합니다.

참고용 사진입니다. 마이다스와는 전혀 상관 없습니다.

나는 왜 파이썬을 배워보고 싶을까?

사실 마이다스는 일생동안 프로그래밍과는 전혀 상관없는 삶을 살아왔습니다.

프로그래머와 협업하는 일은 있지만 그들의 사고 구조를 이해하지는 못했죠.

하지만 파이썬은 내가 그간 만나왔던 전문 개발자분들이 사용하는 언어와는 달리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높지 않고, 간단한 활용 수준이라고 한다면 마이다스같은 바부팅구리도 1년 이내에 어느 정도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주워듣고, 게다가 더 결정적으로는 실제로 회사 인턴사원이.. 파이썬으로 시장조사 프로그램을 뚝딱 만들어내는 장면을 목격하면서..

나도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가득 생기게 되었습니다.

 

파이썬으로 뭘 할 수 있을까?

 

일단 비현코님의 파이썬 강의를 오프닝만 들은 입장에서 (흠흠..) 파이썬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를 상상해봤습니다.

일단 제가 상상해본 것은 이런 것들입니다. 앞으로 제가 비현코님의 강의 내용을 올리면 안 되기 때문에, 강의를 듣고 따로 혼자 공부해가면서 생각한 것이나 새로 만들어본 것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이것저것 뚝딱뚝딱 만들어보고 싶은 마음이 앞서는데 잘 할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찰흙을 앞에 둔 아이의 심정이랄까요 ㅋㅋ

아무튼! 공부를 기록합니다.

마이다스의 도전! 기대해주세요~

마찬가지로 마이다스랑 상관없는 이미지입니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