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배당성장ETF DGRO DGRW 분석

반응형

마이다스입니다. 오늘은 미국의 배당성장 ETF로 알려진 DGRO와 DGRW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DGRO는 미국의 대표적인 배당성장주들을 모은 ETF입니다.

Expense Ratio 즉, ETF의 운용수수료는 0.08%입니다.

배당월은 3,6,9,12월. 분기별 배당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배당성장주들을 모은 ETF 답게 꾸준히 배당을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DGRO는 5년 이상 배당성장을 해 온 미국 내 모든 기업에 투자함으로서 매우 안정적인 배당성장. 지속적으로 2자릿수의 배당성장을 매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종목코드 : DGRO
  • 종목명 : iShares Core Dividend Growth ETF
  • 운용사 : 블랙록
  • 주요 경쟁ETF : QUAL, MOAT, ONEQ, PKW, ILCB
  • 시가 배당률 : 2%대 초반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중 하나인 블랙록에서 운영하는 DGRO는 분기배당을 통해 지속적으로 배당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ETF입니다. 포트폴리오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정보기술, IT 분야에 19%, 금융에 18% 정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비슷한 이름의 DGRW는 월배당을 제공하고 있으며, 조금 더 낮은 배당률을 보여주는데, 운용수수료가 높은편입니다.

즉, 월배당 메리트가 좋다면 DGRW, 상관없다면 DGRO라고 볼수도 있는데요.

운용사도 다릅니다. DGRO는 블랙록, DGRW는 위즈덤 트리가 운용사입니다.

둘 다 배당성장주를 중심으로 운용하는데 업종별 비중이 조금씩 다른듯 합니다.

그러나 주가 퍼포먼스는 거의 비슷하게 따라가는 듯 합니다.

저는 DGRO를 조금씩 모으고 있습니다. 역시 ETF투자는 마음이 좀 편한것 같습니다.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 주식정보] - 미국주식 세금, 거래세, 양도소득세, 배당소득세

 

미국주식 세금, 거래세, 양도소득세, 배당소득세

[◆ 주식정보] - 미국 S&P500 추종 ETF 비교 및 VOO 배당금 전망 마이다스입니다. 오늘은 미국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미국 주식의 세금제도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mydascap.tistory.com

[◆ 주식정보] - 미국주식 투자일기 (배당주 투자 ETF)

 

미국주식 투자일기 (배당주 투자 ETF)

#ETF #배당주 마이다스입니다. 요즘 마이다스는 미국주식에 푹 빠져 지내고 있습니다. 특히 배당주 때문에 생활비를 아껴 가면서 투자하는 방법을 고민할 정도입니다 ㅋㅋ 이렇게 돈모으는 재미

mydascap.tistory.com

[◆ 주식정보] - 내 미국 배당주, 배당락일과 배당금, 배당일정 관리하기 (the rich 앱)

 

내 미국 배당주, 배당락일과 배당금, 배당일정 관리하기 (the rich 앱)

마이다스입니다. 오늘은 국내와 미국 주식들의 내 포트폴리오를 한눈에 보고 관리하는 방법을 함께 살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사용할수록 정말 좋은 어플리케이션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첫 화

mydascap.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