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입니다. 오늘은 미국의 배당성장 ETF로 알려진 DGRO와 DGRW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DGRO는 미국의 대표적인 배당성장주들을 모은 ETF입니다.
Expense Ratio 즉, ETF의 운용수수료는 0.08%입니다.
배당월은 3,6,9,12월. 분기별 배당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배당성장주들을 모은 ETF 답게 꾸준히 배당을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DGRO는 5년 이상 배당성장을 해 온 미국 내 모든 기업에 투자함으로서 매우 안정적인 배당성장. 지속적으로 2자릿수의 배당성장을 매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종목코드 : DGRO
- 종목명 : iShares Core Dividend Growth ETF
- 운용사 : 블랙록
- 주요 경쟁ETF : QUAL, MOAT, ONEQ, PKW, ILCB
- 시가 배당률 : 2%대 초반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중 하나인 블랙록에서 운영하는 DGRO는 분기배당을 통해 지속적으로 배당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ETF입니다. 포트폴리오의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정보기술, IT 분야에 19%, 금융에 18% 정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비슷한 이름의 DGRW는 월배당을 제공하고 있으며, 조금 더 낮은 배당률을 보여주는데, 운용수수료가 높은편입니다.
즉, 월배당 메리트가 좋다면 DGRW, 상관없다면 DGRO라고 볼수도 있는데요.
운용사도 다릅니다. DGRO는 블랙록, DGRW는 위즈덤 트리가 운용사입니다.
둘 다 배당성장주를 중심으로 운용하는데 업종별 비중이 조금씩 다른듯 합니다.
그러나 주가 퍼포먼스는 거의 비슷하게 따라가는 듯 합니다.
저는 DGRO를 조금씩 모으고 있습니다. 역시 ETF투자는 마음이 좀 편한것 같습니다.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 주식정보] - 미국주식 세금, 거래세, 양도소득세, 배당소득세
[◆ 주식정보] - 미국주식 투자일기 (배당주 투자 ETF)
[◆ 주식정보] - 내 미국 배당주, 배당락일과 배당금, 배당일정 관리하기 (the rich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