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도 없으면서 취직하겠다고?? 취업의 첫단계! 정보수집!

반응형
취업... 고민이 많은 분야죠... 나이는 차고... 일자리는 쉽게 구해지지 않고 말이죠..
대학생분들 뿐만이 아니라.. 정말 많은 분들이 취업때문에 고민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요 취업이라는 녀석이.. 생각처럼 쉬운게 아니죠... 내가 아는 정보는 남도 아는데다가..
내가 하는 정도의 공부는... 남도 하기 때문이죠 ㅠㅠ

따라서... 취업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정보를 선점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취업과 관련된 정보를 얻는, 혹은 공유하는 곳을 몇 곳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취업정보의 본좌. 인크루트
 
인크루트... 뭐.. 다들 아시리라 여겨집니다.
우리나라 취업 전문 포탈 1세대이죠... 아니, 선구자라고 해야 하나요? 암튼;;
취업과 관련된 데이터베이스는.. 가장 많이 보유한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또, 그만큼 많은 기업과 회원이 활동하고 있구요.

요 인크루트에 대해 조금 알아보죠...



인크루트 개략 정보
캐치프레이즈 : 내 손안의 취업비서
운영방식 : 무료 회원제
참여 기업 : 국내 최다.
특징 : 취업선배 인터뷰를 통한 정보제공,
         트위터를 연상케 하는 타임라인으로.. 기업과 회원들 "인맥" 형성
         네임벨류 있는 기업 대거 포진
모집분야 : 신규공채, 인턴, 이직, 헤드헌팅, 파견대행, 해외취업, 알바,
가보기 : 바로가기


인크루트와 협력중인 기업들...



여기에 나온 기업 이외에도.. 정말 많은 기업들이... 인크루트를 통해 인재를 모집하고 있더군요..

이 외에도 공모전 정보, 일자리 박람회 정보, 이력서 작성 요령 등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곳의 가장 매력적인 것은... 바로 회원들의 이력서에 대하여 전문 컨설턴트가 무료로 평을 남겨 주는 것입니다.
(단, 한글 이력서에 국한되며, 1500자 이내의 이력서만 가능합니다.)

(어느 분의 이력서에 대한 인크루트 전문 컨설턴트의 전체적인 평)


동일한 분의 이력서에 대한 세부 항목별 상세평...

무료로 제공되는 것은 이 두가지입니다. 물론.. 한 아이디당 하나의 이력서만 가능하며.. 이력서 하나를 보내주면..
두개의 평을 모두 받습니다. (전체+세부)

또 한가지 매력적인 것! 합격자의 자기소개서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인 것도 있고.. 유료인 것도 있는데.. 무료도 많습니다.)



인크루트...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곳 중에서는 ★★★★★입니다. (간혹 유료서비스도 있는데.. 무료 회원가입만으로 얻을 수 있는 혜택이
진짜 많습니다.)




기업은행에서 운영하는 잡 월드
 
여기는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 꽤 되더군요...
아무래도.. 중소기업 취업정보를 중심으로 하는 곳이다 보니.. 인크루트 보다는 대기업 정보는 적은 곳입니다.
그러나 중소기업 취업정보에 관한한... 국내 최고라고 볼 수 있는 곳이죠...
인크루트와 유사한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나... 대상이 조금 다르다고 할까요? ㅎㅎ
중소기업이라고는 해도.. 상당히 튼튼한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마찬가지이지만.. "성장 가능성"에 주안점을 두고 (기업의 성장이건, 개인의 성장이건) 취직할
회사를 선정하는 것이 좋죠..



잡코리아 개략정보
특징 : 기업은행이 운영하는 곳으로.. 중소기업과 인재의 미스매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곳 답게.. 모든 서비스가 무료.
운영방식 : 무료 회원제
참여기업 :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다수.
모집분야 : 정규직, 파견직, 계약직, 인턴직, 헤드헌팅, 프리렌서
가보기 :
바로가기



잡코리아와 협력중인 기업들...


국내 최초로 중소기업을 전문으로 한 취업정보 사이트이므로.. 취업의 폭을 넓게 유지하고 싶으신 분은..
한번 들러보시고.. 해당기업에 대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ㅎ

여기는 직업사전(어떤직업들이 존재하는지..) 과 함께.. 면접복장이라는 코너가 특이합니다.

여기도 취업에 성공한 분들의 인터뷰가 있으니.. 많은 분들의 성공담을 통해.. 취업전략을 구상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겠네요.


물론.. 말씀드렸다시피.. 이곳의 모든 서비스는 무료입니다만.. 확실히.. 인크루트에 비해 자료의 양은 적습니다.
그러나 인크루트에 잘 보이지 않는 중소기업의 정보가 대규모로 집중되고 있는.. "특화된 곳" 이기 때문에..
★★★★☆ 요정도 별을 날립니다. ㅎ

[관련 정보 사이트를 발견하는 데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각종 자격증 정보를 얻는 곳(무료)
 
아래는 자격증 정보를 무료로 얻는 곳입니다. 제가 직접 해본 것들입니다. 간단한 연락처 남기면 전화를 주는데..
우선 질문할 내용을 생각해 놓고 있다가 전화가 오면 물어보신다면... 효율적일수 있습니다.
이벤트성 행사이기 때문에... 1인당 1회 상담이 무료입니다. (정보 제공하고.. 끝에 학원 광고 살짝 하더군요. ㅎㅎ)
기출문제를 보내주는 곳도 있으니.. 한번 이용해 보셔요.

9급 검찰직 공무원 정보 - GO
9급 소방 공무원 정보 - GO
공인중개사 - GO
사회복지사 - G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