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LIG화재, 동부화재]어린이보험 베스트 3에 드는 아동보험을 전격 비교해 보다.

반응형
 저는 몇 달전에 "삼촌" 이 되었답니다. ㅎㅎ 이제 막 이빨하나가 보일랑 말랑한 녀석이

형이 전화로 애기 바꿔주면 "삼춘이야~~" 라구 말할때마다 신기하게 "꺄아! 꺄아아!!"

하고 좋아라 해서 얼마나 이쁜지 모르겠어요. ㅎ 첫 조카라 그런지 애정이 많이 가드라구요 ㅎ

 

(저희 조카 아닙니다. 조카는 아직 머리털도 저렇게 많지 않아요 ㅎㅎ)

형이 그래서인지 요즘 어린이 보험에 대해 알아보고 있더라구요 ㅎㅎ

형이 열심히 알아보고 있으니 저도 좀 알아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 한번 알아보았어요. ㅎ

뭐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보험은 비교가 중요하잖아요. 같은 보험이라도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보장 금액도 다르고, 납입금 등 천지차이더라구요 ㅎ

 이럴때는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비교해 보는게 편리하더라구요. 요즘 보험 무료 비교사이트 참 많잖아요 그런데를 이용해서 비교해 보시면, 어린이 보험부터 의료 실비보험까지 쫘악 비교할 수 있더라구요 ㅎ

 (참고삼아 제가 이용하는 무료보험 사이트를 링크걸어 놓았으니 직접 비교해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보세요)

 

 무료 보험 비교 사이트 [바로가기]

 

요번 포스팅은 제가 알아본 결과를 공유하기 위한 거에요 ㅎ 사실 우리 형한테 알려줄 것인데, 그냥 형만 보기엔 아까워서리 ㅎㅎ


 

어린이 보험 BEST 3 비교

많은 보험이 있겠지만 아무래도 신용도 높은 보험사의 보험이 안심이 될 것 같아서 위에 말씀드린 보험비교사이트가 뽑은 어린이 보험 베스트에서 3위까지만 알아보려고 했어요. 사실 이것은 제가 세 곳에 모두 메일을 보내 확인해 본 내용이랍니다

 

이 세가지 보험은 각각 "메리츠 화재 닥터 키즈보험1004" "LIG희망플러스 자녀보험" "동부화재 다이렉트 100세 건강보험 1004 (자녀형)" 입니다.

 

우선 이 세가지 보험의 기본적인 가입정보를 비교해 보도록 할게요

 


 

메리츠 화재 닥터키즈 보험 1004 

가입나이 만 15세~60세

가입유형 : 보장적립분리형 (적립보험료에 따라 만기 환급금이 결정되며, 없을 수도 있음)

보험기간 : 80세, 90세, 100세

납입기간 : 10년, 20년, 25년, 30년 납, 60세 납, 

 

 

LIG 희망 플러스 자녀보험 

가입나이 0세~15세

보험기간 5년, 10년, 15년, 20세, 24세, 28세, 30세 만기

납입기간 10/15/20/전기납

보험종류 만기환급형

 

동부화재 다이렉트 100세 건강보험 (자녀용) 

가입나이 0세~20세

가입유형 만기환급형

보험기간 100세 만기

납입기간 20년, 25년납, 30년납

 

일단은 기본적인 가입나이가 차이가 있지요? 뿐만 아니라 가입 유형도 다르고 보험 기간도 천차만별입니다.

 

자. 그러면 각 상품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지요.

메리츠화재 닥터키즈보험
 
어린이 보험 관련해서.. 제가 알아본 보험비교사이트에 의하면... 현재 당당 1위를 달리고 있는 곳입니다.

 일단 제가 살펴본 비교몰을 통해서만 이 닥터키즈보험을 살펴 본 사람이
503분이나 되더군요.. 그러나, 이 상품을 살펴본 사람의 수가
48023분 인것을 감안하면..의외로... 보험료 계산해 보시는 분의 수는 적습니다..
보험은 정말.. 특히 내 아이의 보험이라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는데도 말이죠.

보험료는 개인별로 큰 차이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조건에 맞는 보험료를 미리 산정해 보고.. 다른 보험과 비교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무튼, 저 비교 사이트에서 계산된 메리츠화재 닥터키즈 보험의 최소 보험료는..18020원이네요...

말씀드렸다시피... 저 금액, 그러니까 18020원은 모든 조건이 최상인 경우...
최소의 보험료로 산정이 된 것이기 때문에... 개인별로 약간의 편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

혹은.. 최소의 보험료가 산정될 수도 있지요.


(여기로 가시면 직접 확인 가능하십니다. 무료 상담 신청도 가능합니다.)



현재로써.. 1위를 달리고 있는 만큼... 보험료 대비 보장내용이 튼실한 편인데요...
모든 보장내용을 다 살필 필요는 없겠지만...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어느정도 읽어두시고...
여유가 되신다면 꼼꼼히 비교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잠깐! 어린이 보험은 비교할수록 이익인거.. 아시나요?

일단은 가장 많은 분들이 가입하는 보험이 일반적으로 가격대비 혜택이 좋은 편이라고 추측할 수 있지만..
특히나 내 아이에 대한
보험이기 때문에... 개인별로 절실한 보장 내용이 다를 수도 있고...
보험료에 따라서도.. 어느 보험을 선택해야 할 지 달라질 수
있지요.
그래서 비교가 필요한 겁니다. 이럴때 일일히 각 보험사의 사이트에 들어가..
보험사별로 다른 홈페이지 구성을 적응해
가며.. 해당 내용을 찾으시나요?
뭐... 그것도 방법이겠습니다만... 보험비교몰 같은 곳에 무료 상담을 신청한 후..
국내 모든 보험사별 어린이 보험 보험료와..
보장내용을 문의하면...
상세하게 비교된 내용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보험 비교 사이트는?

보험 비교 사이트는... 일반적으로 많은 보험사들을 비교하여 방문자가 해당 비교 사이트를 통해 "보험에 가입" 할 경우... 해당
보험사가 보험 비교 사이트에 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올립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이들 보험 비교사이트는...
보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 방문자에게 무료로 최대한 많은 정보를 보내기 위해 노력하죠...

뭐.. 누이좋고 매부좋은 것이니.. 보험에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 이러한 비교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초회 보험료의 50% 할인 및 보험 비교를 통해 보험료를 10%가량 절감하실 수 있죠.

아무튼.. 어떤 비교사이트가 신뢰할만한가?

국내에 약 세 군데 정도의 비교사이트가 많은 분들에게 알려진 것 같더군요.

 

■ 플러스리치 [바로가기
보험비교몰 [바로가기
GS보험비교샵 [바로가기]


LIG 희망 플러스 자녀보험
 
어린이 보험 관련 2위에 랭크된 곳이죠.. 5세를 기준으로 남아 여아를 불문하고 모두 2만 5천원이군요...
메리츠 보험보다 약간 보험료가 비쌉니다.
그러나 보험의 경우.. 가격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보장내용 면에서 충실하다는 이야깁니다. 물론 메리츠 화재의 보장내용이 부실하다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가격이 거의 확정적으로 더 비싼데에는 그만큼 보장 내용의 폭이 넓거나.. 보장시 보장 금액이 큼을 의미하는 것이죠..

따라서 단순히  보험의 비용만 볼것이 아니라..
보장내용을 꼼꼼히 살피는 것이 핵심이 되겠네요.

간단히 보장내용을 분석하는 기준을 말씀드리자면...
물론 다양한 기준이 있을 수 있겠지만..
개략적인 기준을 살펴보죠.

첫째는, 질병과 사고에 관해 보장의 폭이 넓은 편이 좋다는 겁니다.

아이들의 경우.. 특히 면역력이 약하고.. 넘어지거나 다치는 경우도 성인에 비해
훨씬 많기 때문에... 이 부분이 중요합니다. 내 아이의 특성을 잘 살펴, 그에 맞는 질병, 혹은
상해 등에 대해 보장이 되고 있는지.. 꼼꼼히 살피셔야 합니다. 

둘째는 환급형과 순수형 중에서 보험료의 차이가 크다면 가급적 순수 보장형을 택하라는 겁니다.

환급형은 일반적으로 순수형보다 보험료가 쎈 편입니다. 만기시 보험료가 환급되기 때문인데.. 보험료가
부담이 되시는 경우라면... 환급형보다 순수 보장형을 가입하시는 것이 좋겠지요?


흠흠.. 아무튼..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LIG 보험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이것이 엘아이지 아동보험의 장점이라 할 수 있는데... 매력적인 것은..
생활위험에 대한 보장 강화 측면과... 고객이 원하는 담보만을

설계하여 보험료를 절감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이 경우도...
단순한 보험료 산정이 어려우므로...  위의 보험 비교 사이트를 통해

보험료를 간단하게 산정해 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 계약 조건이 매우 심플한 편이죠? 여기에 원하는 특약을 조합하여...
내 아이만의 아동보험을 설계하는 구조 입니다.


특약 조건을 보시면서 어느 것이 내 아이에게 맞을지 고려해 보셔요.

해당하는 특약 중 아이에게 맞는 형태를 찾아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동부화재 다이렉트 100세 건강 보험  
동부화재 100세 건강보험의 아동형입니다.
이번에 비교한 세 곳중에서 기본 보험료가 가장 비싼 편입니다.
그러나 말씀드렸다시피.. 이것은 이것 나름대로의 장점이 있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내용을 살피지 않고서는 쉽사리 판단을 내리기 쉽지 않습니다.

우선... 32488분이 이 상품을 살펴보았는데... 그 중 502분이 보험료를 계산해보셨네요.. 역시나 보험료를 계산해 보신 수는 생각보다 적습니다.

좌측에 무료상담전화가 나오기는 하는데.. 일단 가서 보험료 계산 등을 하면.. 저쪽에서 먼저 전화를 하기 때문에.. 녹음 된 목소리에서 몇 번을 눌러라;; 이런 불편 없이 바로 마케터와 통화할 수 있어...
전화보다는... 내 보험료에 대해 미리
알 겸...
직접 가서 보험료 계산을 먼저 해 보시는게..
조금 더 편리하리라 여겨지네요.


동부화재 역시... 위의 다른 보험사와 마찬가지로.. 상당한 신뢰를 구축하고 있는 곳이죠.

자세한 보장 내용을 한번 살펴 봅시다.

LIG와 마찬가지로 각종 특약가입을 통해.. 원하는 보장내용을 보장받을 수 있는 형태인데..
개략적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여기도 위에 나온 보험료는 예시에 불과하므로..
개인별 상세 내용에 따라... 보험료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약조건등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살펴 보시고.. 아이에게 맞는 부분이 가장 많다고
여겨지신다면... 월 1000~2000원의 보험료
차이가 난다고 해도...
동부화재 보험에 가입하시는것이 맞습니다.



"어떤 보험을 가입하는가?" 도 중요한 사안이지만... "어떤 특약을 들었는가?" 도 못지않게 중요한 내용입니다.
미리 꼼꼼히 살피시는 만큼.. 만일의 사태에 더 철저히 대비하실 수 있는만큼..
사전에 "열심히" 공부하시고.. 내 아이에게 맞는 보험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죠?



보험료, 부담되십니까?
 
사실... 보험을 들고 싶어도... 매달 납입되는 보험료가 부담되시는 경우.. 많으시죠..
특히나 기존의 부모님 보험료에 아이들 보험료까지 더해져... 생각보다 보험료 납입금액이 커지는 경우..
흔히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재무설계를 통하여 보험 리모델링을 한다면 최대 20% 가까운 보험료를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보험 납입기간이 오래된 경우에는.. 더더욱 보험 리모델링의 필요성이 커지게 되죠..
이 외에도.. 구체적으로 어떻게 보험을 들어야 할지.. 고민이 되시는 분들을 위해서는...
'전문가'의 재무설계가 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적당한 이미지 찾으려고.. '좌절' 이라고 검색했는데 발견한 영상이네요 ㅎㅎㅎ 고양이 대박입니다..ㅋㅋ)

아무튼;;; (또 이야기가 샜네요 ㅠㅠ)

이렇게 도움이 되는 재무설계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는 곳이 있어 링크를 가져와 봤습니다.
꼭 보험이 아니라도.. 목적자금을 만들고 싶으신 분이라든가...
"왜 내 통장은 맨날 빵꾸"인가가... 고민되시는 분들은.. 전문가의 무료 재무상담을 받아보시기 권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