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블로거를 위한 블로거 모임 블로넷 3회 모임 후기

반응형
변방의 잡블로거!! 마이다스입니다^^ 
지난 주말에는 전문블로거를 위한 블로거 모임 블로넷의
3회차 세미나가 있던 날이었죠.

마이다스가 서울 거주 블로거 중에는 사실상 막내(!)이기
때문에 (나중에 라이언 왔지만 ㅎㅎ) 형님 누님들을 뵈러
간다는 상콤한 기분으로 도봉구청으로 달려갔습니다. ㅎ

다 아시겠지만 마이다스는 블로거중에서는 흔치 않게
디카 하나 안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해 온, 시정잡배 수준의
잡블로거인 관계로 해당 행사에 대한 사진이 단 한장도 없는
점!! 감사합니다. ㅎㅎ
(그날 사진 찍으신 형님들 & 누님들 사진좀 보내주세요 ㅠ)

오늘은 그날의 모임을 정리하고, 결산하는 고딴 순서로 한번
진행해 보겠습니다!
 

 

블로넷 모임에 관 하여  

요번 모임은 약 10여명이 모여서 가족적인 분위기에서 진행하였네요^^
순서는 지난 모임 공지에서도 나온것처럼 발표+토의+발표+토의 요런식으로
했어요! 이 모든 순서에 대한 진행은 무려!! 마이다스가 진행했어요^^

자!! 안타깝게도 이번 모임에 못오신 분들을 위한 마이다스의 생생한 생중계! 지금부터 달려갑니다.


ㅡㅡ; 생중계... 입니다 ㅎㅎ


 블로넷 3회차 모임은 선수들의 입장이 조금 지연되고, 굳이 서둘러 진행할 필요가 없겠다는
시림 형님의 판단으로, 예정 시작시간인 10시보다 조금 늦게 시작을 했어요^^
덕분에 새로 오신 분들과 기존에 자주 뵙던 형님, 누님들과 도란도란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을
잘 벌어주었다는 마이다스 제멋대로의 판단이 서네요 ㅎㅎ

그렇게 해서 모든 선수가 다 모이고! 본격적으로 행사가 진행되었죠..
원래 3번째 순서로 발표가 예정되어 있던 이츠하크 형님의 노트북이 빔으로 잘 안쏴져서 ㅠㅠ
단 한명의 IT블로거도 없는 상황을 실버스톤 형님이 문제를 슬기롭게 타파!!
마이다스는 옆에서 까까를 주워먹으며 상황을 주시하고 있었죠 ㅡㅡ;

 드디어 시작된 "시림" 형님의 발표!

블로거로써 살아가면서, 아니 사람으로써 살아가면서 서로 돕고 서로 웃으며 지내는 것의
소중함을  강조한 소중한 발표였습니다.

건강, 사회적 기여, 블로거 모임의 중요성을 강조해 주신 시림형님!!!

감사합니다 ㅋ

이 이야기에서 맥을 같이 하여 진행되었던 마이다스 나부랭이의 발표!!
블로넷의 운영 방안과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이야기였어요.
장기적으로 블로그 운영을 희망하는 일반인들에게 블로그 만드는 방법부터, 육성방법까지
강의를 만들어 주고, 블로넷 블로거를 "스타"로 만들기 위한 방안부터,
기업과 함께 움직일 수 있는 방안 등 다양한 방법에 대해 토론했지요!

많은 분들이 심도깊은 발언을 해주신 덕분에 마이다스는 날로 먹었습니다 ㅋㅋㅋㅋ

요 과정에서 인터넷 신문사 창립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과, 창업닷컴의 사장님께서
자유롭게 앞으로 나와 재미난 이야기를 해 주셨어요.
여기에서 블로거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토론했어요~

여기서 잠깐 브레이크 타임! 원래 마이다스는 한큐에 끝까지 다 밀어붙여볼까 고민했지만,
아하라한 형님이 보내는 "타임" 제스츄어에 타임을 선언합니다.

못나눈 이야기를 10분여 동안 진행하고, 드디어 이츠하크 형님의 "스토리텔링"과 블로깅에
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었어요 ㅎㅎ 진짜 재밌더군요.
(형님! 고 강의자료좀 어떻게 구할 방법 없을까나요? ㅎㅎ)

 그리고는!! 봐~~로 밥먹으러 달려나갔답니다 ㅎ
배가 고팠으니까요. 장소는 샤브샤브 부페!
하지만 이야기에 집중해 많이 먹진 않았어요^^ 

 
생중계 ㅠㅠ 생각보다 재미없네요 ㅎㅎ
 진짜로 오셨으면 대박 재미있다고 생각하셨을 거에요~ ㅎㅎ

블로넷 회원님들! 블로넷 활성화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일단 블로넷이 키운 파워 "스타" 블로거를 만드는게 마이다스의 1차적 목표!
강의 컨텍 및 지원부터, 출판 지원까지! 마이다스는 다양한 생각을 하고 있어요!
(돈하고 시간만 있으면 되죠 ㅋㅋㅋㅋㅋ)


정산!  

마이다스는 어려서부터 산수를 못했습니다.
27세가 된 지금이라고 잘할 리가 없죠. ㅋㅋㅋㅋ
하지만!! 마이다스가 정산을 한번 해봤어요 ㅋㅋ


 

 

블로넷 블로거 모임 회비 사용내역

 

 

 

 

 

책임자 : 마이다스

 

 

 

사용기관

금액 계

사용처

도봉구민회관

56,100

회의실 대관 + 빔프로젝트 대여 + VAT

 

 

대관료 = 30,000 원

 

 

빔프로젝트 대여 = 21,000 원

 

 

부가세 = 5,100 원

편의점

28,900

과자 + 음료수 = 28,900원

샤브기행

227,600

식비 + 소주 + 맥주

 

 

대인주말 *14 = 194,600원

 

 

맥주 * 3 = 12,000원

 

 

소주 * 7 = 21,000

합계

312,600 원

 

 

 

 

회비 결제 내역

총 14명

410,000 원

잔액

 

97,400 원

 

 

 

 요렇게 됩니다. 여기에 오늘 "블로넷"이름으로 통장 개설할 예정이며, 통장개설 비용을 제외하고
나머지 부분에 대하여는 전부 입금처리할 예정입니다^^


대금 사용처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분께서는!! 마이다스에게 연락 부탁드려요~^^
댓글로 남겨주셔도 되고 mydascap@naver.com으로 메일 남겨주셔도 된답니다^^ 

블로넷 운영/다음 모임에 대한 제안  

블로넷 운영 방안이나 다음 모임에 대한 제안이 있으신 분!
언제라도 마이다스와 커뮤니케이션 하시면 되요~^^
전문블로거들을 활용한 강의가 필요하신 분들께서도 저에게 연락 주시면,
해당 강의에 최적화된 분을 소개시켜 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