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레퀴엠]노무현 대통령 서거 3주년 공식 추모 앨범 음원수집용 어플리케이션

반응형

마이다스입니다. 오늘은 노무현 레퀴엠 "시민대합창" 어플리케이션 관련된 이야기를 조금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일전에 마이다스가 "상록수"를 녹화 또는 녹음하여 유튜브에 업로드 할 수 있는 콘셉트의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 어플제작/홈페이지제작/블로그 대행/트윗대행] - [스마트폰어플추천]독특한 컨셉의 어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_아이폰)


바로 이 글입니다. 여기에서 소개된 어플리케이션은 노무현 대통령 서거 3주년을 추모하기 위하여 노무현 재단 차원에서 공식으로 만드는 추모 앨범에 삽입되는 음원을 확보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어플리케이션(앱)입니다. 이렇게 수 천명의 음원을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수집하고, 음악 감독의 편집 작업을 거쳐 함께 부르는 듯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시도는 세계 최초로 시도되는 것인데요. 기존의 노무현을 위한 시민 레퀴엠의 전격 공개에 따라 이제 본격적으로 음원수집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노무현 레퀴엠노무현 레퀴엠 앱 캡쳐화면


위 그림에서 보여지는 이미지 중 하단 탭에서 "시민대합창"이라고 하는 기능이 그것입니다.

특히 이 어플리케이션에서는 노무현 대통령의 생전 육성이 담겨져 있어 노무현을 추억하는 분들에게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 

 



이번 업데이트와 아울러 "시민대합창"의 음원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음원, 들어보니 장중한 레퀴엠의 느낌과 합창의 느낌이 살아 있더군요. 악보와 함께 공개된 음원을 한번 들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바로 이 곡을 시민들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부르고 그 음원을 음악감독 송시현 선생이 믹스하여 함께 부르는 합창으로 만들 노래입니다. 


 노무현 시민 대합창 악보 보기 :


당신은 내가 살았던 가장 따뜻한 계절입니다. 


당신은 나를 울렸던 가장 눈부신 계절입니다. 


얼음 꽃이 녹아 잠든 봄을 깨우네. 


당신이 다 부르지 못한 그 노래. 이제 내가 부릅니다.




노무현과 시민 듀엣 "상록수" 보러가기


 ◆ 관련 글 보기 : http://www.knowhow.or.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