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이색 이벤트 추첨방식 종이비행기/사다리타기로 당첨자 뽑기

반응형

이색 이벤트 뽑기, 랜덤추첨 방식, 사다리타기

이색 이벤트 추첨하는 영상이 있어 가져와 봤어요. 요즘 기업 뿐만 아니라 각종 정부기관, 블로거들 까지 다양한 층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 일상화 되고 있는데요. 획일적으로 이벤트에 참여하면 당첨 결과만 띡~ 알려주는 형태가 대부분이지요.

요즘은 소셜의 시대. 고객이나 관심 대상에게 진정성과 재미를 어필하여 심리적 거리감을 줄이는 것이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첫걸음은 바로 내가 그 기업에 있는 누구누구, 혹은 내가 어떤 정부부처나 지자체의 누구누구를 '안다'라고 하는 의식이나 그 사람도 우리와 같은 일반인이다 라고 하는 의식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몇몇 기업체 들은 대표자나 직원이 직접 사진이나 동영상에 출연하여 친근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요. 대표적인 케이스가 <천호식품> 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재미있는 이색 이벤트 추첨 방식을 발견하여 동영상 데려와 봤어요.

<사람사는 세상 노무현재단>에서 진행했던 이벤트입니다. 위젯 퍼가기 또는 위젯 출시 사실 입소문내기 이벤트이고 상품은 노무현 대통령의 정치철학 등을 알 수 있는 어록집이나 앨범, 봉하 쌀 등이었어요.


이벤트관련 상세 페이지 보기


우선 이벤트 티저 영상이에요


유쾌해 보이면서도 이벤트 추첨을 위한 준비 과정을 담았지요. 참 꼼꼼하게 준비했죠. 친근한 느낌이 물씬 풍겨납니다.


사람사는 세상 웹위젯 설치 및 소문내기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사람사는세상 웹위젯 설치이벤트 - 출처 : 노무현재단


글씨체도 참 이쁜거 같아요. 이런식으로 목소리를 직접 넣지 않고 글로 표현하는 것도 좋은것 같아요.




이번에는 본 추첨 영상이에요


사다리타기 중인 안영배 노무현재단 사무처장입니다. 대형 사다리 타기 방식, 재미있는 이벤트 추첨대형 사다리타기 중이네요 - 출처 : 노무현재단



즐겁고 화기애애하게 진행된 이벤트 추첨, 이것만으로도 친근감과 익숙함을 자아내기에 충분한것 같아요. 대형 사다리타기 라는 아이디어도 참 좋았던것 같구요. 개인적으로 이벤트 기획 같은데 관심이 많은데, 이런식의 당첨방식은 앞으로 참고를 좀 해야할것 같아요.



인터넷에 접속할 때 노짱님과 함께 하고 싶은 마음에 설치, 행복한주술사, 루루공주, 기억하고사랑합니다,머우실,박삼례,이벤트 참가자들이 남긴 댓글도 소개하였네요 - 출처 : 노무현재단



위젯이 뭐에요?

이번에 노무현재단에서 이벤트로 <웹위젯 달기> 를 정했는데요. 위젯이 뭔지 궁금해 하시는 분이 있어서 잠시 설명하고 넘어갈게요. 마이다스의 지난 글을 보시면 조금 더 상세히 아실 수 있는데요


마이다스 지난글 보기 - 

[◆ 지난글 보기 ] - [위젯다는법]다음위젯뱅크에서 노무현대통령 홈페이지 '사람사는세상 위젯' 다운로드 받기



간단히 말씀드리면, 위젯이란 내 블로그나 카페, 홈페이지 같이 내가 운영하는 플랫폼에 다른 기능을 간단히 달 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의 일종이에요. 다음위젯뱅크 같은데에서 퍼가기 기능을 활용하면 쉽게 내 플랫폼으로 퍼올 수 있지요.


위젯은 가진 플랫폼에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기능들을 설치할 수 있도록 만든 응용프로그램, 간단한 소스의 삽입으로 시계 기능이나 채팅기능 삽입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