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dascap.tistory.com 마이다스의 한계적 세상 ⓒ All Right Reserved by. 마이다스 Designed by. Seen Admin Write



케겔운동, 언론을 통해 다수 공개되면서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부분입니다. 케겔운동을 통해 질 수축력을 강화하여 요실금을 개선했다는 임상사례는 다수 존재합니다. 원래 그런 목적으로 케겔박사가 고안한 의료목적 운동방법이니까요.


오늘은 케겔운동의 효과와 질건조증의 개선이라는 주제로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결혼과 출산,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패턴으로 많은 분들이 질 건강에 적신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질건강 악화는


  1. 질건조증
  2. 질염증
  3. 요실금
  4. 여성불감증
  5. 여성 성기능 악화
  6. 질방귀
같은 문제들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 질건강, 케겔운동으로 개선할 수 있나요?


케겔운동을 통하여 위에 나온 여성 문제점 상당수를 개선할수 있다는

연구결과들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여성 질건강 악화의 원인은 크게 두가지로 짚어볼 수 있는데요.

1. 질 주위 근육이 약해지면서 발생하는 문제
2. 질 내부의 온도, 습도, pH가 변하면서 발생하는 문제

이 두가지가 가장 주요한 문제점인것 같습니다.


1. 질 주위 근육이 약해지면서 발생하는 문제

나이가 들면 근육이 약해집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죠. 특히 여성의 경우
질 주위의 근육이 약해지면 바로 눈에 띄는 변화가 발생합니다.
요실금 같은 현상이나 여성 불감증, 질수축력 약화 같은 현상이 대표적이죠.
이 경우 꾸준한 케겔운동으로 상당한 호전이 가능합니다.
관련된 문제로 병원을 찾아도 대부분 케겔운동을 먼저 권합니다.
특히 꾸준한 케겔운동은 질 수축력을 드라마틱하게 개선하여..
(소위 명기만드는 운동법이라고도 하죠) 부부관계를 호전시키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2. 질 내부의 조건이 변하여 발생하는 문제


여성의 질은 사실 <몸 외부>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손과 같이 직접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곳이 <질 속>입니다. 바꾸어 이야기하면 외부 병원균 침입시 몸 안의 면역세포가 방어를 할 수 없는 곳이라는 것이죠. 그러나 질 속은 손처럼 쉽게 관리할 수 없는 곳이죠. 인체는 신비한 것이어서 이에 대한 대안을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바로 질 내부에 병원균과 싸울 수 있는 유산균이 자랄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그리고 질 내부의 온도, 습도, pH는 유산균이 자랄수 있는 최적의 조건에 맞춰져 있습니다.


그런데 만일 질 내부 온도나 습도, pH가 변한다면? 질 내부의 유일한 방어자인 유산균의 수가 급격히 줄어들게 됩니다. 


이에 따라 질 내부에 들어온 병원균과 싸울 유산균이 없어지게 되죠.

원래 건강한 질에서 나는 냄새는 유산균의 냄새입니다만, 이 냄새가 생선 썩은 냄새로 변했다거나 냉이 나온다면, 질 내부의 주도권이 유산균에서 병원균으로 넘어갔다는 표시입니다.


이렇게 되는 원인은 다양한데, 꽉끼는 옷을 즐겨입거나, 지나치게 질을 자주 씻는것도 유산균을 죽게 만들어 질염증을 불러일으킵니다.


여성 질건강 개선, 대안은 없나?


이 두가지 부분만 잘 컨트롤이 되어도 여성의 질 건강은 빠른속도로 회복됩니다.

원래 그렇게 만들어진 기관이니까요.

정확한 자세로 꾸준히 케겔운동을 해주는 것이 1번 문제의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문제는 2번 문제인데요. (최근 케겔운동이 2번 문제의 개선에도 일부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죠)


이 두가지 문제를 토탈로 케어하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케겔운동을 쉽게 도와주고, 천연요법을 통해 질 내부 조건도 정상화시켜주는 솔루션입니다.


지금 무료 성고민 상담 이벤트 기간인데요. 상담신청 남기시면 향수 등 선물 3종은 물론 여성 전문 컨설턴트가 유용한 여성 건강 관리 팁과 정보를 상담해 드린다고 합니다.


참고삼아 링크 가져와 보았습니다.


여성질건강 토탈 관리 솔루션 상담신청 [바로가기]




*상담신청이 부담스러우신 분은 070-4909-9384 로 전화상담 하셔도 무료로 친절히 상담해주십니다.

신고

관련글 전체보기 ◆ 다이어트
<<클릭 하셔서 댓글을 달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