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대출자격 및 햇살론 승인률높은곳

반응형



정부지원서민대출 상품으로 알려진 햇살론의 대출자격과 대출서류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햇살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상품중 하나죠. 소액대출이나 대환대출 업무를 비교적 낮은 신용이나 소득을 가진 서민도 쉽게 받을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햇사론의 대출자격과 대출시 필요한 서류를 꼼꼼히 적어보려고 합니다.





◆ 햇살론, 왜 서민전용상품인가요? 


흔히들 햇살론을 두고 서민전용 대출상품이라고 합니다.

정부지원에 의해 일반 금융권의 대출 문턱을 넘기 어려운 서민들을 대상으로 상대적으로 저금리에 대출이나 대환을 진행해주는 제도이기 때문입니다.


햇살론은 담보나 보증을 받기 어려운 서민들의 특성상 별도의 담보 없이 대출이 가능한데요. 보증이 아예 없는것은 아니구요. 신용보증재단 중앙회에서 보증을 해줍니다. 


이에 따라서 소득에 비하여 지나치게 신용도가 높다거나, 소득이 지나치게 많다면 햇살론의 이용대상이 되실 수 없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햇살론의 대출자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조건에서 보신 바와 같이 소득이 높으면 신용이라도 낮든가, 신용이 높을거면 소득이라도 낮아야 합니다. 서민전용 상품 맞죠?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아르바이트나 일용직도 대출이 가능하고, 무점포 무등록 자영업자도 가능합니다.

(단 무등록 무점포 소상공인이시라면, 확인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 보통은 지역의 상인회장이나 면장, 통장 등이 서류를 발급해줍니다.)


그러나 위의 내용은 신용보증재단 중앙회에서 보증을 받을 수 있다고 해도 최종적인 햇살론의 승인여부는 위탁을 받은 각 금융기관에서 결정하게 됩니다. 두 번의 본심사를 진행하게 되고, 이 중 한번이라도 탈락이 되면 햇살론의 이용이 어렵게 됩니다.


따라서 처음 진행하실 때, 승인률이 높은 금융기관을 찾아서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햇살론의 장점은? 


담보나 보증에 대한 걱정, 또는 신용도에 대한 우려가 적다는 점을 제외하고도 햇살론의 장점은 많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장점이 두가지 정도 있겠습니다.


  1.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
  2. 20% 이상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다가 햇살론으로 대환하면 신용도가 오를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부분이 핵심적인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햇살론의 금리부터 살펴봅시다.

햇살론

 저축은행

(6~10등급)

대부업 

 근로자

사업자 

 9~10%

8~9% 

25~35% 

39% 


서류조건이 상대적으로 덜 까다로우면서 높은 승인률을 보이는 저축은행 햇살론의 경우에는 보통 위와 같이 8~10%정도의 금리에 소액대출이나 대환대출을 진행합니다.

한도는 신용보증재단 중앙회에서 보증해주는 한도인 3천만원까지입니다.
사업자금이나 생계대출을 받으시면서 동시에 대환 업무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조건은 고려저축은행 햇살론 [홈페이지 바로가기]의 금리 조건에 해당하는데요. 제가 직접 승인률이 가장 높은 곳은 엄선한 것입니다. 


◆ 햇살론 진행에는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  


햇살론을 진행하시는데는 많은 서류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본인확인 서류 (주민등록등본 등)이 필요합니다.

근로자가 주요 이용 대상이기 때문에 근로자의 경우에는 급여통장사본 및 재직 관련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반대로 사업자라면 사업자 등록증 사본과 임대차계약서, 무상임차 사무실을 사용하실 때는 무상임차 확인서 등이 필요합니다.

개개인별로 필요에 따라 금융권에서 추가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햇살론의 경우에는 보통 3~7일 정도의 승인기간이 소요되는데, 빠른 승인을 위해서는 먼저 정확하게 상담을 받고, 필요한 서류를 빨리 준비해 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 햇살론의 부결사유 


햇살론이 상대적으로 서민층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지만, 상대는 금융회사이기 때문에 나름대로 부결 사유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에 거의 무조건적으로 대출을 하였다가 문제가 되어서 최근 다시 기준이 까다로워지고 있는 실정이지요.


아래는 햇살론을 이용할 때 일반적으로 부결이 되는 사유입니다만, 반드시 부결이 된다고 볼 수도 없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햇살론 이용 가능 여부를 미리 체크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본인이 프리랜서시라면, 개개인별로 승인가능성 차이가 꽤 나기 때문에 상담을 먼저 필수적으로 받아보시고 진행하는것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 되겠습니다.



◆ 햇살론, 신용조회 없이 가능여부 무료진단 받으려면? 


나름대로는 열심히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만, 정확한 대출가능 여부는 개개인별로 차이가 큽니다. 동일한 조건이라고 해도 금융회사에 따라 부결이 될수도 있구요. 

따라서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진단을 해보시는것이 필요합니다.

고려저축은행 측에서 지금 신용조회 없이 상담으로 우선 햇살론 가능여부 및 예상 한도 무료 진단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걸어둘테니 참고하시면 햇살론 이용에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