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모음, 내가 모은 보석같은 글들,

반응형

 군생활을 할 때 여기저기서 좋은 말을 들으면 저는 항상 한 노트에 휘갈겨 써 놓았어요. 그렇게 만든 한권의 노트. 그 노트를 오늘 발견해서 거기 있는 구절 중에서 지금 눈에 띄는 몇 구절을 적어 보려구요. 좋은 말은 나누어야죠.^^


앞서 간 사람들이 치른 것과 같은 시련을 거치지 않고 지복의 낙원에 들어갈 수 있을 거라 생각하는가?

- 코란-


그대는 그대의 운명에 깨어 있는가? 
-햄릿-


Amor fati (운명에 대한 사랑)
-니체-



Spero spera (숨쉬는 한, 희망은 있다.)

 
나는 인생을 깊게 살기를, 인생의 모든 골수를 빼먹기를 원했으며,
강인하고 스파르타인 처럼 살아, 삶이 아닌 것은 모두 때려 엎기를 원했다.
-서로우의 월든 中-




태산같은 자부심을 가지고, 누운 풀처럼 자신을 낮추어라
-부처-



오호! 적이여! 그대는 나의 용기로다!
-임화의 묘비명-



사랑이여, 아득한 적이여,
너의 모든 생명의 함대는 바람불고 물결 높은 날
내 마지막 바다 노량으로 오라.
오라, 내 거기서 한줄기 일자진(一字陣)으로 적을 맞으리.
-칼의 노래 中 이순신-



혼돈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라.
-우파니샤드 中-



少年易老學難成
一寸光陰不可輕
(소년이로학난성 일촌광음불가경)
소년은 늙기 쉽고 배움은 이루기 어렵나니,
일각의 시간도 가벼이 여기지 말라.
-주자-


왜 사랑하는가? 그것은 인간이 불멸을 꿈꾸기 때문이다.
-소크라테스-


(사진들은 제가 인도 배낭여행 갔을 때 찍은 것들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