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안되시는 분들!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반응형
티스토리 사용자 분들 중에 네이버에 RSS등록까지 하셨는데도 네이버를 통한 검색 유입이 거의 없는 분들 간혹 있으시죠?

저도 그랬었거든요

그런데 어디에서 물어봐도 이에 대한 해답을 찾기가 어려웠어요.

확실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효과를 봤던 방법을 말씀드릴께요^^


처음 바꾼날은 별로 효과가 없었지만 다음날부터는 네이버 검색이 눈에띄게 증가하더라구요. 전 원래 다음뷰 검색이 주 유입이었는데 네이버 유입이 하루만에 막 따라잡으려고 하네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티스토리 메인화면에 가서 정보수정을 클릭합니다.
2. 실명인증을 합니다.

간단하지요?

저는 이미 실명인증을 했기 때문에 사진은 보여드릴수가 없네요 ㅠㅠ 

실명인증 한번 하면 실명인증 란이 아예 없어지더라구요. 

일반사이트 유입(다음뷰) 이 80프로 이상 차지하던 제 블로그 유입이 불과 하루만에 54.9퍼센트,  검색 유입의 10퍼센트도 안되던 블로그 유입이 하루만에 72.6퍼센트...


아마도 네이버에서는 실명인증된 글만 수집하는 모양입니다.

실명인증하고 두시간인가? 있어야 글이 수집된다고 하니 조금만 참고 계시면 될 것 같네요^^


검색 참 잘되죠?^^

네이버 검색.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 (추가)---------------
이렇게 해도 안되시는 케이스가 꽤 들어오네요. 우선 자신의 글이 검색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50페이지 뒷쪽에서도 자신의 글을 찾을 수 있습니다요.

일단 한 건이라도 나온다면, 검색이 제대로 되고 있는 겁니다. (단, 다른 메타사이트에 송고된 상태로 검색이 된다면 네이버에서는 검색이 되고 있지 않다고 볼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는 방법이 빠르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되지 않는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제 방명록에 비밀글 남겨 주세요.

아는 한도에서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