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웨어]포토샵은 너무 어렵다는 당신! 포토스케이프로 이미지 편집하기.

반응형
블로그를 사용하다보면, 아니, 이것저것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보면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GIF파일을 만들어야 할 때가 있죠? 근데 아시는 이웃님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컴맹이거든요 ㅎㅎ 저같은 초보도 쉽게 이미지 수정할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던 차에 포토스케이프라는 괜찮은 아이를 알게 되었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프리웨어임에도(공짜 프로그램) 상당히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마이다스가 올린 포스팅의 이미지들은 거의 100프로 이녀석의 도움으로 손질된 것들입니다.

다음은 제작사 측의 설명입니다.

제작사 설명
디카(폰카)로 찍은 사진을 포토샵을 이용하지 않고 쉽게 보정,편집하는 "재미있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 입니다.


주요기능
* 사진뷰어
 - 폴더의 사진을 한눈에 보기, 슬라이드쇼
* 사진편집
 - 크기조절, 밝기조절, 색상조절, 역광보정, 액자, 말풍선, 모자이크, 글쓰기, 그림 그리기, 자르기, 필터, 적목보정, 뽀샤시
* 일괄편집
 -  여러 장을 한번에 변환하는 일괄처리
* 페이지
 - 여러장을 템플릿 한장으로 만들기
* 이어붙이기
 -  아래로, 옆으로, 바둑판으로 여러장을 한장으로 이어 붙이기
* GIF애니메이션
 - 움직이는 GIF 사진으로 만들기
* 인쇄
 -  증명사진,명함사진,여권사진이나 썸네일 인쇄
* 화면캡쳐
 -  화면을 캡쳐해서 편집,저장하는 기능
* 색상검출
 -  사진이나 웹상의 화면을 확대해서 색상을 알아내는 색상검출 기능
* 이름변환
 -  사진이름 일괄변환
* RAW변환
 -  RAW 파일을 JPG 파일로 일괄변환
* 얼굴검색
-  인터넷에서 동일하거나 비슷한 얼굴을 검색
* 사진북마크
 -  사진전문 즐겨찾기


포토샵 등 전문프로그램만큼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저같은 초보들에게 필요한 기능은 왠만해서는 다 있는듯 합니다.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이제부터 간단히 포토스케이프를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네. 진짜 쉽죠? 윗 링크로 들어가셔서 그냥 다운만 받으시면 됩니다. 그럼 어떤식으로 이용하는지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용하기 동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같은 초보도 쉽게 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한 작업으로 생각보다 파워풀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물론 동영상에서는 이런 식의 기능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하여 아무렇게나 했지만 그 효과는 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것들입니다. ㅎ 나옹이의 진화 웃기죠 ㅋ

제 블로그 우 상단에 있는 요 GIF도 포토스케이프로 만들었습니다. 저는 기술이 없어 저렇게밖에 못만들지만 조금만 만지작 대보시면 저보다 훨씬 우수한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실 겁니다.

그러면 포토스케이프의 장점을 간단히 설명하면서 본 포스팅을 마쳐볼까 합니다.




포토스케이프의 장점!
  1. 쉬운 이미지 수정 (보신바와 같이 그저 클릭만 하실줄 알면 간단히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기능 (보여드린 기능 이외에도 화면캡쳐 기능 등은 굉장히 유용합니다. 필요한 화면의 필요한 부분만 캡쳐하여 바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3. 편리한 인터페이스 (사용자 중심으로 편성된 인터페이스로 쉽고 간단하게 이미지 편집이 가능합니다.)

물론 포토샵과 같은 전문프로그램을 자유자재로 이용하시는 분께는 불필요하겠지만, 나름대로 이미지를 편집하여 활용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께는 생각보다 강력한 효과를 보여주는 포토스케이프를 권해드립니다.

PS. 얼굴검색 기능은 꼭 사용해 보시길 ㅎㅎ


요런 얼굴들이 제 얼굴과 닮았다고 검색되네요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