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어웨어] 당신의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고 싶으세요? 반디캠을 써보세요.

반응형
블로깅을 하다보면 어느 순간 자신의 화면을 녹화할 필요성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특정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한다든지,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경우에 말이지요.
그런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이 바로 반디캠입니다.

긴 설명을 떠나서 이렇게 한번 보여드리죠.

위에 작성한 글이 이런식으로 녹화가 되는 겁니다.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정말 다양한 용도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지요. ㅎ

먼저 이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기 전에 "쉐어웨어"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쉐어웨어란??
쉐어웨어란 간단히 말해 공유가 가능하도록 시장에 배포된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제조사들이 정품 구매를 확대하기 위해 공급하는 일종의 샘플로, 자유롭게 사용하거나 복사할 수 있지만 판권은 공개한 쪽에 남아 있으며 일정기간 사용한 뒤에는 대금을 지불하고 정식사용자로 등록해야 한다.
무료로 공급하는 소프트웨어라고 해도 정품에 뒤지지 않는 강력한 기능과 사용환경을 가지고 있어 일반 컴퓨터 사용자에게 널리 사용되고 있다. 파일압축 프로그램인 윈집, 그래픽 프로그램인 페인트숍 프로는 가장 대표적인 셰어웨어이다.
<출처 : 네이버>

오늘 소개드릴 프로그램인 반디캠의 경우는 쉐어웨어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기간으로 제한이 걸려 있는 것이 아니라 녹화 시간이 10분으로 제한되어 있다는 점이 다르며, 녹화시 위의 동영상 상단에 보여지는 것과 마찬가지로 "워터마크" 가 뜨게 됩니다.

그러나 간단한 프로그램을 설명하기 위한 용도라면 쉐어웨어 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제작사 측의 설명을 한번 보고 글을 시작해 볼까 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이용에 제한이 있는 셰어웨어입니다.

반디캠은 3D게임, 곰플레이어, 아프리카TV, 일반 PC화면등 모니터에 표시되는 모든 화면과 소리를 AVI 동영상 파일로 녹화해주는 강력한 녹화 프로그램입니다.

구매전에는 녹화시간이 10분으로 제한되며, 녹화된 동영상의 상단에 워터마크가 표시됩니다. 프로그램의 구매는http://www.bandicam.co.kr 에서 가능합니다.


주요기능
- DirectX 7/8/9/10 으로 작동되는 게임 화면 녹화
- OpenGL로 작동되는 게임 화면 녹화
- 아프리카TV 방송 화면 녹화
- 곰플레이어와 같은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재생되는 화면 녹화
- 웹에서 재생되는 동영상 강의등을 녹화
- 컴퓨터 화면 동영상 녹화 기능(프로그램 사용법 강좌등을 만들때 유용함)
- 동영상 녹화 뿐만 아니라 JPEG/PNG/BMP 등의 이미지 캡처 기능도 제공


주요특징
- 동영상 녹화시 동영상 압축기능을 사용하기 때문에, 프랩스와 같은 프로그램과 비교하여 파일크기가 1/5~1/20 로 매우 작습니다.
- 프로그램의 최적화로 동영상 녹화시 컴퓨터의 부하를 최소화 하여, 게임이 거의 느려지지 않습니다.


실행 및 설치방법
내려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지시에 따라 설치하면 됩니다.


사용방법
1. 게임이나 동영상 플레이어를 녹화하고자 할 경우, 반디캠을 실행한 후 녹화할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2. 녹화할 프로그램의 좌측 상단에 녹색으로 FPS(초당 프레임수)를 표시하는 숫자가 표시되면 녹화 준비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3. 이 상태에서 F12 키를 누르면 녹화가 시작되며 좌측 상단의 숫자가 빨간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4. 녹화를 중지할때는 다시 F12키를 누르면 동영상의 녹화가 중지됩니다.

* 녹색 숫자가 뜨지 않는 경우는 DirectX나 OpenGL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이므로, "녹화 대상" 버튼을 클릭후 "화면의 사각형 영역"을 선택하여 화면 캡처 방법으로 녹화를 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이 프로그램은 정식 구매하기 전에는 사용에 제한이 있는 셰어웨어 프로그램입니다. 구매전에는 녹화시간이 10분으로 제한되며, 녹화된 동영상의 상단에 워터마크가 표시됩니다. 프로그램의 구매는http://www.bandicam.co.kr 에서 가능합니다.

위에서 보신 바와 같이 10분으로 제한되고 워터마크가 뜨는 것 이외의 제한사항은 없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제가 직접 받아서 게임 "메달 오브 아너 에어본"을 녹화해 본 장면을 한번 보시면서 기능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제가 반디캠 쉐어버전을 이용하여 개인적으로 만들어 본 메달오브 아너 ; 에어본(공수부대) 의 플레이 동영상입니다.
왠지 소리가 이상하게 되어버렸습니다만, 화면만은 제대로 캡쳐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주로 포스팅하는 블로거님들에게는 괜찮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아프리카 티비나 웹 상에 나오는 화면도 녹화가 가능합니다.

물론 정식 발매판을 이용하신다면 더 파워풀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겠지만, 블로거의 경우라면 어차피 10분 이상짜리 동영상이 필요할 것 같지는 않네요 (제 경우엔 그렇습니다.)

반디캠의 이용방법
 

우선 네이버 아이디를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ㅎㅎ 뭐 다른 출처도 있지만 이 링크에서 받으시려면 그렇습니다.
그러면 네이버에서 이 쉐어웨어를 다운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요^^


이용방법은 별도의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다만 한가지, 지금 저는 반디캠이 뜬 화면만을 캡쳐했는데요.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녹화대상" 에서 "화면의 사각형 영역" 을 클릭하면 됩니다. 위의 메달오브 아너 플레이 영상같이 하기 위해서는 위에 것을 선택하시면 되지요. 단축키 F12를 누르시면 녹화가 시작됩니다.

또 칼무리 처럼 영역 화면의 이미지를 캡쳐하는 것도 가능하니, 다른 캡쳐툴이 없으신 경우라면 함께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지금으로써는 메달오브아너 소리가 제대로 안나오는 이유를 알것 같지만(마이크 때문인것 같습니다.) 다시 캡쳐하기 위해 게임에 들어가면 100퍼센트 포스팅이고 나발이고 죽치고 계속 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ㅎㅎ 그냥 아쉬운 대로 저 영상으로 만족하겠습니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의 추천버튼을 꾸욱 눌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요^^ (구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