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창의력을 키우는 게임 캐치마인드를 소개합니다.

반응형



이건 좀 오래된 게임인데요. 그림으로 설명하고 맞추는 게임이에요^^
예를 들면 토끼 라는 단어가 나오면 그걸 그려서 표현하면 다른사람이 맞추는 거지요 ㅎ
동영상 보시면 쉽게 아실수 있겠죠? 간단해 보이지만 사실 단어를 그림으로 표현하는게 생각보다 엄청난 창의력을 필요로 하더라구요^^ 물론 순발력도 중요하죠 ㅎ

채널 설정하는 곳이에요. 보시면 영어로 된 단어를 설명하는 채널도 있는듯 해요. 전 안해봤지만 아이들 단어공부할때 참 좋을 것 같네요 ㅎ 어느 정도 수준의 단어가 나오는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이미지 형태로 단어를 암기하는게 효과적인 것은 다들 아시죠?)
이거는 지금 다른분이 그려서 설명하고 있는 중이에요.. 현재까지는 뭔지 잘 모르겠네요.. 여자? 긴머리? 생머리?
많은 것들이 생각나네요 ㅎ
위에 뿅뿅뿅뿅은 답이 몇글자라고 알려주는 겁니다. ㅎ "답은 팔방미인" 이었습니다. 우연치 않게도 제가 맞추었네요 ㅎ
활용 여부에 따라 재미도 재미지만 아이들 창의력이나 어휘학습에 상당한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사실 언어는 "이미지"로 기억하는 부분이 상당하기 때문에 언어를 "장기기억" 즉, 오래 기억되게 만드는 데는 그림을 통해서 단어의 의미를 추론하게 하는게 효과적이죠 ㅎ 한동안 유명했던 "해마학습법" 도 이같은 원리에서 출발한 것으로 알고 있네요. 이 게임을 안하시더라도 아이들 영어공부 시킬 때 스케치북 하나 꺼내 놓고 직접 그림 그려 주시고 아이보고 그것에 해당하는 영어 단어를 맞춰보라고 하는 것도 효과적일 것 같아요 ^^


마지막으로 보너스입니다. 진짜 난감했던 문제중 하나네요. 아래 그림을 보고 정답이 뭔지 맞춰 보실분 ㅠㅠ
(정답은 나중에 공개하겠습니다. 이렇게 표현하는 분이나, 이걸 맞추는 분이나 정말 대단한 듯 ㅎㅎ)
(힌트! 병의 이름이고요, 답은 3글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