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하루 1포스팅, 생각보다 어렵다?? 쉬운 포스팅 주제 찾기!!

반응형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런 말씀을 하는 분이 많죠.
"아무리 바빠도 하루에 1 포스팅은 꾸준히 해야 한다."

근데 사실 그게 생각처럼 쉬운 일이 아니지요...
사람이라는게.. 하고싶은 말이 무척 많은 날도 있지만..

아무리 머리를 짜 내도 한 포스팅을 하기 어려운 날이 있습니다.
주제를 잡기가 생각보다 어렵거든요...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비록 상당히 많은 종류의 연재를(쓸데없이 많긴 합니다 ㅎㅎ)
하고 있다고는 해도... 연재물의 경우... 신경쓸 일이 워낙 많다보니.

매일 올리는 것은 아니죠... 그렇다고 하루 1포스팅을 포기한다면...

저같은 변방의 잡블로그의 경우....

블로그 세상에서 잊혀지기가 십상입니다.


그럴때 제가 쓰는 방법이 있지요 ㅎㅎ

리뷰 사이트나, 각종 블로그 스피어에서 이벤트로 하는 주제를
캐치하여 이것과 관련된 포스팅을 하는 겁니다.

이런 이벤트들의 주제는 보통 "많은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
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나 자신에게도 어느 정도 공감대가 있고, 따라서 포스팅을 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는 글인 경우가 많지요.. ㅎㅎ

그래서 편안하게 포스팅하고 싶은 날, 또는 도저히 머리를 짜내도 주제가 떠오르지 않는 날
저는 이런 "이벤트" 에서 아이디어를 얻고, 나아가 해당 사이트에 관련 글을 송고하는 편입니다.

이것의 장점은 몇 가지가 있을 수 있겠는데요.

첫째는 위에 말씀드린 것과 같이 주제가 생각나지 않는 날,
주제를 선정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이고

둘째는 관련 글을 송고하여 운이 좋을 경우,
"이벤트"에 당첨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는 점이죠 ㅎㅎ

저는 주로 이런 날 네 개의 사이트에서 아이디어를 캐치합니다. 

소개드리죠! 아이디어 뱅크!! ㅎㅎ (갑자기 폴라베어뱅크님이 생각나는 이유는? ㅎㅎㅎ)

레뷰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리뷰 전문 사이트입니다.
간혹 제가 아직 이것을 잘 모르시는 이웃님께 소개드리기도 한 곳이지요..

이곳의 원래의 목적은 "세상 모든것의 리뷰"를 작성하고
해당글에 추천을 받으면 추천 수 만큼의 수익을 제공하는
곳이지요.



 보통은 추천당 30원을 받게 되며... 포스팅의 수가 100건이 넘어가면 33원...
200건이 넘어가면 36원 등으로 수익을 책정하는 곳입니다.
(200건이 안되는데도 추천당 수익이 올라가는 분이 가끔 있는데.. 이건 정확히
어떤 기준인지 모르겠습니다. 가장 확실한 기준은 100건당 올라가는 것이죠.)



여하튼... 제가 드리고 싶은 주제는 레뷰 소개가 아니니까.. 자세한 내용은 넘어가기로 하구요..

저는 여기 중에서 "아이템" 이라는 녀석을 통해 간혹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아이템이란, 말 그대로 포스팅의 주제가 될만한 꺼리를 각각의 블로거가 마음데로 올리는 것이죠..

요 아이템 중에서 마음에 드는 녀석, 혹은 내가 다루기 편한 녀석을 골라 포스팅을 하곤 합니다.

특히 요 아이템 자체에도 I have, I wish 라는 일종의 추천이 있어,
많은 블로거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 무엇인지.. 어느정도 추측이 가능한 것이죠..


현시각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 베스트 3 입니다.
뭐 이중에서 한 가지를 골라 포스팅을 해도 좋겠지만..

차분히 검색을 하다보면, 재미있게 글을 풀어나갈 수 있는 소재가 무궁무진합니다...

요런 "아이템" 기능을 활용한다면, 주제가 도저히 떠오르지 않는 날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지는 주제에 관해
포스팅을 할 수 있겠지요? ㅎㅎ

위드블로그
 
여기도 레뷰와 같이 리뷰 전문 사이트입니다.
 
 다만 모든 주제에 대하여 자유롭게 리뷰할 수 있는
레뷰와는 달리,
위드블로그와 제휴를 맺은 업체에 관한 리뷰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제가 이곳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예전에
"내가 쓰는 닉네임" 이라는 이벤트를 추진하면서부터 입니다.


안그래도 한번 해야지 해야지 마음먹고 있었는데,
이 이벤트 덕분에 많은 이웃님의 아이디에 숨겨진 사연을

알게 되었죠 ㅎㅎ

[마이다스의 일상] - [아이디에 숨은 곡절] 마이다스의 한계적 세상. 왜 한계적 세상인가?

이곳에서도 다양한 이벤트와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적절한 글감을 찾지 못해 방황하는 날,
한번쯤은 둘러보게 되는 곳입니다.


요런 식으로 운이 좋으면 선정을 받게 되니, 누이좋고 꿩도잡고,
알도먹고 도랑치는 효과가 있다죠 (잉?)


지금 이곳에서 추천하고 있는 이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요 ㅎ


내가 글깨나 쓴다, 혹은 요거 나도 써봤다! 또는 읽어봤다!
하는 아이템이 있다면
한번쯤 도전해 보시기 권합니다. ㅎㅎㅎ


요기는 독특하게 '뱃지'라는 개념이 있네요 ㅎㅎ 저는 주로 글감을 찾으러만 다니니
이곳에 관해 잘 모르지만... 관심있는 분은 요기를 한번 공략해 보심도 좋을듯 합니다. ㅎㅎ.

프레스 블로그
 
여기도, 제휴가 있는 업체가 원하는 글을 써주고, 작게는 3천원에서
크게는 1만원까지 원고료를 지급하는 곳입니다..

상당히 조건이 다양하고 까다롭긴 하지만, 관심이 조금만 있다면...
송고 당 3000원 정도는 쉽게 얻을 수 있는 곳이지요...

원고료라고 하기는 조금 뭐하지만
 제 글이 한 건당 평균 원고료(이것 저것 다양한 사이트에서 얻는 글 한건당 수익)
이 2000원 정도인 면을 생각해 보면 (물론 평균값이므로 이것 이하인 경우도 많고
포스팅에 따라 6만원에서 10만원 정도 원고료를 챙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 올포스트/구글의 광고수입 포함)
포스팅 만으로도 최소 3000원이 보장되는 것이니... 간혹 이용하고 있습니다.


흠흠... 아무튼;;; 주제로 돌아가서 ㅎㅎㅎ (너무 밑천을 들어낸거 같네요 ㅎㅎ)

프레스 블로그의 "더 리뷰" 라는 것을 이용하면, 누구나 공감갈만한 소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 프레스블로그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이 더 리뷰와 관련된 주제가 블로그 사이에서
일시적으로 "트렌드"를 일으키고 있는것 같으니, 잘 찾아보시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이번주에 진행하고 있는 더 리뷰는 아래와 같습니다. ㅎㅎ


사실 제 블로그에서 진행했던 이벤트도 요 "스트레스 해소법" 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지요.. ㅎㅎ

초코그린님이 당첨되셨었습니다요 ㅎㅎ

이건 매주 단위, 매달단위로 새로운 주제가 올라오니,
관심을 가지고 지켜본다면 간혹 주제가 떠오르지 않는 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요 ㅎㅎ

 프레스블로그 바로가기

흠흠... 아무튼... 프레스 블로그도 잘 이용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실 겁니다...
별도로 프레스 블로그의 제휴 상품에 대한 바이럴 마케팅을 하지 않고, 이와같은 이벤트에만
글을 송고하여 월 20만원 이상의 수익을 보고 계신 분도 봤습니다. (별도의 수익은 빼구요)

(자꾸 돈이야기만 해서 죄송합니다 ㅎㅎㅎ 그냥 부가적인 효과를 설명하다보니;;;)

바이블로그
 

이것도 아시는 분은 아실 겁니다.  여기의 특징은 기본 원고료가 좀 쎈편이라는 것입니다.

글의 종류에 따라 건당 5천원에서 2만원 이상의 기본 원고료를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해당 이벤트에서 3등 안에 들면 기본 원고료의 두배 가까이 지급받고,

월간 베스트에 선정이 되면 2십만 원을 지급받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캠페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여기에서도 관심이 가는 주제가 있다면 간혹 잡아서 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ㅎㅎ
단점은 아직 광고주가 많지 않은 까닭인지,
이벤트가 자주 갱신되지 않는다는 점이지요. ㅎㅎ


 바이블로그 바로가기

 저같은 경우 도저히 글감이 떠오르지 않는 경우 대충 이 정도 사이트를 둘러보며 글감을 찾습니다.
일거양득의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은 부수적이지만요.. ㅎㅎㅎ
본의아니게 전부 리뷰 전문 사이트들이 되어버렸네요 ㅠㅠ

참고
 
참고하시라고 제가 주제를 찾는 순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ㅎㅎ

  1. 각종 검색엔진 등을 통한 신문기사. (사실 트레픽을 폭주시키기 위해서는 요게 최고지만, 저는 그냥 습관적으로 신문기사를 보고, 간혹 써야겠다 싶은 주제가 있는 경우에만 포스팅 합니다.)
  2. 각종 시민단체 홈페이지. (어떤 부분에서는 언론보다도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는 곳입니다.. 각종 시민단체 홈페이지를 들락거리면서 생각지도 못했던 정보를 얻기도 합니다.)
  3. 위에 언급한 각종 사이트 및 메타사이트
  4. 트위터 (이건 정말 포스팅 꺼리가 넘쳐나는 곳입니다... 아직 트위터 안하신다면, 그리고 블로거시라면. 꼭 한번은 해보시길 권합니다.)
  5. 이웃님의 블로그 (글을 베끼는 것이 아니라, 여러 이웃님의 글을 읽다보면 아!! 요거 한번 다뤄봐야 겠다! 라는 아이디어가 떠오르곤 합니다.)
  6. 댓글 (댓글을 읽다보면... 저도 초보지만 간혹 저에게 질문 날려 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질문에 대하여 즉각적이고 상세한 답변을 하기 어려운 경우, 저는 아예 관련 내용을 포스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로 탈모 관련된 포스팅중 질문 때문에 주제를 잡은 적이 있고, 진짜 저도 잘 모르지만... 블로그 꾸미기와 관련된 질문에 대한 답으로 포스팅을 하기도 합니다.)

아무튼 요정도 소스에서 그날의 포스팅을 정합니다...
혹시나 1일 1포스팅이 너무 어렵다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듯 해요^^



나가며
 
초보 블로거이지만, 몇차례 포스팅 팁에 대한 글을 주제넘게 적어 봤네요 ㅎㅎ
혹시나 도움이 되는 분이 있을까 하여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니...
고수님들은 너무 비웃지 말아주셔요 ㅠㅠ

매미소리에 귓청이 얼얼한 날입니다...
깊어가는 여름, 이웃님들 부디 건강에 유의하시길 마이다스가 기원하겠습니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