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의 새로운 이웃관리 궁여지책! (플러스 이벤트!-완료)

반응형
요즘... 이웃관리의 중요성을 통감하면서도... "레뷰 추천자"를 중심으로 한 찾아가기를 주로 해왔던 것 같네요...
물론 이것이 바람직한 형태는 아니지만... 어찌보면 제 글에 관심가져 주는 분들을 찾아가는 것도 재미있고...
무엇보다... 손쉽게 "이웃"이라는 인맥을 유목화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그렇게 하게 되더군요...


그러나 이것은 치명적인 한계에 봉착하죠... 레뷰를 하지 않는 분들과의 소통이 어려운데다가...
그날 추천해주신 이웃님
위주로 답방을 가다보니... 한계가 있음을 절감했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레뷰가 나를 추천해 준 분의 아이디를
보여주지 않기로 결정하자...
더는 이런식의 주먹구구식 이웃관리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물론 제 블로그에 글을 남겨주시는 분들 블로그를 찾아가기는 하지만... 그것 또한 쉬운 일이 아닙니다...

(달라진 레뷰, 더이상 추천자의 아이디가 뜨지 않는다.)

기존에 레뷰를 통해 알게 된 분들과, 그 외에... 이러저러하여 알게 된 많은 이웃님들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의 필요성을 통감하였습니다.

RSS에 의존해야 하나? 맞습니다. RSS도 좋은 이웃관리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레뷰 이웃님들 말고 레뷰를 하지 않는 분들은...
대부분 RSS를 통해 방문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더말할 나위가 없지요.


근데... 오늘 티비의 세상구경님 포스팅을 통해... 외부 게시판을 무료로 개설하여...
블로그와 연동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요것을 이용해... 좀 더 창의적인 이웃관리를 진행해 보고자 합니다.


바로 이웃관리 목적의 게시판을 만들어... 마이다스의 이웃님 목록을 작성하고... 찾아뵙는다면..
좀더 편리하지 않을까? 하는 부분이지요.
요렇게 하면.. 저도 이웃님을 등록하고 편리하게 찾아뵐 수 있지만..
마이다스와 친분을 가지고 싶으신 분들도 자신의 블로그를 링크걸 수 있기 때문에...
좋을 것 같더군요.

우측 사이드바에 보시면..



요런 아이가 새로 생겼지요. 이웃집의 마이다스...ㅋㅋ
요기를 클릭하시면... 외부 게시판과 연동이 됩니다.



게시판 주소는 http://board-3.blueweb.co.kr/board.cgi?id=mydascap&bname=eeuu 요기입니다.

이제부터 이웃님들을.. 차근차근히 등록할 예정입니다.



글쓰기를 누르시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여기에 블로그 주소를 쓰시면 링크가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랑 친하신 분이건... 처음 뵙는 분이건... 누구나 이웃으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이웃님들을 차근히 등록할 생각이지만... 등록이 안되었다고 너무 슬퍼하지 마셔요...
"눈에 띄는 순서대로 무작위로" 등록을 하니까요~ ㅎㅎㅎ

요거의 장점은... "마이다스의 추천 블로그" 는 계속해서 html을 수정해 줘야 되는 반면...

상대적으로 등록이 쉬운데다가.. "이웃님을 검색" 할 수 있고... 간단히 그 이웃님의 블로그에 대해

메모할 수 있어.. 다른 이웃님도 제 이웃님의 블로그에 대해 알 수 있다는 점인것 같습니다. ㅎ


그렇게 이곳에 등록된 블로그는 매일 최소한 한번 이상씩 찾아가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ㅎㅎ

새로운 블로거 이웃이 필요하신가요? "마이다스"가 이웃이 되어드립니다.
마이다스와 친분이 있으신가요? 감사합니다. ㅎㅎㅎㅎㅎ

자! 마이다스 이벤트 들어갑니다.
 

오늘은 제가 이웃님 등록을 하지 않겠습니다요 ㅎㅎ
"최초로 블로그 이웃으로 등록해 주시는 3분께는!! 말 그대로.... '약소한' 기프티콘을 날릴 예정입니다."
(품목은... 제가 정하겠습니다요. ㅎㅎ) - 2등을 하신 머니뭐니님께서... 선물을 양보하신 관계로... 4등하신 분까지..
선물 날아갑니다~ 슝~ ㅎㅎ

뭐~ 음료수가 될 수도 있고, 아이스크림이 될 수도 있죠.
블로그를 통해 벌어들이는 수익의 일부는 꼭 이웃님들과 나누겠다는 처음의 의지가 많이 퇴색된 듯
해서... 이벤트.. 해야지 해야지 했는데... 이제야 하네요...

암튼! 블로그 이웃 등록 3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요~ ㅎㅎㅎ

아참, 제 블로그라서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마이다 까지만 쳐도 마이다스의 한계적 세상이 태그 창에서
자동 완성되네요. ㅎㅎ 요거 신기하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