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린 인터넷속도. 구글크롬으로 빨라져라!

반응형
마이다스는 얼마전부터 구글크롬을 사용해서 인터넷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느린 레뷰와 인터넷 속도 때문이지요 ㅋ

그럼 크롬이 무엇일까요? 크롬은 웹 브라우져의 하나입니다. 그러니까 인터넷 익스플로어 처럼 인터넷 페이지를 표시해 주는 창의 한 종류입니다.

아시다시피 마이다스는 '레뷰'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레뷰의 경우 제가 이미 글을 다 읽었다고 하더라도 창이 다 뜨지 않으면 '추천'이 되지 않습니다.


어떤 때는 상당히 오랜 시간동안 글을 보고 있었음에도 위의 표시창이 뜨기 일쑤더라구요.

여기에 무한한 불편을 느끼고 있던 마이다스는 우연치 않게 '구글 크롬'에 대한 이야기를 듣기에 이릅니다.

우선 크롬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가장 많은분들이 크롬을 사용하는 이유로 속도를 들 수 있는데요. 다음 동영상을 한번 보시죠 ㅋ



실제로 구글 크롬을 이용해 보시면 확실한 속도증가를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아 확실히 크롬이 빠르네" 라는 것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레뷰를 사용하실 때도 누르고 몇 초도 안되어 창이 전부 뜨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요런 창을 잘 안봐도 되더군요. ㅋ

두번째로 크롬의 장점은 '단순성'을 들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며 이웃님들을 방문하다 보면 인터넷 창이 열 몇개씩 떠있는 경우가 있죠. 고것 생각보다 불편한데요. 크롬의 경우는 새 창이 뜨지 않습니다.


요런 식으로 뜨는데요. 끄기도 편하고 생각보다 여러모로 편리하더라구요.

거기다가 제가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기능!!

제 홈페이지를 등록해 놓는 것입니다.

이걸 요렇게 등록해 놓으면 그냥 아무데에서나 저걸 클릭만 하면 바로 제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을 해서 편리하더군요.

또 크롬의 압도적인 기능!! 바로 번역기능입니다. 외국사이트를 가실 일이 많은 분들에게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외국어가 많이 나오는 사이트에 가면 크롬 자체에서 저런 문구가 뜹니다. '번역'을 눌러주시면 완벽하지는 않더라도 어느정도 의미는 캐치할 수 있는 번역이 이루어 지더군요. (트위터 미국판으로 들어가 보니 짹짹이라고 뜨더군요 ㅋㅋㅋ)


영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언어를 번역해 줍니다. 이거 덕분에 저는 프랑스나 독일 사이트도 맘껏 돌아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크롬 제작자의 변입니다. ㅋ 역시 속도 쪽에 주안점을 두었더군요 ㅋ

하지만 단점도 있더군요. 간혹 다른 페이지를 참고하여 글을 써야 할 때는 크롬은 조금 불편한 면이 없지 않습니다.

그럴때는 저는 익스플로어 창과 함께 사용을 하여 효율성을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ㅋ

그렇다면 이렇게 좋은 크롬!!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 까요? ㅋ

 1)

네이버에 구글 크롬을 검색하세요.
 2)
구글 크롬 바로가기를 클릭하세요. (바로가기)
 3)
구글크롬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4)
오른쪽에 구글크롬 다운로드라는 파란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5)
동의를 클릭하고 "동의 및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6)
자동으로 설치합니다.
 7)
크롬과 함께 신나는 인터넷을 즐기세요^^

크롬에서도 익스플로어에 사용했던 즐겨찾기를 옮겨와 실행할 수 있고 각종 사이트의 암호를 크롬 자체에 저장하여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많은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ㅋ

이상! 마이다스와 함께하는 크롬 알아보기였습니다.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