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돈벌기 무조건 따라하기]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통한 돈벌이를 하고싶다면? (링크프라이스 1탄)

반응형


 블로그를 통해서 본격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싶은 분들, 저를 포함해서 굉장히 많으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경우라면 아무래도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수익을 받게 되는 CPC모델이나 (대표적으로 구글 애드센스가 있습니다.) 광고가 노출된 횟수를 통하여 수입이 발생하는 CPM(대표적인 것은 오마이클릭이 있네요)방식의 수익모델보다는 제휴마케팅 쪽을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물론 CPC모델과 CPM모델도 병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의 장점은 여러 타입의 광고를 동시에 게시하여 각 수익을 비교분석하고 수익원을 다양화 할 수 있다는 데에 있답니다^^)


그렇다면 제휴마케팅이란 무엇인가?? 간단하게 생각하면 브로커입니다. 즉, 광고주들이 애플리에이트라고 부르는 (우리 입장에서는 우리같은 블로거를 말합니다) 홍보 매체를 통하여 홍보를 해주도록 요청하게 되고 이를 통하여 수익이 발생한다면 그 수익중 사전에 공지한 커미션을 애플리에이트에게 제공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이것을 CPA방식이라고 합니다. (Cost Per Action)

이들이 수익을 내는 구조는 간단합니다. 


제휴 마케팅의 경우 확실히 차별화된 수입을 보여주지만 그만큼 블로거 스스로의 홍보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보험사가 현재 나의 광고주이다! 하는 경우 보험과 관련한 포스팅을 하는 겁니다. 물론 이것이 사기는 아닙니다.

애플리에이트의 경우에도 수익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그 광고주에 대하여 분석하고 고객을 끌어들일 만한 장점을 파악해야 하며, 이것에 자신의 경험을 더하여 '일종의' 리뷰 형식으로 추천하는 것이니 말이죠.



그렇다면 이러한 제휴마케팅! 어디가 좋을까요? 우선은 제휴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광고대행사는 몇종류가 있습니다. 물론 고수가 되어 갈수록 이러한 제휴마케팅사를 여러개 가입하여 나에게 맞는 상황과 포스팅 방향에 어울리는 머천트를 찾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우선은 큰 수익을 내기 위한 초보 단계에서 추천드리는 곳은 "링크프라이스" 라는 업체입니다. 링크프라이스의 경우 이미 상당히 많은 수의 수익 블로거들에게 주 수입원이 되고 있고, 심지어는 그 유명한 구글 애드센스를 내리고 링크프라이스에 집중하는 프로블로거님들도 계시는 모양입니다. 일단 국내 1위의 제휴마케팅 업체이기 때문에 내가 발생시킨 수익이 지급되지 않을 가능성이 무척 낮은데다가 이 바닥에서는 유명하기 때문에 그 광고주도 다양합니다.

 잠깐!

광고주가 다양하다는 뜻은 내 포스팅이 다양한 방향으로 전개되어도 이에 어울리는 광고주를 쉽게 선정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예컨대 책과 관련한 포스팅을 할 경우 그에 최적화된 '교보문고' 같은 광고주를 구해야 하는데 이렇듯 광고주를 물색하기 편하려면 아무래도 광고주의 숫자가 많아야 유리하겠지요? 


또 링크프라이스의 경우 상대적으로 광고를 '가지고 오기가' 효율적입니다. 즉 링크가 상대적으로 간편하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원하는 크기별 배너창 등의 소스를 긁어서 HTML 편집을 통하여 원하는 곳에 삽입만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하기야 요즘에는 거의 대부분의 광고대행사들이 편리한 광고가져가기 시스템을 운용하고 있는것 같기는 하군요.

링크프라이스를 통하여 수익을 내기 위한 준비를 하는 과정은 복잡하지 않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링크프라이스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링크프라이스 웹페이지에 들어가셨으면 다음의 단계로 하시면 됩니다.


어필리에이트로 가입하셔야 하는 거에요. 머천트는 광고주입니다^^


가입절차가 모두 끝이 나셨으면 제휴사와 제휴를 맺으셔야 합니다.
그 절차 또한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 그림을 보시죠.



자!! 이제 남은 것은 광고를 실제로 달아보는 것이겠네요. 이부분과 관련된 포스팅은 다음으로 미루겠어요^^

궁금하세요?? 궁금하신가요?? 참으세요.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