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벌기 무조건 따라하기] 링크프라이스 완전정복 (파이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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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마이다스는 링크프라이스에 대한 이모저모를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링크프라이스에 가입하고 머천트들과 제휴를 맺는 방법으로 시작하여 본인이 원하는 종류의 상품에 대하여 마음껏 포스팅을 하면서도 이에 대한 제휴를 얻어내는 방법까지 말이지요. 

지금까지의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으셨겠지만 연재는 이번 포스팅까지만 하기로 하였습니다. 워낙 제 능력이 미진한 탓이지만, 추후로도 제가 링크프라이스에 대하여 더 알게 되는 사항이 나타나면 지체없이 여러분과 공유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ㅋ
저 역시 '프로 블로거'가 아니며 이 분야에 대해 연구하고 있는 사람일 뿐이므로 고수님들께서 혹시 제 글을 보신다면 가볍게 콧방귀 한번 날리고 가시면 됩니다. ㅋㅋ

이번 포스팅에서는 링크프라이스에서 사용하고 있는 용어들에 대한 개념을 간략하게 알아보고, 활용할 수 있는 수익 방식 몇가지를 점검해 보면서 마치겠습니다.

포스팅 순서.
  1. 링크프라이스에서 사용되는 용어, 알고가자.
  2. 활용할 수 있는 수익 방식
  3. 링크프라이스 수익을 위한 제반 여건

 링크프라이스에서 사용하는 용어, 알고가자.

링크프라이스를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링크프라이스가 사용하는 용어를 먼저 제대로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단어장 형식으로 간략하게 꼭 필요한 용어에 대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내용은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에서 꼭 필요한 부분을 필자가 편집한 것입니다.)

단어

의미

광고효과 인정기간

링크를 클릭한 시점 이후로 방문자가 즉시 광고주의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매하지 않아도 미리 정해진 광고효과 인정기간 이내에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매할 이것은 나의 실적으로 계산이 됩니다. ) A라는 사람이 마이다스 블로그에서 B라는 광고주의 사이트에 링크를 통하여 접속했고 광고효과인정기간인 30 이내에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매할 경우 이것은 마이다스의 실적.

->커미션이 조금 낮아도 광고효과 인정기간이 것이 좋다는 것이 일반적 견해

커미션

Affiliate가 가져간 광고링크를 통해서 실적이 발생했을때(구매,회원가입 등) merchant가 affiliate에게 지급하는 광고금액을 의미합니다.

광고를 해준 수수료 개념이며, 커미션은 미확정,취소,확정의 세가지 상태가 있습니다. 발생한 실적은 미확정상태가 되어 취소과정을 거쳐 익익월 6일날 확정커미션이 됩니다.

취소과정의 경우 환불, 반품 등 실제 실적이 발생되지 않는 경우를 말하며, 6일날 확정된 커미션은 2만원이상부터 만원단위로 신청가능하며, 커미션 지급과 관련된 서류를 보내주시면 입력하신 은행계좌로 입금해드립니다.

노출수

노출수는 가지고 가신 광고물의 노출이 얼마만큼 되었는지를 보여드리는 수치이며, 중복을 제외하여 집계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링크한사이트가 열리면서 광고배너가 1번 노출되고, 해당 페이지를 여러번 새로고침 하더라도 1번 노출로 집게됩니다.(브라우져 기준으로 집계)

A배너, B배너 두개를한개의 사이트 동시에 링크해놓으셨다면 각 배너별로 노출수는 1회씩으로 계산되어 총 노출 리포트는 2가 됩니다.

표준배너링크

머천트의 담당자가 직접 관리하고 업데이트하는 광고로 별도의 관리가 필요하지 않은 배너링크 형태입니다. 타겟팅된 방문자에게는 효과가 적은 편입니다.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일반링크

일반링크는 머천트의 광고물을 제공하는 링크타입의 한 종류로 일반 이미지 배너, 텍스트 배너가 주를 이룹니다.

운영하시는 사이트에 맞는 사이즈의 배너와 문구를 확인하시고 광고활동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정의 링크

머천트가 제공하는 일반링크에서 원하는 광고물이 없을때에는 직접 머천트 사이트로 이동하시어 원하는 이미지와 이동시키고자 하는 타겟주소로 설정하여 광고를 생성할수 있는 링크타입입니다.

대표주소가 아닌 특정페이지, 특정 이미지로 활동하시고 싶은 회원님께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링크입니다.

 

부분과 관련해서는 지난번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바로가기 : [블로그로 돈벌기 무조건 따라하기]"돈버는 리뷰" 쓰는 방법(링크프라이스 2탄) 

사용자정의값(u_id)

사용자 정의 링크를 하실 보실 있습니다.

u_id 는 태그 생성시 사용자가 추가할 수 있는 파라미터 이름입니다.

태그를 달때 u_id 파라미터에 값을 입력할 경우, 구매실적 발생시 이 값을 볼 수 있습니다.(구매건별 리포트에서)

회원제 사이트인 경우, u_id 에 회원ID를 넣으시면 어떤 회원을 통해서 실적이 발생하는지를 알아볼 때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PC

EPC(Earning Per 1 Click)는 1클릭 당 커미션을 의미합니다.

EPC가 높을수록 효과적이라 할 수 있으며, 이는 회원님께서 진행하는 광고 리포트에 한해서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캐쉬백서비스

어필리에이트 사이트 자체회원들에게 리워드를 해줄 때, 실시간으로 포인트를 적립해줄수 있도록 링크프라이스에서 지원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간단한 웹 개발 지원으로 회원들에게 실시간으로 포인트를 확인 할 수 있게 하여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입니다. 

샵포탈

샵포탈은 사이트가 없으신 회원님께 링크프라이스에서 종합몰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며, 샵포탈의 주소도 따로 제공됩니다.

샵포탈은 링크프라이스에서 일괄적으로 관리하여 업데이트 해드리며, 회원님께서 샵포탈의 로고, 인사말과 간단한 기능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 클릭한번으로 쇼핑몰 운영자되기  (샵포탈 가입하기) 

 링크오류포워딩

링크오류 포워딩 기능은 머천트 링크오류시 회원님께서 지정하신 URL로 이동시켜 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링크오류시 해당 링크로 연결이 되지 않아 아무런 대가 없이 해당 머천트를 광고해주고, 커미션으로 연결이 되지 않던 문제를 없애줄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스마트팝업

스마트 팝업은 서비스팩2(sp2)의 팝업차단으로 인해 팝업이 어려워진 부분을 해결한 링크입니다. 팝업형태로 보여지지만 실제로 팝업이 아닌 기술로 지원하고 있어, 서비스팩2(sp2)에서 차단되지 않습니다.

DM링크

DM링크는 광고메일을 발송하실수 있도록 광고메일폼을 제공해드리는 링크로, 메일 수신동의를 한 회원님을 보유한 매체에서만 발송이 가능합니다.

이벤트, 경품 위주의 메일 뿐만 아니라 쇼핑몰들의 인기 상품들로 이루어진 메일폼들이 제공되고 있으며, 메일을 통해 발생되는 수익도 인정됩니다.

셀프베너

셀프배너링크는 어필리에이트가 직접 머천트와 배너를 선택하고, 선택한 배너들의 노출빈도까지 조정하여 자동배너처럼 롤링시켜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단, 배너는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노란색으로 표시된 항목은 자세히 분석해 볼 필요가 있는 항목들입니다.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단어 추가 설명
  1. 광고효과 인정기간 : 본문에서 언급한 대로 광고효과 인정기간이란 내 링크를 통하여 방문자가 광고주를 알게 되어 구매로 이어졌다는 가정 하에서 내 링크를 클릭했던 방문자가 광고주가 정한 광고효과 인정기간 이내에 광고주로부터 물건을 구매했을 경우 나의 실적으로 인정해 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에 대해서는 신속하고 현명한 판단이 관건입니다. 즉, 일반적으로 이 광고효과 인정기간이 긴 광고의 경우 동종업계 다른 광고주보다 커미션이 작은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그러므로 커미션이 조금 더 높고 인정기간이 짧은 것을 선택할지, 커미션은 조금 낮지만 인정기간이 조금 더 긴 것을 택할지는 전적으로 본인의 판단여하에 달려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사용자 정의 링크 : 이 부분은 사실 활용도가 무궁무진합니다. 예를 들면 포스팅 중에 MP3와 관련된 이야기가 나오는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 자체에 링크를 걸어버리는 방법도 있을 수 있겠고, 상단 이미지 밑에 마치 구글 광고처럼 자신이 원하는 광고를 구글의 로봇보다 훨씬 더 상세하게 타겟팅하여 게제할 수 있습니다. (글을 읽고계시는 분이라면 제가 지금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서두 부분의 그림 밑을 보세요)
  3. EPC : 즉 클릭당 수익률을 말합니다. 소위 이바닥에서 '단가' 라고 하는 부분입니다. 이 EPC는 일반적으로 클릭 대비 커미션으로 보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EPC가 최대인 날이 200원이었으니, 10클릭에 2000원의 수익이 발생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그날그날의 광고 효율성을 판단하는 척도입니다.
  4. 샵포탈: 샵포탈은 무료로 쇼핑몰 도메인을 개인별로 지급하여 개인이 이를 홍보하는 등으로 쇼핑몰 매상이 발생할 경우 커미션을 지급하는 형태의 수익모델입니다. 주로 블로그 등 자신만의 플렛폼이 없지만 홍보능력을 갖춘 분들이 수익을 얻기 위한 용도로 활용하거나 자신이 물건을 살 때 그에대한 커미션을 획득하여 절약을 하기 위한 용도로 이 샵포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참고 포스팅 : 클릭한번으로 쇼핑몰 운영자되기 )
  5. 링크오류 포워딩 : 이 기능은 어떠한 이유로 링크가 깨져 방문자에게 노출이 되지 않을 경우 블로거가 미리 지정한 주소로 이동하게 하는 기능으로 이 때 다른 광고 등을 링크하면 지속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기본적인 용어정리가 되겠습니다. 원래는 이 부분이 첫번째 포스팅에 나와야 햇지만 제가 어떤 실험을 하느라 마음이 급해져 뒤로 미뤄진 점이 없지 않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죄송합니다. ㅎㅎ


실제 구글 광고와 전반부 광고, 어때요? 느낌 비슷한가요? ㅋ

 활용할 수 있는 수익방식

사실 링크프라이스의 경우 제가 생각하기로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말은 곧 독특하고 창의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면 그 어떤 수익모델보다도 가능성이 있는 시장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실제로 저도 여러 수익모델을 사용하고 있고, 링크프라이스가 현재로써장 큰 수익모델이 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링크프라이스만큼 도전정신을 자극하는 곳은 없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

간단하게 링크프라이스가 제공하고 있는 수익방식을 소개하겠습니다. 응용방법에 관해서는저와 함께 나중에 차근차근 "의견교환"하실 이웃님들이 계시리라 믿고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 블로그 경력이 저와 유사한 많은 이웃님들이 저와 비슷한 관심사로 도전중이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함께 의논하고 공생하는 관계로 거듭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해 봅니다.)


 우선 찾아볼 수 있는 것들이 이 정도이군요.
하나씩 소개해 올리겠습니다. ㅋ

미니쇼핑몰

이것은 쇼핑몰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경우 한번 개설하면 다시 손볼 필요가 

전혀 없다는 점에서 매력적인데요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직접 보여드리는 것이 

편하겠네요

 

베스트샵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베스트 머천트를 연결해 주는 것입니다.

 역시 활용도 여하에 따라 수익률은 극과 극을 달할  있는 부분입니다.

창의적으로 생각해서 이것에 대해 별도로 홍보할 방법을 찾는다면 마찬가지로

위력적일  같습니다.

상품검색링크

 그대로 고객이 원하는 상품군을 검색하도록 고안된 시스템입니다.

이벤트박스

많은 수의 머천트 들의 상품이나 이벤트와 같은 것들을 모아서 소개하는 서비스로

 역시 자동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별도의 관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자동배너

 그대로 배너 자체가 수시로 변화하는 것으로 광고주가 광고 사업을 그만두어도 

다른 광고가 곧이어 들어오게 됩니다.

쿠폰링크

사업주들이 제공하는 각종 쿠폰을 모아 한번에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홈쇼핑방송링크

국내 각종 홈쇼핑에서 방송한 광고를 출력하여 보여주는 것으로 CPA방식입니다.

이것도 제가 최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  하나입니다

.

포커스링크

사이트 위에 플레시 형태의 광고를 노출하여 클릭을 유도하는 방식의 광고입니다

개인적으로 활용해봤지만 별로 흥미가 없어 바로 내린 적이 있습니다.

야후링크서치

이건 구글의 검색용 애드센스와 같은 원리로 작동하는  같습니다.

방문자가  블로그 상의 야후 검색창을 통하여 구매행위등을  경우

수익을 돌려주는 형태입니다.

DM링크

이것은 블로그 보다는 회원을 보유한 홈페이지나 카페 등에서 회원을 상대로

메일 등으로 광고하는 형태인것 같습니다.

현재  관심사는 블로그 뿐이므로  부분에 대해서는 자세히 모르겠습니다.

(추가 설명 해주실 ^^)

브랜드링크

인지도가 있는 광고주들의 각종 행사들을 자동업데이트 시켜주는 서비스입니다.

역시 실물로 보여드리려 했으나 공간이 여의치 않아 하단에 달겠습니다.

셀프리워드

 역시 회원을 보유한 곳에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리워드라는 것이 허용된 광고에 한하여 회원들에게 보상을 주고

 광고주에게 회원가입 등을 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프리미엄링크

이것은 문맥 형태로 글을 작성하고 원하는 부분을 드레그 하면 해당 부분의 

키워드에 해당하는 광고를 매칭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얼핏 POPs 비슷한 방식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아이템링크

광고의  등을 어필리에이트가 직접 지정하고  규격에 맞게 

쇼핑몰이 제공하는 이벤트  경품정보를 제공하는 형태입니다.



<브랜드 링크의 예>

 링크프라이스 수익을 위한 제반여건

제목은 거창합니다만 사실 별 내용은 없습니다. 포스팅의 질을 수익의 근거로 제시하는 분들 많습니다. 물론 맞는 이야기이지만 무조건 포스팅의 질이 수익과 비례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분 중에도 포스팅의 질만 놓고 보았을 때는 이미 프로페셔널의 단계에 도달하고 있지만 수익률은 지지부진한 경우를 본 바 있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무엇이냐? 얼마만큼의 "타켓팅된 네티즌의 유입이 있었느냐?"야 말로 진짜 수익의 조건인것 같습니다. 

즉, "아. 뭐 사야 대는데 정보가 없네?" 라며 정보를 찾기 위해 내 블로그를 찾아주는 사람들은 내가 눈에 불을 켜고 광고를 달지 않아도 본인이 광고를 찾아낸다는 것이지요. 

따라서 키워드를 통한 검색 최적화가 관건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검색으로 유입된 사람들의 경우 내가 말하고자 하는 주제에 "관심"이 있어서 온 케이스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포스팅의 질도 중요한 문제이지만 블로깅, 특히나 링크프라이스를 통한 수익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검색 최적화" 에 대하여 필연적으로 고민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에 더하여 본문중에 계속해서 언급하였지만 창의성 있는 광고 게제 방식도 끊임없이 고민해 봐야 할 문제인것 같네요.

하..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오히려 이 글을 작성하면서 제가 공부한 게 많아 뿌듯하네요. ㅋㅋㅋ
혹시나 저와함께 블로그 수익창출을 연구해 보실 분이 계시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또 혹여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과감하게 지적해 주시면 검토후 바로 수정하겠습니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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