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벌기 무조건 따라하기]"돈버는 리뷰" 쓰는 방법(링크프라이스 2탄)

반응형
지난번에 링크프라이스 회원 가입과 제휴 절차 등 링크프라이스를 이용하여 돈을 버는 준비를 하는 과정을 비교적 상세히 설명한 
에 이은 두번째 시간입니다. 지난번에 예고한 대로 이번 시간에는 링크프라이스에서 실제 광고를 달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냥 단순히 링크프라이스나 아이라이크 클릭 등 업체를 통하여 가져 온 배너광고를 내 블로그 사이드바나 본문 상/하단에 다는 방법을 소개시켜 드리는 것도 좋겠지만 이 부분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내용이기 때문에 별도의 설명을 하지 않고 바로 링크프라이스를 이용한 "리뷰"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려 보고자 합니다. 이 부분에 관련해서는 충분한 사전 검증 작업이 있어야 하겠지만 안타깝게도 마이다스는 아직 이러한 데이터를 가지고 있지 못합니다. 

다만 많은 블로그 돈벌기 고수님들이 획득한 경험치들을 조합한 결과 단순히 배너광고를 달고 이제나 저제나 블로그 방문자님들이 "글쓰느라 수고했네?" 라면서 눌러 주시는 광고클릭 한두건을 기다려서는 그야말로 "과자값"이나 조금 버는 수준의 수익밖에 기대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따라서 진정으로 블로그를 통한 수익을 기대하신다면 CPC방식(클릭당 과금방식 :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경우 광고 게시자에게 커미션을 부여하는 형태)도 물론 병행을 하셔야 하겠지만 수익 구조를 다변화 하여 CPA방식 (행동당 과금방식 : 방문자가 회원가입이나 물품구매를 할 경우 커미션을 지급하는 방식)을 혼용하실 필요성이 절대적으로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이 CPA방식으로 넘어오실 경우 단순히 CPC방식처럼 광고를 달아놓기만 하여서는 수익이 0에 가깝습니다. 즉, 적극적인 홍보를 통하여 내 블로그를 찾아온 사람들이 내가 설치한 링크를 통하여 광고주의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잘 설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이 경우 단순히 이럴것이다 라는 추측보다는 내가 실제로 그 물건을 구매하여 이용해 본 적이 있는 물건을 리뷰한다면 더욱 쉽게 방문자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내가 사용해 본 물건,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물건을 리뷰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볼 수 있지요. 

그러나 실제로는 내가 써본 물건이라고 아무 물건이나 리뷰한다고 해도 이것에 대하여 커미션을 지급하는 업체는 많지 않습니다. 물론 레뷰와 같은 사이트에 내 글을 송고하여 이에 대한 추천으로 수익을 획득하는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직접 자신이 제휴한 광고주로 부터 수익을 획득하는 것에 비하면 단가가 무척이나 낮은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레뷰의 경우 추천 한 회당 30원을 지급받습니다. 물론 자신의 리뷰 수가 늘어나면 그 단가가 올라가긴 하지만 제가 알기로 그래도 추천당 48원이 다인것 같습니다.)

그러나 광고주로부터 커미션을 받을 경우 보통 무료 회원가입이라면 건당 500원, 보험상담 같은 경우는 건당 15000원에서 20000원의 압도적 단가를 자랑합니다.

따라서 큰 돈을 만지고 있는 수익블로거나 프로페셔널 블로거의 경우 예외없이 이 제휴마케팅을 통한 수익을 보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상품의 리뷰로 돈버는 방법

그렇다면 이 제휴마케팅을 활용하여 어떻게 내가 원하는 상품을 '리뷰'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휴마케팅을 제공하는 사이트는 많이 있지만 1회에 이어 2회에도 국내 최대 규모이며 가장 안정적으로 커미션을 지급하고 있는 링크프라이스를 통하여 이러한 리뷰를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리뷰로 고객을 광고주와 연결하는 행위는 도박판에서 '호구'를 '판때기'에 앉히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대한 이웃님들의 신뢰를 떨어뜨려 장기적으로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리뷰를 작성하실 때는 "진심"으로 이웃님께 "이 물건 괜찮더라" 라고 추천하신다는 마음가짐으로 하지 않는다면 좋지 않은 결과가 돌아 올 것이 확실합니다.)

링크프라이스에 아직 가입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당연히 링크프라이스에 먼저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링크프라이스 가입하러 가기
링크프라이스에 가입이 되셨다면 이제 마음에 드는 상품을 리뷰하셔야 할 차례입니다.

우선은 본인이 리뷰하고 싶은 물품에 커미션을 제공하고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일 마이다스가 삼성 옙에서 나온 4만원짜리 MP3플레이어를 리뷰하고 싶다고 한다면

이 단일 상품에 대하여 커미션을 제공하는 사업주는 많지 않습니다. 거의 없다고 보아야 하겠지요. 그러므로 링크프라이스를 이용하셔야 하는 겁니다.

링크프라이스 광고주에는 옥션이나 11번가 같은 대형 쇼핑몰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1) 우선 본 상품에 대하여 어떤 쇼핑몰이 더 많은 커미션을 지급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링크 가져가기의 머천트 검색을 통하여 마음에 드는 대형 쇼핑몰사이트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참고) 링크프라이스에 참가한 대형 온라인 쇼핑몰

(현재 11번가가 커미션 상향 이벤트 중으로 상품 거래당 커미션이 1.05퍼센트에 해당합니다.)



(제가 확인한 결과 옥션은 상품 판매당 0.6퍼센트의 커미션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반면 11번가는 1.05퍼센트의 커미션을 지급하고 있으니 11번가를 통하여 리뷰를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옥션의 커미션 조건입니다. (여기서 커미션 제외대상을 잘 보셔야 합니다.  상품권, 공연/티켓 등 제외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상품이어야 합니다.) 우리가 리뷰하려는 상품은 이에 해당하지 않는 상품입니다.


11번가의 커미션 조건입니다. 상품 판매시 기존 0.7%의 커미션 조건에서 1.05%로 상향조정되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오픈마켓 11번 가에 내가 소개하려는 상품이 존재하는 지 확인하고 이것을 링크프라이스에 연계합니다.

우선 제가 리뷰하려는 상품이 다행이 11번가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오픈마켓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원하는 상품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1. 11번가에서 원하는 물건을 찾습니다.

2. 주소창 복사합니다.

3. 링크프라이스에서 11번가를 머천트 검색으로 찾습니다.

4. 사용자 정의 링크를 만듭니다.

5. 내 포스팅 본문에 삽입합니다.


어때요?? 어렵지 않죠? 그러면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하여 만들어진 링크를 보시겠습니다.

이것을 응용 또는 활용한다면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이 가능하게 됩니다. 

참고삼아 말씀드리자면 이러한 링크는 우선 방문자로 하여금 "이것이 링크" 임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냥 본문의 하나라고 생각하고 넘어간다면 실제의 구매율로 연결이 되지 않아 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직접 11번가의 물건 판매하는 곳에 가서 물건이 어떠한 장점이 있으며 여기에서 구입할 경우 "어떤 메리트" 가 있는지를 확인하고 이를 포스팅에 적용하여 방문자가 동일한 상품을 다른 곳에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여기에서" 구매하는 것이 이익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끔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이것으로 [블로그로 돈벌기 무조건 따라하기] 제 2강을 마치겠습니다. 원래는 링크프라이스에 대한 포스팅을 여기까지 하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원하는 분이 혹시 계시다면 링크프라이스의 광고 방식별 활용방안이나 머천트의 선택 및 분석 방법, 링크 타입별 활용 방안 등에 대한 포스팅을 3강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다른 요구가 있으신 분이 있다면 댓글 달아 주세요. 마이다스가 분석 한 후 제 능력으로 포스팅이 가능할 경우 원하시는 방향의 포스팅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블로그로 수익을 보고 싶으세요? 블로그로 수익을 내고 있는 블로거님들께 말걸어 보셔요~ ㅎ


 <- 제 글을 계속 보고 싶으세요? RSS 추가해 주시면 배달해 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