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차다이어트]마시면서 끝내는 다이어트

반응형
지난번에 포스팅한 한방다이어트 5가지에 관한 포스팅에서 미진한 부분이 있어서 한방차와 관련된 내용만 추가하기로 결정했답니다 ㅎ 

사실 다이어트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게 보통 싸움이 아닙니다.
운동이란 운동, 식이요법이란 식이요법을 다 해 봐도 원하는 효과란 쉽게 나오지를 않더라구요.

오만 듣보잡 다이어트까지 다 해본 결과는 사실 참담한 경우가 많쵸~ 오히려 요요현상으로 원래보다 더 찌는 경우도 많이 있으니까요 ㅎ 그런 분들에게는 사실 독한 약들을 사용하는 것이 오히려 않좋을수도 있다네요.. 몸에 내성이 생겨버려 다이어트 약들이 효과를 내지 못하고 몸만 상하게 하는 거지요. ㅠㅠ

그리하여~~ 오늘은 이렇게 힘겨운 살과의 전쟁으로 지쳐버린 몸과 마음을 달래 주면서도 지긋지긋한 뱃살까지 날려 버릴 수 있는 "한방차 다이어트" 방법을 공개해볼까 합니다요.


(제시카 고메즈입니다. ㅎ 분노의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만드는 몸매 ㅎㅎ)

복부비만의 종류
 

복부비만의 경우 총 2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복부지방의 종류
1. 피하지방형 : 그냥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성장기 복부비만의 주 유형입니다. 말 그대로 피부층 밑에 지방이 낀 경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감량도 쉽고, 위험성도 덜한 편입니다.

2. 내장지방형 : 정말 위험한 유형은 이쪽입니다. 내 장기 사이사이에 노~오란 지방덩어리들이 (--);; 빼곡히 들어찬 경우입니다 ㅠㅠ 요것이 혈액 내에 지방산을 분비하여 생체 기능을 저하시켜, 장기적으로 지방 누적효과를 극대화 하고, 체중감량을 어렵게 만드는, 국방백서가 선정한 "우리의 주적" 입니다요.



나의 체질과 체질별 다이어트법  
우선 한방과 관련된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심하셨다면 자신의 사상의학적 체질이 무엇인지 아셔야 합니다요.
요기서는 간단하게 체질별 특성을 알아보고, 그 체질에 맞는 음식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인
태양인의 특징 -폐가 크고 간이 작은 태양인은 목덜미가 굵고 허리둥이 가는 편입니다. 두뇌가 뛰어나지만 한번 아프게 되면 아무리 명인이라도 그 병명을 잡아낼 수가 없습니다. (전체 한국인 중 0.03~0.1%가 태양인입니다.) 평소 건강한 체질이지만 한번 아프면 약도 없습니다. 적당한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셔야 하며 이들 중 비만인은 없습니다. 평소에 가슴이 답답하고 토하기를 잘하며, 대체로 소변량이 많고 잘 나올 때 건강합니다. 

태양인의 음식 - 현미, 메밀, 냉면, 새우, 조개류, 게, 해삼, 붕어, 잉어, 솔잎, 포도, 머루, 다래, 앵두, 파인애플, 키위, 오가피, 순채나물, 감, 모과, 송화가루, 모과차 등이 태양인에게 이로운 음식입니다.

태양인의 기피음식 -맵고 성질이 뜨거운 음식이나 기름기 많은 음식, 칼로리가 높고 고단백의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양인의 운동법 - 태양인은 과격한 운동을 삼가야 합니다. 조깅이나 간단한 스트레칭, 등산, 단거리 달리기, 수영, 야구 등이 적합한 운동입니다.


소양인
소양인의 특성 - 비장이 크고 신장이 작은 소양인은 엉덩이의 앉는 자세가 약하고, 행동과 성격이 급하며, 가만히 있지 못하고 성질을 잘 냅니다. (인구의 20%) 태음인과 소음인의 중간 정도의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 스모 선수 거의 대부분이 이 소양인에 해당합니다. 특히 하체 비만형의 여성은 소양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운동을 많이하여 땀을 많이 흘리면 도리어 않좋습니다.

소양인의 음식 - 보리, 팥, 녹두, 돼지고기, 멧돼지고기, 계란, 오리고기, 생귤, 오징어, 낙지, 해삼, 멍게, 전복, 새우, 게, 가재, 복어, 잉어, 자라, 거북이, 가물치, 가자미, 상추, 미나리, 부추, 감자, 대추, 오이, 우엉, 호박, 가지, 당근, 수박, 참외, 딸기, 바나나, 토마토, 구기자, 빙과, 생맥주 등이 몸에 이롭습니다. (생맥주라... 콜이네요 ㅎ)

소양인의 기피 음식 - 고추, 생강, 파, 마늘, 후추, 겨자, 카레 등 맵거나 자극적인 식품, 닭고기, 개고기, 노루고기, 염소고기, 꿀, 인삼 등 열을 내는 음식은 삼가야 합니다.

소양인의 운동 - 소양인은 하체운동을 위주로 하여야 합니다. 태양인과 마찬가지로 가벼운 운동을 20~30분 정도 해 주는 것이 적당합니다.

  태음인 
태음인의 특징 - 간이 크고 폐가 작은 태음인은 목이 가늘고 허리가 굵습니다. 살결이 검고 붉은 사람이 건강하고 흰 사람이 약합니다. 평소에 땀이 잘 나고 잔병이 별로 없습니다. (인구의 50%) 가장 많은 비만인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20대 비만 여성의 88.82%가 태음인입니다. 육식을 좋아하고 과식을 좋아하며 소화를 잘합니다. 따라서 열량 소모가 많은 운동이 권해집니다. 땀을 많이 흘릴 때가 건강한 것입니다. 태음인이 몸에 땀이 안나면 질병을 의심해야 합니다. (저네요 ㅎ)

태음인의 음식 - 밀, 콩, 고구마, 율무, 수수, 땅콩, 들깨, 설탕, 현미, 쇠고기, 우유, 버터, 치즈, 밀가루, 간유, 우렁, 뱀장어, 고등어, 방어, 갈치, 대구, 미역, 다시마, 김, 밤, 땅콩, 잣, 토란, 연근, 마, 버섯, 들깨, 참깨, 우황, 청심환, 웅담, 사향, 율무차, 칡차

태음인의 기피음식 - 닭고기, 개고기, 돼지고기, 삼계탕, 인삼차, 꿀, 생강차나 고지방의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태음인의 운동 -운동량이 많고 열량 소모가 큰 운동을 매일 40분 이상 해 주어야 합니다.(ㅠㅠ)


  소음인 
소음인의 특징 - 신장이 크고 비장이 작은 소음인은 성격이 섬세하고, 치밀하며, 내성적이고, 집에 들어 앉기를 원합니다. (인구의 30%) 전체적으로 마르고 약한 체형입니다. 걸을때 주로 앞으로 수그리고 걷습니다. 잔재주가 많은 편이지만 우유부단합니다. 온순하고 깔끔한 성격이며 비위가 약하고 소화기 장애가 많습니다.

소음인의 음식 - 쌀, 차조, 감자, 사과, 귤, 토마토, 복숭아, 대추, 닭고기, 개고기, 노루고기, 참새, 꿩, 비둘기 고기, 칠면조 고기, 뱀, 구렁이, 양젖, 염소고기, 양고기, 벌꿀, 명태, 동태, 도미, 조기, 해구신, 민어, 미꾸라지, 시금치, 양배추, 쑥, 미나리, 달래, 마늘, 생강차, 꿀 차, 쌍화차, 감초, 당귀, 초콜릿, 콜라, 사이다, 계피차, 카레, 인삼차 등이 좋습니다.

소음인의 기피음식 - 냉면, 참외, 수박, 빙과류, 생맥주, 보리밥, 돼지고기, 오징어, 밀가루 음식 등 찬 음식이나 날 음식, 지방질이 많은 음식은 좋지 않습니다.

소음인의 운동 - 주 3회 정도 간단한 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에서 나온 자신의 유익한 음식과 유익하지 않은 음식을 기억하셨다가 한방차를 이용한 다이어트에 활용하신다면 좋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ㅎ


추천링크 <체중감량과 체질별 다이어트 맞춤분석을 위한 무료 테스트 해보기>

복부비만 해결을 위한 뽀인트
 

위에서 살펴보신 바 대로 복부비만을 일으키는 주요 체질은 역시 태음인입니다. 태음인은 체질적으로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좋아하고, 먹는 양에 비하여 소모되는 열량이 적기 때문에 비만인구가 많은 것이죠.
 
태음인의 비만 개선을 위해서는 위에 적힌 것과 같이 기름기가 적고 지방 분해에 효과가 있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식습관 개선만으로도 상당한 효과를 보실 수 있으며, 거기에 체질에 맞는 한방차로 꾸준히 "쨉"을 날려 주신다면 뱃살을 날려 버리는 데 더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제부터 포스팅은 비만인구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태음인" 에게 촛점을 맞추도록 하겠습니다. ㅎ


태음인의 한방차
 

비만이 많은 태음인에게 어울리는 한방 차는 칡차, 설록차, 영지버섯, 율무차, 잣, 호도, 맥문동 차 등이 알려져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모두 태음인에게 좋은 음식으로 위에 쓰여져 있는 것들입니다.



열을 내려주는 차
: 칡 차

습담을 제거해 주는 차
: 설록차, 영지버섯 차

식욕 감소에 효과적인 차
: 율무차

허기를 가시게 해 주는 차
: 잣 차, 호도 차, 맥문동 차,


다이어트를 자극하는 몸매  

다이어트 자극영상으로 끝을 낼게요 ㅎㅎㅎ 뭐... 이분은 아침 바나나 다이어트로 감량하셨는데...
다이어트의 핵심은 "방법"이 아니라 "노력"이라는 점을 기억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추천링크 <체중감량과 체질별 다이어트 맞춤분석을 위한 무료 테스트 해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