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디톡스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의 효과

반응형
마이다스입니다. 오늘은 종이컵 다이어트나 레몬디톡스 다이어트와 같이 한번에 폭발적인 관심을 받지는 않지만 많은분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관심받고 있는 한방 디톡스 다이어트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간단하게 디톡스 다이어트란 무엇인가! 로 이야기를 시작하여 한방 디톡스 다이어트의 효과 및 다른 다이어트와의 비교를 하면서 글을 마쳐볼까 합니다.

우선은 디톡스 다이어트가 무엇인지 살펴보는 것이 우선과제이겠지요?

니라시럽을 활용한 레몬디톡스다이어트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은 디톡스 다이어트~! 오늘은 바로 이 레몬디톡스다이어트와 한방 다이어트를 비교분석하여보고 한약재를 사용한 한방 디톡스 다이어트와 니라시럽을 활용한 한방 디톡스 다이어트를 비교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할 예정인 것이지요. 니라시럽은 레몬 원액과 메이플시럽, 매운고추가루 등을 활용하여 만들어진 시럽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니라시럽을 활용한 레몬디톡스는 약 50년 전쯤 하와이에서 위궤양 치료법으로 개발되었으나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는것으로 밝혀지면서 대표적인 디톡스다이어트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한방디톡스 다이어트는 이렇게 주로 서양쪽에서 많이 알려진 레몬디톡스다이어트 등에 착안하여 한방에서 해독작용으로 사용되어오던 재료를 사용하여 고안된 디톡스 방법론입니다.

한방다이어트! 헐!


 
디톡스 다이어트란 무엇인가요? 

디톡스 다이어트란 
Detoxification 즉 독을 해독한다는 의미에서 시작된 다이어트입니다. 개념적으로 디톡스 다이어트는 인체 내에 불필요한 독소를 제거함으로서 신진 대사 등을 활발하게 해주고 정상화된 신체 기능을 통하여 체중감량 효과를 보는 다이어트 방법을 일컫습니다.
노폐물을 발산시키는 방법이기 때문에 최근에는 건강 다이어트의 대명사로 알려지기도 하고 있습니다.
서양에서는 널리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등이 알려져 있고, 한국에서는 주로 한방 등을 통하여 장기 기관을 청소하는 유형의 다이어트가 널리 사랑을 받고 있지요.
일반적으로 알려진 레몬디톡스다이어트가 약 250미리리터 정도의 물에 레몬즙, 메이플 시럽, 매운 고추가루 등을 통해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하는 방법론이라면 한방에서의 디톡스는 한방에서 사용되는 약재 등을 활용하여 신진대사율을 높여주어 체내의 독소 등을 배출하는 형태의 다이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 부분중에 하나는, 바로 이런 한방을 통한 디톡스건, 레몬을 통한 디톡스건 해독다이어트를 진행하면 "살이 안찌는 체질"로 체질이 변형된다는 잘못된 믿음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분명히 알아두셔야 하는것이 바로 먹으면 체질이 바뀌는 "약"은 현재까지는 개발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현재 체질 개선을 말하는 다이어트 제품의 경우 주로 "신진대사의 효율을 높여주는 것"이며 이렇게 개선된 효율은 또다시 신체에 노폐물이 쌓이면 다시 낮아지는 형태의 것들입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현재로써 체질개선에 가장 가까운 형태의 다이어트 방법이 디톡스일 뿐이지 디톡스가 먹으면 살 안찌는 체질로 영원히 바꾸어 주는 형태의 다이어트 방법은 아닙니다. ㅎㅎ
만일 그런 방법이었다면 다이어트 방법이 아니라 다이어트 "비급" 정도 되겠지요 ㅎㅎㅎ

먹으면 체질이 바꿔지는 약이라면 의사나 약사가 아닌 동방불패를 찾아가세요.

 
 
 한방 디톡스 다이어트의 효과

개념적인 측면에서 레몬디톡스다이어트를 예로 들어 디톡스 다이어트에 대하여 살펴보았으니 이번에는 한방을 활용한 디톡스 다이어트를 한번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말씀드린 바대로 한방디톡스다이어트 역시 개념적으로 니라시럽을 활용한 레몬디톡스 다이어트와 같은 원리로 운용이 됩니다.
다만 이러한 기본 원리 위에 한의학적인 원리와 현대과학적 분석이 어우러져 점차 발전 단계를 거치고 있는 것이 한방디톡스 다이어트라고 할 수 있지요. 

 

뭐... 짧지만 디톡스에 대한 설명도 포함되어 있어서 올려본 동영상이네요 ㅎㅎ

디톡스다이어트는 체내의 독소 제거와 림프계 강화 등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효과를 딱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게다가 누구에게나 독소 제거 다이어트가 다 효험이 있는것도 아닙니다. 따라서 전문가와의 심도있는 상담을 거친 후 진행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함부로 디톡스 다이어트를 진행해서는 안됩니다. 콜레스테롤이 안좋다 안좋다 하지만 콜레스테롤에도 여러 종류가 있으며, 심지어 인체 내에 콜레스테롤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까지 하는것과 같은 원리이지요.


 
ㅡㅡ;; 이런 기술이 있다면 저도 써보고 싶네요 ㅋㅋㅋㅋ

따라서 한방 디톡스 다이어트를 진행하려 할 때는 반드시 전문가와의 상담을 선행하고 한방디톡스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한방 디톡스 다이어트 상담



 
 다이어트와 관련된 마이다스의 다른 글 보기


마이다스는 우연치 않게도 다이어트 관련된 몇몇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요. 그러한 글 중에서 함께 보시면 좋을만한 글을 한번 추천해 보자면



제목들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한방과 관련하여 여타 유명한 다이어트 방법론들과 한방 다이어트를 비교한 부분들도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한번쯤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사실 다이어트에 있어서 성능의 비교라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다이어트는 개인에 최적화된 형태로 치밀하게 설계하고 추진해야 합니다. 자신의 체질과 체형, 이에 맞는 식이요법과 운동요법, 디톡스 등을 적절하게 배합하여 자신만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만들어 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운동합시다. ㅡ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