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추천 10문 10답+KB시세90%까지 대출 가능한 곳 추천

반응형
오늘은 주택담보대출과 관련되어 10문 10답 형식으로 간단하게 주택담보대출 등 각종 부동산 담보대출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은분들이 주택담보대출에 대하여 잘 모르시는 부분들에 대하여 살펴보는 글이니 편안한 마음으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답변은 일반적인 주택담보대출을 진행했을 경우이며.. 중간중간 나와있는 링크를 통하여 "일반적이지 않은" 주택담보대출 전문가와 상담이 가능하십니다. (제1금융권, 4.26% 금리, 추가대출 가능, KB시세 90% 이상)
오늘의 10문은 아래와 같은 내용입니다.
  1. 단독주택, 빌라, 아파트, 상가주택담보대출! 어디서 받는것이 가장 높은 비율의 융자가 가능한가?
  2. 금리는 보통 어느정도 하나?
  3. 담보대출, 얼마까지 받을수 있나?
  4. 상환조건은?
  5.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의 차이는?
  6. 소득증빙! 어떻게 하는가?
  7.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에서 대출받는 것은 어떤가?
  8. 주택담보대출! 기간은 얼마나 걸리며, 어떤 절차로 이루어지는가?
  9. 주택담보대출을 받기위해 필요한 서류는?
  10. 기타 대출상품선택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정보?
자~ 요목조목~ 궁금하실 수 있는 부분에 대하여 10가지 질문정도면 어느정도 윤곽을 잡으실 수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1. 단독주택, 빌라, 아파트, 상가주택담보대출은 어디에서 받는 것이 가장 높은 비율의 융자가 가능한가?

일반적으로는 제1금융권보다는 신협, 수협, 새마을금고와 같은 급에서 하는 것이 한도면에서 높을 수 있습니다. 제 1금융권의 경우에는 보통 KB중간시세의 60% 정도, 많아봐야 70~80%정도입니다.

[◆ 재무설계] - [아파트 주택 담보대출]저렴한 금리에 추가대출이 가능한 제1금융권 교보 APT담보대출(KB시세 90%이상)



2. 금리는 보통 어느정도 하는가?

제 1금융권의 경우 연5후반~7%정도 보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제 2금융권 밑으로 내려가시면 6% 이상 정도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일반적으로 보았을때는 적당합니다.

[◆ 재무설계] - [아파트담보대출]주택담보대출,4.26%금리,추가대출가능,KB중간시세 90%이상 대출가능한 주택담보대출비교추천



3. 담보대출, 얼마까지 받을수 있는가?
 
 위에서 잠시 언급했습니다만, 담보대출의 규모를 결정하는 결정적인 요인은 KB시세라고 하는 부분입니다. 이 케이비시세를 기준으로 하여 60%가 일반적이며.. 인터넷을 찾아보시면 70~80%까지도 대출 가능한 곳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오늘 추천드릴 곳의 경우는 이 KB시세의 90% 이상까지도 가능하지만 말이죠.
추천하는 주택담보대출 상담사에게 직접 상담 신청하기 [바로가기]
 


[◆ 재무설계] - [아파트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담보대출금리비교와 추천 주택담보대출쉽게되는 곳



4. 상환조건은?

제 2 금융권의 경우는 계약기간이 일반적으로 3~5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기원금 일시상환 방식으로 계약기간동안 이자만 납입하시고 만기때 일시불로 원금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 재무설계] - [아파트주택담보대출]담보대출쉽게되는APT담보대출금리비교추천(KB시세 90%이상 가능)



5. 1금융권과 2금융권의 차이는?

안정성과 금리 측면에서 제 1, 제 2, 제 3 금융권의 차이가 가장 극명하게 드러납니다. 일반적으로 대부업체라고 하는 곳들은 안정성이 떨어지고 금리가 높지만 문턱이 낮고, 제 1금융권으로 갈 수록 금리는 낮고 안정성은 높지만 문턱이 높은 차이가 있지요.

주택담보대출



6. 소득증빙, 어떻게 하는가?

 
보통 제 1금융권의 경우 DTI(총부체상환비율)을 맞춰주셔야 합니다. 소득증빙 서류 및 증거자료 제출이 선행되었을 경우 대출이 가능하며 제 2금융권부터는 소득증빙 없이 바로 진행 가능합니다.

4.26% 저금리, 제 1금융권, 추가대출 가능, KB시세 90% 이상의 파격적인 조건의 주택담보대출 문의하기



7. 캐피털, 저축은행에서 진행할 경우 어떤가?

캐피털/저축은행 등지가 주택담보대출 절차가 간단하리라 생각하지만, 한도는 1금융권과 비슷하면서 고금리, 게다가 절차는 더 까다롭습니다. 캐피털로 가면 한도가 더 높을거라는 것은 많은 분들의 착각에 해당합니다.



8. 주택담보대출! 기간은 얼마나 걸리며, 어떤 절차로 이루어지는가?

정확히 담보를 진행하고 싶은 주소를 통하여 등기부등본열람을 통한 감정이 진행됩니다. 감정결과가 나오면 비로소 융자의 규모가 결정이 되며 이후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자필서명하면 끝이 납니다. 보통은 1주일 정도의 기간이 이에 소요됩니다. 

간단한 절차의 주택담보대출 무료상담



9. 진행에 필요한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재직증명서(직장인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사업자인 경우) 등



10. 기타 대출선택을 위해 알아둘 내용은?

누구에게나, 언제나 최고인 대출상품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금리가 높아도 문턱이 낮고 단기간내에 상환할수 있다면 그 사람에게는 그게 더 좋을수도 있지요. 따라서 꼼꼼히 이곳저곳 비교해 보시면서 나에게 최적화된 대출상품을 선택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아래의 양식은 제 1금융권 교보생명을 통하여 4.26%의 낮은금리로 추가대출까지 가능한 상품입니다. 인터넷상에서 찾기 어려운 상품인지라 찾는 편리하게 이용하시도록 가져와 보았습니다.
아래의 양식을 채워서 남겨주시면 교보생명소속 전문 상담사가 직접 연락을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