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담보대출금리비교와 추천 주택담보대출쉽게되는 곳

반응형
슬슬 주택담보대출의 계절입니다. 이사와 결혼 등 자금수요가 많아지는 계절로 많은 분들이 대출을 고려하고 계시지요. 그 중에서도 많은 금액을 융통할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은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빌리는 자금의 양이 커지면 그에 비례하듯 금리의 부담을 가장 많이 느끼는것이 당연하지요. 따라서 수천만원에서 많게는 억단위까지 자금을 융통하는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0.1%의 금리에도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주택담보대출상품은 이러한 면에서 대출기관보다는 실제 담보대출의 수혜자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으로 엄선해 보았습니다.
바로 제1금융권인 교보생명에서 진행하는 주택담보상품인데요. 일반적으로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4.7%에서 7%에 이르는 금리를 부담하고 돈을 빌리는 반면 본상품의 경우 제 1금융권의 메리트와 추가대출이 용이한 측면, KB중간시세의 90%이상의 자금을 융통해 줄수 있는 엄청난 장점을 차치하고라도 금리가 4.26%라는 최고의 장점을 갖춘 상품입니다.

본 포스팅에서 추천하는 주택담보대출상품 전문 상담원에게 무료 상담 신청하기


상담진행 절차 : 위의 양식 작성 -> 주문서보내기 -> 전문상담원이 내용 확인 -> 전문상담원이 직접 연락
 


 서두에서도 언급한 것과 같이 주택담보대출상품의 경우 담보를 잡고자 하는 주택에 따라 대출이 가능한 금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여기에 적용되는 것이 일반적으로 "KB시세"라는 것입니다. 바로 이 KB시세를 기준으로 하여 금융권에서는 대출 가능한 주택담보대출금의 "양"을 결정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약 60%에서 많으면 80%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물론 오늘 소개드린 상품의 경우 90% 이상이 가능하지만요.)

우리집 KB시세 보러가기
(아파트/주택담보대출을 희망하시는 경우 위의 KB시세를 기준으로 대략 자신이 받을수 있는 융자의 규모를 예상해 보실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상품의 경우 저 KB중간시세의 60%, 위의 추천대출상품의 경우 90%이상의 규모에 대해 가능하십니다.)

현재 주택담보대출금리 비교  

최근 기준으로 주택담보대출금리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이정도 금리가 되겠습니다. 물론 3%대의 금리를 자랑하는 상품이 몇개 있지만 이 경우  "융자의 규모" "추가대출가능여부" "KB시세 대비 융자 가능비율" 등의 측면에서는 오늘 보여드린 상품에 비하여 낮은 실적을 갖추고 있는 편입니다.
(자세하게 알아보고 대출은 신중하게 하시는거! 잊지 마세요 - 추천 드렸다고 이것이 모든 분들에게 언제나 최선의 상품은 아니며, 그런 상품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나의 자금 융자 목적에 "맞는"대출상품이 있을 뿐입니다.)
따라서 대출상품에 대하여 진지하게 고민해 보시고 이곳저곳 비교해 보시는 것을 기본적으로는 추천드립니다.
찾고 계시는 상품이 없을 경우 소개드린 상품쪽으로 문의를 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추가 희소식  
앞으로는 신용조회 부분을 등급평가에 반영하지 않기로 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많은 분들의 신용도가 상향조정되기로 되었다고 하네요.
이자에 대한 부담이 조금이나마 경감되었다고 하니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관련된 뉴스자료입니다.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꼼꼼히 알아보시고 내 대출목적에 최적화된 아파트/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