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을 위한 레퀴엠] 그를 위한 진혼곡이 시작된다.

반응형

  마이다스입니다. 한동안 마이다스가 노무현을 위한 레퀴엠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다루었던거.. 알고 계시죠? ㅎ
바로 노무현 대통령 서거 3주년을 기념하는 추모앨범의 소셜펀딩을 지켜보면서 시작한 글들입니다.

처음 제가 노무현레퀴엠 소셜 펀딩을 발견한 시점이 펀딩 종료 5일전 쯤이었고.. 20%~30%를 왔다갔다 하고 있었습니다. 절망적이었지요. 누가 보아도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변방마이다스, 팔을 걷어붙였죠. 정치적 의도가 아닙니다. 내가 사랑했던 시대를, 내가 사랑했던 시대 정신을, 내가 사랑했던 시민정신을 사랑했던 한 위대한 시민에 대한 경의의 표현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펀딩 종료 마지막날인 어제... 최종 확인한 결과!

두둥! 


1551분의 정성어린 참여가.. 또다시 작은 전설을 이루어 냈습니다.

무려 106%의 초과달성..이죠.

무엇이 이들을 움직였을까요? 그를 향한 그리움? 그의 시대에 대한 향수? 무엇이었든, 수많은 시민이 다시한번 고개숙여 노무현을 위한 레퀴엠을 성원했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겠습니다.


▲펀딩성공 확인하러 가기 : http://goo.gl/1geGD


사실 저는 이 펀딩성공을 보며 시대정신을 어느정도 엿볼수.. 있었습니다.




이 펀딩의 성공으로 탄력을 받아 본격적으로 노무현을 위한 레퀴엠 음반 제작이 시작된다고 하네요.

제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시민참여로 음원을 수집한다는 이야기 언뜻 드렸을겁니다.


[◆ 어플제작/홈페이지제작/블로그 대행/트윗대행] - [스마트폰어플추천]독특한 컨셉의 어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_아이폰)


"상록수"는 맛보기였을 뿐이고 이제 진짜로, 시민들이 노무현을 위해.. 그의 혼을 달래주는 노래를 불러 그 음원을 수집하고 앨범에 삽입한다고 하는군요.


위대한시민 노무현위대한시민, 노무현


어찌되었건.. 기적적인 펀딩성공.. 마이다스를 포함하여 많은 분들이 진심으로 기뻐하고 계시는군요..


노무현레퀴엠 앱 다운로드 (Android)노무현레퀴엠 앱 다운로드 (iPhone)



변방에서, 마이다스 엎드려 올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