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젯다는법]다음위젯뱅크에서 노무현대통령 홈페이지 '사람사는세상 위젯' 다운로드 받기

반응형


 마이다스입니다. 오늘은 블로그에 위젯을 다는것과 관련하여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Web 2.0 시대가 본격화 되면서 마이크로 플렛폼이 되었건, 여타 플렛폼이 되었건 개인이 

온라인 플렛폼을 가지는것이 매우 일반화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플렛폼에 (그것이 블로그건, 카페건, 홈페이지건) 이것저것 위젯을 달아 이쁘게 꾸미기도

하고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위젯이란 무엇인가?

 위젯이란 가진 플렛폼에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기능들을 설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응용프로그램입니다. 즉 간단한 소스의 삽입만 가지고도 내가 가진 플렛폼에 전혀 다른 기능을 넣을 수 있는거죠. 예를 들면 시계 기능이라든가, 채팅기능 같은 것을 내 블로그에 손쉽게 달 수 있습니다.


지금 제 블로그의 우측 상단이 보이시나요? 노란 배너 하나가 보이시죠? 이것이 바로 위젯입니다.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위젯사람사는세상 위젯(이미지)입니다.

물론 왼쪽의 것은 그냥 이미지일 뿐이고, 실제로는 제 블로그 우측 상단 사이드바 처럼 롤링 (이미지가 돌아감) 형태로 나오며 각각의 사진을 클릭하면 사람사는 세상 노무현재단 홈페이지의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하면 손쉽게 노무현재단의 소식지를 내 블로그에 다는셈이 되는 것이죠.


바로! 이것이 위젯이라고 하는 것의 편리성입니다.

이런 위젯은 쉽게 단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얼마나 쉽게 다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위젯 다는 법


이 위젯을 다는 방법을 '사람사는세상'의 위젯을 통하여 실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검색엔진에서 "위젯뱅크" 라고 검색한다


 

2. 위젯뱅크에서 "사람사는세상"이라고 검색한다. (귀찮으면 : http://goo.gl/ZloyH )

 


 3. 다음블로그, 다음카페,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HTML 등 원하는 형태를 클릭하고 "퍼가기" 버튼을 누른다

 


4. 티스토리의 경우 "지금적용하기" 버튼을 누른다. 


 

 5. 내 블로그의 관리자 페이지의 사이드바 탭으로 이동되는데 여기서 사람사는세상 위젯을 눌러 활성화 합니다.

 


 6. 사이드바- 사이드바 탭으로 이동해서 원하는 위치에 사람사는세상 위젯을 끌어넣으면 끝!


어때요? 차~암~ 쉽죠?

위에 설명한대로 해도 잘 안되면 저에게 댓글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다음 위젯뱅크에서 노무현대통령 홈페이지 사람사는 세상 위젯 다운로드 받는 방법 영상입니다.



 노무현 재단 측의 위젯뱅크 설치방법 설명 보러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