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랙, 에일리, 블락비, 시크릿 케이팝러너.. 제2의 싸이 나올까

반응형

엠블랙, 에일리, 블락비, 시크릿... 제2의 싸이 나올까

싸이 최고 만든 SNS, 멀티미디어형 SNS로 세계시장을 노려

미디어의 진화는 계속되고 있고, 이 진화를 통해 한류는 세계로 손쉽게 뻗어나갈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있습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유투브 조회수 11억 2천만건을 넘어서서, 유투브사상 최다조회수를 기록해나가고 있습니다. 한국을 빛내고 있는 "콘텐츠" 그것에 힘을 불어넣고 있는 것이 바로 이 SNS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유투브,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들이 활성화되고 각각의 채널들이 그에 맞는 특성들에 따라 별도의 유저군을 형성해가고 있는 가운데 국내 벤쳐기업이 멀티미디어 중심 SNS 툴을 개발하여 주목받고 있습니다. 음원 중심으로 UCC를 만들 수 있는 VOCOO APP으로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린 ‘SF Music Tech’에 참여해 각광받은 (주)인코랩의 이야기입니다.




(주)인코랩의 최첨단 기술의 완성 <케이팝러너>

미국에서도 시연한 바 있는 인코랩의 VOCOO기술은 무엇일까요?
VOCOO란? 사용자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간편히 원곡반주 위에 스스로 녹음 또는 녹화를 진행할 수 있게 하고 또 이 개인화된 멀티미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

이것은 일종의 음원서비스인데요. 이 음원서비스와 함께 가수의 사진, 노래가사 자막 처리 등 앱앨범으로서의 모습을 모두 갖추고 나온 최종형이 바로 <케이팝러너>입니다. 케이팝러너(K-POP LEARNER)는 원곡감상/원곡반주+녹음/녹화+공유 및 자막, 사진, 동영상감상(뮤직비디오 등)이 가능한 본격 스마트 앱 앨범입니다.


엠블랙엠블랙


인코랩의 기술이 낳은 케이팝러너, 누가 참여했나?

인코랩의 기술은 국내 굴지의 연예기획사 등에서도 인정받고, 플랫폼으로써의 그 가치가 평가되고 있습니다. 현재 그 기술로 앱앨범을 제작한 팀은 총 4개팀이며 향후 훨씬 많은 가수들이 케이팝러너를 통해 앱앨범을 출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앱앨범 출시한 K-POP 스타는

  1. 에일리 (http://goo.gl/vrquD)
  2. 엠블랙 (http://goo.gl/MfKP9)
  3. 블락비 (http://goo.gl/Kg68C)
  4. 시크릿 (http://goo.gl/m29Xf)
입니다.

에일리에일리

엠블랙, 에일리, 블락비, 시크릿 등은 이 앱앨범 출시를 통해 기술적으로 가장 선진적인 형태의 디지털 음원을 가지게 되었으며, 팬들은 손쉽게 이들의 목소리를 조절해가면서 UCC를 생산, 유투브에 올림으로써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크릿시크릿



 K-POP LEARNER 앱 보기 : 바로가기



케이팝러너 앱앨범을 출시한 시크릿시크릿



케이팝러너 앱앨범을 출시한 에일리



 케이팝러너 관련글 보기

◆  [MR다운]MR과 원곡을 MP3 가격으로 동시에 다운받는 케이팝러너 앱

◆  에일리 케이팝러너(K-POP LEARN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