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전통주 흑돈주 (삼겹살과 먹는 제주술)

반응형

오랜만에 돌아오는 마이다스입니다^^

잘 지내셨죠?


오늘은 간만에 군침도는 이야기를 가져왔습니다.



기가 멕힌 삼겹살! 다들 좋아하시죠?

우리가 삼겹살 먹을때는 뭘 꼭 같이 먹나요?


술! 술생각이 벌써부터 간절하신 분도 계실것 같네요.


오늘은 특이하게 제주도! 삼겹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아니겠습니까?

제주도 흑돼지 삼겹살과 같이 드실 수 있는 전통주를 소개해 올릴까 합니다.



흑돈주! 라고 부르는 제주 전통주입니다.


제주도에서는 예부터 집에서 키우던 삼겹살... 이 아니라 흑돼지가

집을 나가면 (종종 나갔다네요)

이 흑돈주를 담궈둔 항아리를 빼꼼! 열어두었다고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알고 귀신같이 돌아와서

꿀꿀! 하고 울었다고 하네요 ㅋㅋ



마이다스는 맛에 냉정한 사람이니까..


잡솨 본 결과를 평해 보겠습니다.



풍미 : ★★★★☆

바디감 : ★★★★☆

디자인 : ★★★☆☆ (좀 더 고급스런 병이었다면 고가 선물용 해도 될 듯)

가격 :  ★★★★★


가격에 점수 잘 줬습니다.

인터넷에서 사면 14천원 정도 하는것 같던데

비싼거 아닌가 싶어도 수제 전통주인데다가

500ml니까..

실제로 소주병이 350~360 밀리 정도 되니까

두배는 아니더라도 밀리당으로 따지면

굉장히 합리적인 가격인거죠.



인터넷에 이미 수 많은 잡솨본 분들 리뷰도 봤는데

끝맛이 부드럽다는 평이 지배적이네요.

전국의 전통주를 찾는 분들이라면

흑돼지를 포함하여 삼겹살 등 고기류에 잘 어울리는

독특한 제주 전통주의 세계와도 만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특히 이 흑돈주는 제주본초협동조합이라는 마을기업에서 생산하고 있어

수익금의 일부는 마을 어르신들이나 마을 복지를 위해 사용되어진다고 하네요.




흑돈주 찾으시는 분을 위한 링크 : 바로클릭


전화문의 : 1544-605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