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전통주 흑돈주 (흑돼지 먹을때 먹는 제주도선물)

반응형

제주 전통주 흑돈주.


제주도를 대표하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흑돼지 고기를 떠올리실 것 같습니다.


제주도에서는 예부터 흑돼지를 키워왔습니다.

특히 제주산 흑돼지는 특유의 육질과 풍미로 많은 관광객분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왔었죠.



돼지고기. 생각만해도 입에 침이 고이시죠?

고기 하면 빠질 수가 없는 것이 바로 술입니다.


특히 제주에서는 흑돼지와 가장 잘 어울리는 전통주를 맛볼 수 있는 고장으로도 유명합니다.



제주의 전통주 장인이 한 병 한 병 정성스레 담은 제주 전통주 흑돈주가 그것이죠!

깔끔하고 고풍스러운 뒷맛. 그리고 돼지고기의 잡내를 제거해 주는 술로 인기 만점입니다. 요즘에는 전통주에 한하여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애주가 분들에게 희소식이겠죠? 

(구매처 : 바로가기)



이 술 흑돈주는 제주시 한경면에서 대대로 내려오던 전통주 제조 기법을 계승하여 제주본초 협동조합이라는 마을 기업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마을기업이란, 마을 주민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기업으로서, 수익금 중 일부를 마을의 발전을 위하여 사용하고, 마을의 농산물이나 인적자원을 우선 활용하는 것을 사업의 목적으로 하는 정부 인증 기업입니다.




즉! 이 술 흑돈주를 드시면, 마을의 어르신이나 취약계층 등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말씀!


착한일도 하고, 입도 즐거우니 일석 이조겠죠?



최근에는 트로트가수 강자민씨를 모델로 활용하기도 할 만큼 적극적으로 홍보활동에도 나서고 있어, 머지 않아 곳곳에서 흑돈주와 만나보실 수 있을것 같아요.


(이미 제주도내 유명 흑돼지 고기집에서는 판매가 진행중이라고 하네요)



아름다운 제주를 한모금 선물해 보고 싶으시다면, 제주 전통주 흑돈주는 어떨까요?




흑돼지 먹을때는 흑돈주!

(구매처 :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