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트위터 도전기. 트위테리안이 별거냐!!

반응형
요즘 트위터 안하면 원시인 취급을 받는다. 사실 뭐 먹을때 보면 나와 원시인 사이에 큰 차이를 느끼지는 못하지만;;
WAMENA, INDONESIA - OCTOBER 10:  A man of the traditional, Dani tribe, from Lembah Baliem poses for a photographer on October 10, 2009 in Wamena, West Papua, Indonesia. The primitive tribe still live a very traditional existence due to the remoteness of their location, only reachable by plane. Situated at an altitude of 1,600m in the heart of the Cyclops Mountains, Wamena is the only town in the valley though it is estimated that 250,000 Dani live in the region, with the valley having one of the highest densities of population in Papua Province. The tribe were once famed as a head-hunting tribe and still demonstrate specific customs today, including the women cutting off segments of their fingers whenever a relative dies.  (Photo by Ulet Ifansasti/Getty Images)


어쨌든 마이다스도 교양있는 현대인으로써 트위터를 도전하기로 하였다.(다른 목적이 전혀 없다고는 말 못한다ㅋ)

두둥! 그것이 알고싶다. 트위터!
우선 동영상 한편 관람하시길 바란다.
(본 동영상이 저작권 문제가 될 시 자삭하겠습니다.)

쉽고 간단하게 잘 설명하고 있네요 ㅋ

저대로 했더니 얼마 지나지 않아 하루에 수십통정도가 트위터에서 날아오더군요;; 


저를 팔로잉하는 분들이 계시다는 메일입니다. 오늘 하루동안 백 오륙십통은 받은것 같네요.
어떻게 하루에 200명에 가까운 팔로워를 받았느냐!! 
바로 요 싸이트 들의 도움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1. http://twithelp.net  바로가기  (여기는 가시면 안된답니다. 스팸보내고 그런데요)
2. 코리안 트위터스 로가기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를 가지고 계신 분이 이외수님이라는 군요;
-요기서 유명인들을 팔로잉하시면 되요^^
3. 한국 트위터 사용자 자기소개 바로가기
-요기는 조금 설명이 필요할 듯 하네요

여기에 자기소개를 올리시면 그 소개글을 보고 마음에 든 사람이 님을 팔로잉하게 되는 시스템인데요. 아무리 찾아봐도 자기소개 글을 쓰는 공간은 안보이죠.. ㅋㅋ 일단 자신의 트위터로 가셔서(ex http://twtkr.com/mydascap )


요런식으로 글을 남기시면 위의 사이트에 


요런식으로 글이 올라가게 되는 거죠. 

이거 생각보다 효과가 좋더라구요^^

자 이제 내 소식을 들어주는 팔로워들도 구했으니 저도 팔로잉을 해 주어야겠지요?

여러분의 트위터 홈에 가보시면 좌측 또는 우측에 


요런 화면이 나오실 껍니다 ㅋ

요기서 followers를 당당하게 클릭해 주시면 나에게 팔로잉을 보내 주신 분들의 명단이 쭈욱~~ 뜨실 껍니다 ㅋ

바로 그때!!!


그 분에 대한 간단한 설명 오른편에 나와있는 요 (사람+) 그림을 상콤하게 클릭해 주시면 맞팔로우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잠깐!! 맞팔로우란? 트위터 사용자가 서로를 팔로우 하고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자 이제 저한테 이야기를 해 줄 사람도 모였고 제가 이야기를 해줄 사람도 모였으니 자연스럽게 만담을 해봐야 겠지요?ㅋ

대화하시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불편한 측면도 없진 않습니다. 제가 잘 몰라서 그런 것일지도;;)

트위터를 하시는 분들은 모두 자신의 아이디를 가지고 계시지요. 이 아이디를 앞에 적으시고 이야기를 하면 그 사람한테 글이 가는 겁니다.


저한테만 말씀하고 싶으시면 바로 요런식으로 보내주시면 되는 거랍니다. ㅋ


또 한사람 말고 여러사람한테 글을 보내고 싶으시면


요건 어제 트위터 시작하신 분한테 배운거라 확실히는 모르겠네요 ㅋ

그러면 왜!! 왜 이런 짓(?)을 하고 있는 거냐?

소셜미디어로써의 트위터의 역할이 상당한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RT때문입니다. 

RT는 re-tweet인데요. 이메일로 생각하시면 "전달하기" 정도 되겠군요.

A라는 사람이 10명의 팔로잉을 받고 있는데 그 A가 10명에게 글을 날려요. 10명이 각각 10명씩 알고 있는데 그걸 RT를 통해 또 날려요. 이런식으로 계속하다 보면 앞으로! 앞으로! 하지 않아도 온세상 어린이들을 모두 만나는 거지요.
ㅠㅠ

그러다보면 한 개인의 사회적 인맥이 엄청나게 늘어나는 것은 순식간인 것입니다.

트위터를 하다가 요거는 내 아는 사람들한테 다 말해줘야 겠다! 라고 생각이 드시면 RT버튼을 살짝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바로 요 버튼이죠. 보이세요? Retweet이라고 써진 요 위에 요고!! 요고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ㅋ


 반면에 그 글을 보내주신 분께만 답장하고 싶으시면 Reply버튼을 눌러주시면 되죠. ㅋ 리플은 워낙 유명하잖아요 ㅋ

오늘은 여기까지! 트위터 초짜의 트위터 소개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