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벌기] 올포스트 칼럼니스트 수익 가능성 분석.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올포스트 칼럼니스트가 된 마이다스입니다. [아시는 분은 칼마이라고 부르고 있습죠 ㅎ]

최근 이웃님중에 저와 비슷한 시점에 칼럼니스트가 되신 이른바 "동기" 님이 꽤 되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ㅋ
(사실 본 포스팅은 둔필승총님이 "동기끼리는 정보 공유하는 겁니다?"라는 말씀에 자극을 받아 초짜임에도 과감하게 쓰는 것이죠 ㅋ)

 올포스트에서 칼럼니스트가 되는 것은 곧 올포스트에 글을 송고하고 이를 누군가가 읽어줄때마다 소정의 '기사료'를 받는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그렇다면 이 올포스트. 과연 어느정도의 수익성을 가지고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판단해 보았을 때 현재 제가 하고 있는 블로그 수익 사업중 랭킹 3위 안에 들어갈 정도로 매력적인 비즈니스(?) 입니다.

일단은 별도의 관리가 필요하지 않고 말 그대로 "글을 쓰기만" 하면 수익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무척이나 매력적이더군요.

감히 제가 이러쿵 저러쿵 말할 수 있는 분야는 아니긴 하지만 현재로써 1일 평균 1000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많은 분들이 읽어주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글당 많아야 20분 정도가 읽어주시고 계심에도 이같은 수익이 나타나고 있으므로 이것이 100분, 200분이 읽어주신다면 현 수입의 10배는 어렵지 않다는 것이죠. 물론 200분이 제 글을 읽어주신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만 ㅋ)

뭐 만족할만한 금액은 아니지만 제 포스팅의 질이나 저의 넷상의 인지도를 고려해 보았을 때 상당히 큰 금액임은 두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 올포스트 칼럼니스트를 하여서 실제로 어느정도까지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을까요? 실제로 올포스트를 통하여 1일 평균 1만원 이상 3~4만원 까지 수익을 내시는 분들도 꽤 많이 봤습니다. (실제로는 그 이상의 수익을 내고 계시는 분들도 상당히 계실것입니다.)

이 올포스트를 통한 수익모델의 독특한 점은 올포스트를 통하여 내 글을 접하는 독자가 많으면 수익이 발생한다는 것 이외에도 "트위터"를 통해 이 글을 접한 사람도 "독자" 로 인식하여 준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만일 파워트위테리안 같은 분들이 올포스트를 통한 수익모델을 구상하고 계신다면 압도적인 힘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트위터 "RT"의 힘은 잘 알고 계시죠?

트위터? 뭐야?

트위터의 힘!

One Dollar Enlightenment / 지구시민운동 '1달러의 깨달음'
One Dollar Enlightenment / 지구시민운동 '1달러의 깨달음' by ForestMind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즉! 올포스트 칼럼니스트를 통한 수익구조가 다른 어떤 수익구조보다 매혹적일 수 있는 이유는 바로 '트위터'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떤 식으로 트위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제가 이웃님들께 여쭤보고 확인해 본 바에 의하면 저와같이 티스토리를 이용하고 계시는 경우 "트위터로 보내기"를 해제하시고 올포스트에 먼저 송고를 하신 후 이를 트위터로 재발행 하시는 형태가 가장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부터는 본인의 능력 여하에 따라 달린 문제인데요. 아무래도 트윗을 하는 분중 친분이 있는 분이 많다면 그 분들이 RT를 하고 또 RT를 하는 형식으로 수많은 독자를 끌어모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로써는 현재까지 제 글을 RT해주시는 분이 많지 않아 현재 정도의 수익에 머무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왜냐하면 올포스트 자체가 상당히 불편한 면이 없지 않아서 올포스트를 통해 누군가의 글을 지속적으로 본다든가 하는 일이 생각처럼 쉽지가 않은 까닭입니다.

단편적인 예로 금일 정치면 주요 포스트 1위에 상당시간 머물렀던 제 글도 별다른 트래픽을 일으키지 못하였던 점을 보면 올포스트 자체를 통한 독자 유입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알 수 있습니다.

[천안함 정보공개 청구에 대한 국방부의 대답]

따라서 올포스트 칼럼니스트를 통한 수익구조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필연적으로" 트위터를 이용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트위터를 통하여 어느 정도 제 글이 읽혀지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전략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됩니다만 제가 첫번째로 조언드리고 싶은 것은 트위터에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이야기의 '트랜드'를 잡는 것입니다. 저도 느끼는 바이지만 각 사이트별로 주요 관심사가 다른것 같습니다. 다음뷰를 공략하려고 생각하실 때는 먼저 공략하려는 분야 (예를 들면 저의 경우 '정치' 부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글의 성향을 판단하여 그 성향에 맞는 글을 게재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물론 저의 경우는 제가 원래 포스팅하려는 방향이 우연치 않게 다음 정치 카탈로그에 주로 접속하시는 분들의 입맛에 맞는 경우가 꽤 있어 이 트랜드를 따로 생각하지 않고 저의 관심을 피력하고 있습니다만(그래봐야 초보일 뿐입니다ㅋ)

마찬가지의 원리로 트위테리안들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현재 자신을 팔로잉하고 있는 분들의 성향을 잘 분석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되리라 판단됩니다. 저도 아직 익숙치 않지만 제 글을 받고있는 팔로워들의 관심사를 파악할 수 있다면 그들로부터 많은 수의 RT를 받아낼 수 있다고 보입니다.

그러나 말이 쉽지 사실 워낙 이질적인 관심사를 가진분들이 많은 트위터에서 하나의 경향을 찾아내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특정 '당'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죠~기 있는 그런 당이 아닙니다.

트위터 애드온즈에 가셔서 (바로가기) 자신의 주 관심사에 해당하는 당에 가입하시고 그곳에 있는 분들을 팔로잉하시면 따로 분석할 필요 없이 그곳에 계시는 상당수 분들의 관심사를 미리 알고 있는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이를 적극 활용하여 이에 맞는 포스팅을 하고 자신의 글을 이 당에 속한 분들께 RT하시면 더 쉽게 관심을 모을 수 있으리라 판단됩니다.

조금은 원래의 주제에서 벗어났지만 결론으로 돌아가 보면 결국 올포스트에서의 수익은 본인의 적극적인 노력 여하에 따라 상당히 달라질 수 있으며 이는 괜찮은 비즈니스 모델이 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저도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입장에서 이같은 포스팅을 하여 송구합니다만 현재까지 제가 연구해본 결과에 대한 간략한 소개였습니다. 혹시나 둔필승총님께서 이 글을 보신다면 "동기" 로써의 의무에 충실한 마이다스를 칭찬해 주세요^^

관련 포스팅
 


●[블로그로 돈벌기 무조건 따라하기] 링크프라이스 1편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통한 돈벌이를 하고 싶다면?
http://mydascap.tistory.com/153

●[블로그로 돈벌기 무조건 따라하기] 링크프라이스 2편 -"돈버는 리뷰" 쓰는 방법
http://mydascap.tistory.com/155

●[블로그로 돈벌기 무조건 따라하기] 링크프라이스 완결 - 링크프라이스 완전정복하기
http://mydascap.tistory.com/16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