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링크프라이스에서 사용되는 용어, 알고가자.
- 활용할 수 있는 수익 방식
- 링크프라이스 수익을 위한 제반 여건
링크프라이스에서 사용하는 용어, 알고가자. |
링크프라이스를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링크프라이스가 사용하는 용어를 먼저 제대로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단어장 형식으로 간략하게 꼭 필요한 용어에 대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내용은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에서 꼭 필요한 부분을 필자가 편집한 것입니다.)
단어 |
의미 |
광고효과 인정기간 |
링크를 클릭한 시점 이후로 그 방문자가 즉시 광고주의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매하지 않아도 미리 정해진 광고효과 인정기간 이내에 그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매할 시 이것은 나의 실적으로 계산이 됩니다. 예) A라는 사람이 마이다스 블로그에서 B라는 광고주의 사이트에 링크를 통하여 접속했고 광고효과인정기간인 30일 이내에 그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매할 경우 이것은 마이다스의 실적. ->커미션이 조금 낮아도 광고효과 인정기간이 긴 것이 좋다는 것이 일반적 견해 |
커미션 |
Affiliate가 가져간 광고링크를 통해서 실적이 발생했을때(구매,회원가입 등) merchant가 affiliate에게 지급하는 광고금액을 의미합니다. 광고를 해준 수수료 개념이며, 커미션은 미확정,취소,확정의 세가지 상태가 있습니다. 발생한 실적은 미확정상태가 되어 취소과정을 거쳐 익익월 6일날 확정커미션이 됩니다. 취소과정의 경우 환불, 반품 등 실제 실적이 발생되지 않는 경우를 말하며, 6일날 확정된 커미션은 2만원이상부터 만원단위로 신청가능하며, 커미션 지급과 관련된 서류를 보내주시면 입력하신 은행계좌로 입금해드립니다. |
노출수 |
노출수는 가지고 가신 광고물의 노출이 얼마만큼 되었는지를 보여드리는 수치이며, 중복을 제외하여 집계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링크한사이트가 열리면서 광고배너가 1번 노출되고, 해당 페이지를 여러번 새로고침 하더라도 1번 노출로 집게됩니다.(브라우져 기준으로 집계) A배너, B배너 두개를한개의 사이트 동시에 링크해놓으셨다면 각 배너별로 노출수는 1회씩으로 계산되어 총 노출 리포트는 2가 됩니다. |
표준배너링크 |
머천트의 담당자가 직접 관리하고 업데이트하는 광고로 별도의 관리가 필요하지 않은 배너링크 형태입니다. 타겟팅된 방문자에게는 효과가 적은 편입니다.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
일반링크 |
일반링크는 머천트의 광고물을 제공하는 링크타입의 한 종류로 일반 이미지 배너, 텍스트 배너가 주를 이룹니다. 운영하시는 사이트에 맞는 사이즈의 배너와 문구를 확인하시고 광고활동하시기 바랍니다. |
사용자 정의 링크 |
머천트가 제공하는 일반링크에서 원하는 광고물이 없을때에는 직접 머천트 사이트로 이동하시어 원하는 이미지와 이동시키고자 하는 타겟주소로 설정하여 광고를 생성할수 있는 링크타입입니다. 대표주소가 아닌 특정페이지, 특정 이미지로 활동하시고 싶은 회원님께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링크입니다.
이 부분과 관련해서는 지난번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바로가기 : [블로그로 돈벌기 무조건 따라하기]"돈버는 리뷰" 쓰는 방법(링크프라이스 2탄) |
사용자정의값(u_id) |
사용자 정의 링크를 하실 때 보실 수 있습니다. u_id 는 태그 생성시 사용자가 추가할 수 있는 파라미터 이름입니다. 태그를 달때 u_id 파라미터에 값을 입력할 경우, 구매실적 발생시 이 값을 볼 수 있습니다.(구매건별 리포트에서) 회원제 사이트인 경우, u_id 에 회원ID를 넣으시면 어떤 회원을 통해서 실적이 발생하는지를 알아볼 때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EPC |
EPC(Earning Per 1 Click)는 1클릭 당 커미션을 의미합니다. EPC가 높을수록 효과적이라 할 수 있으며, 이는 회원님께서 진행하는 광고 리포트에 한해서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
캐쉬백서비스 |
어필리에이트 사이트 자체회원들에게 리워드를 해줄 때, 실시간으로 포인트를 적립해줄수 있도록 링크프라이스에서 지원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간단한 웹 개발 지원으로 회원들에게 실시간으로 포인트를 확인 할 수 있게 하여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입니다. |
샵포탈 |
샵포탈은 사이트가 없으신 회원님께 링크프라이스에서 종합몰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며, 샵포탈의 주소도 따로 제공됩니다. 샵포탈은 링크프라이스에서 일괄적으로 관리하여 업데이트 해드리며, 회원님께서 샵포탈의 로고, 인사말과 간단한 기능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 클릭한번으로 쇼핑몰 운영자되기 (샵포탈 가입하기) |
링크오류포워딩 |
링크오류 포워딩 기능은 머천트 링크오류시 회원님께서 지정하신 URL로 이동시켜 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링크오류시 해당 링크로 연결이 되지 않아 아무런 대가 없이 해당 머천트를 광고해주고, 커미션으로 연결이 되지 않던 문제를 없애줄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
스마트팝업 |
스마트 팝업은 서비스팩2(sp2)의 팝업차단으로 인해 팝업이 어려워진 부분을 해결한 링크입니다. 팝업형태로 보여지지만 실제로 팝업이 아닌 기술로 지원하고 있어, 서비스팩2(sp2)에서 차단되지 않습니다. |
DM링크 |
DM링크는 광고메일을 발송하실수 있도록 광고메일폼을 제공해드리는 링크로, 메일 수신동의를 한 회원님을 보유한 매체에서만 발송이 가능합니다. 이벤트, 경품 위주의 메일 뿐만 아니라 쇼핑몰들의 인기 상품들로 이루어진 메일폼들이 제공되고 있으며, 메일을 통해 발생되는 수익도 인정됩니다. |
셀프베너 |
셀프배너링크는 어필리에이트가 직접 머천트와 배너를 선택하고, 선택한 배너들의 노출빈도까지 조정하여 자동배너처럼 롤링시켜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단, 배너는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
|
여기까지가 기본적인 용어정리가 되겠습니다. 원래는 이 부분이 첫번째 포스팅에 나와야 햇지만 제가 어떤 실험을 하느라 마음이 급해져 뒤로 미뤄진 점이 없지 않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죄송합니다. ㅎㅎ
활용할 수 있는 수익방식 |
미니쇼핑몰 |
이것은 쇼핑몰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이 경우 한번 개설하면 다시 손볼 필요가 전혀 없다는 점에서 매력적인데요.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직접 보여드리는 것이 편하겠네요
|
베스트샵 |
각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베스트 머천트를 연결해 주는 것입니다. 이 역시 활용도 여하에 따라 수익률은 극과 극을 달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창의적으로 생각해서 이것에 대해 별도로 홍보할 방법을 찾는다면 마찬가지로 위력적일 것 같습니다. |
상품검색링크 |
말 그대로 고객이 원하는 상품군을 검색하도록 고안된 시스템입니다. |
이벤트박스 |
많은 수의 머천트 들의 상품이나 이벤트와 같은 것들을 모아서 소개하는 서비스로 이 역시 자동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별도의 관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자동배너 |
말 그대로 배너 자체가 수시로 변화하는 것으로 광고주가 광고 사업을 그만두어도 다른 광고가 곧이어 들어오게 됩니다. |
쿠폰링크 |
사업주들이 제공하는 각종 쿠폰을 모아 한번에 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
홈쇼핑방송링크 |
국내 각종 홈쇼핑에서 방송한 광고를 출력하여 보여주는 것으로 CPA방식입니다. 이것도 제가 최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 |
포커스링크 |
사이트 위에 플레시 형태의 광고를 노출하여 클릭을 유도하는 방식의 광고입니다. 개인적으로 활용해봤지만 별로 흥미가 없어 바로 내린 적이 있습니다. |
야후링크서치 |
이건 구글의 검색용 애드센스와 같은 원리로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즉, 방문자가 내 블로그 상의 야후 검색창을 통하여 구매행위등을 할 경우 수익을 돌려주는 형태입니다. |
DM링크 |
이것은 블로그 보다는 회원을 보유한 홈페이지나 카페 등에서 회원을 상대로 메일 등으로 광고하는 형태인것 같습니다. 현재 제 관심사는 블로그 뿐이므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자세히 모르겠습니다. (추가 설명 해주실 분^^) |
브랜드링크 |
인지도가 있는 광고주들의 각종 행사들을 자동업데이트 시켜주는 서비스입니다. 역시 실물로 보여드리려 했으나 공간이 여의치 않아 하단에 달겠습니다. |
셀프리워드 |
이 역시 회원을 보유한 곳에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리워드라는 것이 허용된 광고에 한하여 회원들에게 보상을 주고 내 광고주에게 회원가입 등을 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프리미엄링크 |
이것은 문맥 형태로 글을 작성하고 원하는 부분을 드레그 하면 해당 부분의 키워드에 해당하는 광고를 매칭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얼핏 POPs와 비슷한 방식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
아이템링크 |
광고의 색, 수 등을 어필리에이트가 직접 지정하고 그 규격에 맞게 쇼핑몰이 제공하는 이벤트 및 경품정보를 제공하는 형태입니다. |
링크프라이스 수익을 위한 제반여건 |
제목은 거창합니다만 사실 별 내용은 없습니다. 포스팅의 질을 수익의 근거로 제시하는 분들 많습니다. 물론 맞는 이야기이지만 무조건 포스팅의 질이 수익과 비례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