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한가지가 싸지는 소셜 커머스! 어떻게 가능한가?

반응형
안녕하세요~ 백만년만에 돌아온 마이다스입니다.^^;;

사실 이러저런 일들을 하느라 바빴던 거랍니다.

어찌되었건! 간만에 돌아온 마이다스~ 그리웠나요? ㅎㅎ

오늘은 소셜 커머스와 관련된 글을 써볼까 해요. 
이전에도 소셜커머스와 관련된 글을 쓴 적이 있는데
오늘은 조금 다른 방향으로 진행해 보려구요.

이 글에서 보면 소셜 커머스가 돌아가는 일반적인 방향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어찌되었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소셜 커머스가 싼 이유!에 대해 한번 살펴보려고 해요


소셜커머스가 싼 이유
 

요즘 세간에 화제를 모으고 있는 소셜 커머스가 싼 이유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계신것처럼 소셜 커머스가 "공동구매"이기 때문에 싼 것은 아닙니다.
물론 공동구매도 싼 이유중에 하나지만 단지 공동구매이기 때문에 50% 70% 라는 말도안되는 할인가가 나오지 않지요.

사실 소셜 커머스가 싼 이유는
많은 업체들이 소셜 커머스라는 새로운 유통 채널을
"마케팅"채널로 이해하고 있다는데 있습니다.

즉, 좋은 상품을 가지고 있는 회사들이 자신의 물건을
알리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데, 전통적인 마케팅
툴을 이용하자니 자금력이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전략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자신들의 물건을 싸게 판매하는 것이죠.

따라서 기업가는 자신들의 브랜드를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고, 소비자는 한번 찾아오면 계속 자신의 상품을 찾을
것이라고 생산자가 자신하고 있는 품질높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50~80%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실질적으로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유통구조가 되는 것이죠.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으니까, 간단하게 예를 들어볼까요?

요즘처럼 날씨가 무척 추운 날, 여성들이 많이 이용하는 
기모 스타킹을 예로 들어보죠.



"보들보들 기모 레깅스" 라는 상품을 정가 5900원에 판매하고있는 사장님에게는 TV CF를 촬영할 여력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전단지를 만들어 돌린다? 너무 소모적이죠. 따라서 이 보들보들 기모 레깅스 사장님은 소셜 커머스 업체와 제휴를
결정하죠.

전략적인 가격 51%를 제시하여 5900원짜리 상품을 2900원에 소비자에게 공급하기로 약속하지요. 물론 마케팅의 효과를 보장하기 위해
30명에게 판매되었을 경우라는 조건을 걸고요. (티공과 같은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이 30명을 채우기 위해 입소문을 내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지요^^;)

보들보들 기모 레깅스
51%할인된 사례 직접 보기


이렇게 진행하면 소비자는 해당하는 상품을 2900원이라는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거죠.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win-win할 수 있는 구조가 바로 소셜 커머스라는 말씀이죠~

내게 필요한 상품을 찾아라.  

아무리 가격이 싸다고 해도 사실상 나에게 필요하지 않은 물건이라면 구매할 이유가 없는 것이지요 ㅠ

따라서 소셜 커머스를 이용하실때는 나에게 필요한 물건을
고르는게 중요합니다.

그러나 소셜커머스 업체들은 일반적으로 하루에 1개에서 3개 정도의
상품만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나에게 필요한 상품이 나오기만
목빠져라 기다리고 있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지요 ㅠㅠ

그러므로 합리적 소비를 원하는 마이다스같은 똑똑한(!!!)소비자는
스스로가 원하는 상품을 소셜커머스들 사이에서 찾는답니다.

어떻게? 바로 "소셜커머스 모음"사이트 들입니다.

이런 사이트에는 국내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소셜 커머스 사이트들의
새로운 상품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소셜커머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지요^^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
http://www.socialcom.or.kr/ 
여기는 비영리 소셜 커머스 모음 사이트인데, 아마 이쪽으로 들어가서 뭘 사면 얼마정도 기부하고 그런 구조인 모양입니다.

http://www.ticketone.co.kr/
여기도 꽤 잘 운영되고 있는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더라구요.


소셜 커머스 모음 사이트를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은 UI로 구성이 되어 있답니다.


매일 수백개의 상품이 올라오니, 자기에게 필요한 상품을 찾기 딱 좋습니다^^;;

이런 소셜커머스, 조심해라.  

소셜 커머스 업체가 수백개가 들어서고 있으면서 소셜 커머스 관련된 피해 사례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어느정도 공신력을 갖춘 소셜 커머스를 이용해 주면 좋지요^^

판단하는 기준은 몇가지가 있는데, 우선 소셜 커머스 업체 중에서 어느정도 댓글도 많고 활성화되어 있는 사이트에서
거래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 한가지. 신흥 업체보다는 운영경력이 좀 있는 업체가 좋겠지요?
물론 국내에 소셜커머스가 소개된지 얼마되지 않아 오랜 운영경력을 가진 회사는 많지 않지만,
그래도 2달정도는 운영된 업체가 오늘 생긴 업체보다는 안정적이겠지요?;;;

이걸 어떻게 확인하는가?? 방법은 쉽습니다.


바로 지난 상품을 눌러보는 거에요. 거의 모든 소셜 커머스 업체는 "지난상품"이라는 꼭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꼭지를 눌러서 꾸준히 운영되어온 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이 믿을 수 있는 업체인지 아닌지 확인해 보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 관련 동영상 보기  

뽀나스로 재미있는 동영상을 발견해서 이웃님들께 공유드립니다. ㅋ






반응형